문서번호 텔레비전국-4581 결재일자 2018.6.20.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편성팀장 TV편성부장 텔레비전국장 교통방송 대표 채정민 이대호 김남일 06/20 정찬형 협 조 기획조정실장 남길순 출산장려팀장 변경화 광고사업부장 신삼호 재무팀장 이계홍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다큐멘터리 및 광고 제작 계획 (2018. 6.) 텔레비전국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다큐멘터리 및 광고 제작 계획 우리시 여성가족정책실과 업무 협력으로 저출산 시대 도래에 따른 양육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출산, 양육, 복지 등의 국·내외 우수 정책 및 사례 등을 취재하여 사회 인식의 변화를 환기하고 공감대를 마련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와 캠페인 광고를 제작하고자 함. Ⅰ 관련 근거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사업 추진계획(안)(여성가족정책실/2018.4.) Ⅱ 제작 개요 기 간 : 2018. 6. ~ 2018. 12. 제작방식 : 외주 제작(제안서 공모를 통한 ‘협상에 의한 계약’) 제작내역 ① 다큐멘터리 제작(안) 기획의도 - 최근 출산율이 증가하는 유럽 국가들의 출산 지원, 복지 제도, 사회적 인식 등을 현지 취재하여 국내 출산율 제고를 위한 공감대 마련 개 요 - 제작 편수 : 3편(3부작 다큐멘터리) - 방송 길이 : 편당 50분 ② 캠페인 광고 제작(안) 기획의도 - 출산에 대한 두려움과 미혼모 등 사회적 편견에 대해 인식전환을 유도하는 시리즈 개 요 - 제작 편수 : 3편 - 방송 길이 : 20초~30초 Ⅲ 소요 예산 금 액 : 198,000,000원 구 분 금 액 비 고 다큐멘터리 제작 165,000,000원 55,000,000원 3편 캠페인 광고 제작 33,000,000원 11,000,000원 3편 ※ 외주 공모 제안서 평가 위원 수당 등 포함 예산과목 (여성가족정책실 예산재배정) - 행복한 가족만들기 및 아동복지증진, 저출산대책추진, 저출산극복인식개선,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Ⅳ 활용 계획 TV 편성 - 케이블TV(전국 91개) 및 IPTV(SK. KT, LG) 방송 ※ 지하철 역내 PDP TV(165대) 및 서울고속터미널 대합실TV(3대) 동시 방송 디지털미디어 배포 -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등 tbs 운영 매체 업로드 유관 기관 교육 자료 제공 등 Ⅴ 추진 일정(안) 제작 계획 수립 ----------------------------- 2018. 6. 입찰 공고(제안서 공모) 및 심사 ------------- 2018. 6. ~ 8. 계약체결 및 제작 진행 ---------------------- 2018. 8. ~ 12. 방송 편성 ---------------------------------- 2018. 10. ~ 12. - 캠페인 광고 ------------------------------ 2018. 10. ~ 12. - 다큐멘터리 ------------------------------- 20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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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텔레비전국-4581
D0000033846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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