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20다산콜센터민원지원팀 문자상담그룹 추가 작업 결과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3818 결재일자 2018.6.1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120관리팀장 시민봉사담당관 노형곤 변순권 06/18 이미숙 120다산콜센터 민원지원팀 문자상담그룹 추가 작업 결과보고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2018. 6.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민원지원팀 문자상담그룹 추가 작업 결과보고 악/강성 문자상담을 민원지원팀에서 전담하여 응대하기 위한 문자상담그룹 추가 작업을 실시하고, 이에 대한 결과를 보고드림 Ⅰ 작업개요 ?? 작업일시 : 2018. 6. 15.(금) 02:30~03:30 ?? 작업내용 : 문자상담 상담그룹(민원지원팀) 추가 작업 ?? 작업대상 : 문자상담서버 2대 ?? 작 업 자 : 시민봉사담당관 1명, 유지보수업체 2명 ?? 업무영향도 : 문자시스템 일시 중단에 따른 인입문자 접수 지연(4건) Ⅱ 작업결과 ?? 요약 ? 민원지원팀 문자상담그룹 신규 생성을 정상적으로 완료함 ? 또한, 악/강성 민원 문자에 대한 민원지원팀으로의 이관 처리 기능을 테스트한 결과 이상 없음을 확인 ?? 작업내역 ? 세부작업내역 - 문자상담서버 2대에 ‘민원지원팀 문자상담그룹 추가’ 패치버전 적용 - 악?강성 전화번호 리스트(1,370명) 시스템 DB에 입력 - 작업자 전화번호를 악?강성 전화번호 리스트에 임시로 등록하여 악?강성 민원문자에 대한 민원지원팀 이관 처리 기능 테스트 실시 ? 테스트내역 <일반문자상담사 상담화면> 모든 문자 수신은 1차적으로 일반문자상담사에게 분배 (악?강성 등록 전화번호로 수신된 문자는 적색으로 표시) 적색으로 표시된 악?강성 민원 문자는 민원지원팀으로 이관 (이관 가능한 상담사 리스트 중 민원지원팀 상담사는 식별이 용이하도록 적색으로 표시) <민원지원팀 상담사 상담화면> 민원지원팀 문자상담 선택(“MMS & 전화”) 수어팀 문자상담 선택(“MMS & 3G”) 일반문자팀 문자상담 선택(“MMS상담”) 민원지원팀 상담사는 이관된 악?강성 민원 문자에 대하여 응대 처리(답변 문자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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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센터민원지원팀 문자상담그룹 추가 작업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3818 생산일자 2018-06-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노형곤 (02-724-1558) 관리번호 D000003382833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