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답변 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정에 관심과 애정으로 소중한 의견을 제안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구청 및 주민센터 업무용 문자수신 전화기 설치’ 민원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우리 시는 다산콜센터를 통해 SMS를 통한 문자 민원을 접수하고 있지만, 구청과 동주민센터의 경우 아직까지 SMS 민원 접수를 시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기하신 건의사항은 단순 문자 수신용 전화기 설치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며, 민원 처리를 위한 SMS 발신자(민원인)의 정보 확인과 SMS를 통한 민원을 담당자에게 지정·배분·처리하는 구조 확보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향후, 귀하께서 우리 시에 소중한 의견 제안을 희망하실 경우, 응답소 SMS 민원 접수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 시는 의사소통에 지장이 있는 청각·언어장애인에 대한 한국수어통역 및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각 자치구별 수어통역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통역 수요가 많은 10개 자치구 민원실에 한국수어통역사를 파견하여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자립지원과(2133-7461)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이종 장애인편의시설팀장 김석기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6/07 안찬율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1063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층 / 전화 02-2133-7461 /전송 02-2133-0839 / nashira00@seoul.go.kr / 부분공개(6)
15426204
20210925083324
본청
장애인자립지원과-10631
D000003377176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