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싱가포르 리콴유 세계도시상 수상 관련서울시 홍보부스 설치 및 사진첩 제작 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4092 결재일자 2018.5.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마케팅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란희 이남형 代김성연 05/04 유연식 협 조 예산총괄팀장 배덕환 해외협력팀장 박진기 싱가포르 리콴유 세계도시상 수상 관련 서울시 홍보부스 설치 및 사진첩 제작 계획 2018. 05.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싱가포르 리콴유 세계도시상 수상 관련 서울시 홍보부스 설치 및 사진첩 제작 계획 우리시의 리관유 세계도시상 수상 관련, 싱가포르 현지 서울 홍보부스 설치 및 도시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동시에 시 대표 사진첩을 제작·배포함으로써 명실공이 글로벌 도시로서의 면모를 널리 전파하고자 함 1 추진 근거 및 경위 ?? 추진근거 ○ 싱가포르 리콴유 세계도시상 관련 협조 요청(해외도시협력담당관-3681, ‘18.04.26.) ○ 싱가포르 미디어 프레스투어 참석 서울시 대표단 방문 결과보고서(국제교류담당관-3382, ‘18.04.02.) ○ 2018 서울 도시브랜딩 추진 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2546, ‘18.03.19.) ?? 추진경위 ○ 서울시, 싱가포르 리콴유 세계도시상 수상도시 발표 미디어 컨퍼런스 참석 (‘18.3.16) ○ 싱가포르, 리콴유 세계도시상 시상식 관련 서울시 참석 요청 및 서울시 홍보관 설치, 서울시 홍보책자 제작 요청(시상식 기간 : ‘18.07.08~07.12) ○ 시상식 기간 중 서울시 홍보부스 설치 및 운영, 서울시 대표 사진첩 제작 및 배포 요청(해외도시협력담당관→도시브랜드담당관, ‘18.04.26) 《리콴유 세계도시상 시상식 개요》 ? 기간/장소 : 2018.7.8.~7.12. 싱가포르 ? 참 석 : 전 세계 100여개 도시 시장 및 관계자 ? 내 용 : 세계도시상 시상식, 세계도시시장 포럼 등 ☞ 리콴유 세계도시상 : 살기좋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데 탁월한 성과를 보이거나 기여를 한 도시에게 2년에 한 번씩 시상 (주최국 : 싱가포르) - 스페인 빌바오(‘10), 미국 뉴욕(’12), 중국 쑤저우(‘14), 콜롬비아 메대인(’16) 수상 2 추진 내용 ?? 서울시 홍보부스 운영 및 프로모션 추진 계획(안) ○ 일시 : 2018.7.8.(일)~7.10(화) ○ 장소 :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Sands Expo & Convention Centre ○ 행사구성 : K-POP 및 서울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 추진내용 ① 컨벤션 내 서울시 홍보부스 운영(안) - 컨벤션 홀 내 I·SEOUL·U 홍보 부스 설치 (6mX4m) - 부스 벽면에 홍보 영상 및 사진 등으로 꾸며 공간 브랜딩 【마리나베이샌즈호텔 외관】 【홍보부스 운영】 【서울시 홍보물 배포】 ② K-POP 혹은 서울문화 콘텐츠 활용 프로모션 추진(안) - 한류이이돌 혹은 싱가포르 현지 셀럽을 활용한 프로모션 기획 - 서예를 활용한 대형 SEOUL 붓글씨 연출 - 서울 대표 사진 및 상품 전시 등 ③ 소셜 포토존 운영 - 아이돌(서울홍보대사) 포토 팝업설치 및 셀카존 운영 - SNS 공유 및 확산 (일어/영어/중국어 페이스북 활용) - 서울시 SNS 구독 프로모션 실시 ④ 경품이벤트 추진 - 상품 증정 : 모자, 티셔츠, 노트/볼펜 등 - 서울 대표 사진첩 / 브로셔 / 팜플렛 등 배포 ?? 서울시 대표 사진첩 제작(안) ○ 사진첩 제작 개요 - 제작개요 · 제 목 : “Seoul Inside” (가칭) · 제작부수 : 1,000권 · 제작언어 : 영어 · 사진수량 : 80~100장 - 제작방향 · 서울시 대표 사진첩으로서 사진콘텐츠를 통해 서울시 우수정책과 정체성이 자연스럽게 시각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기획 · 서울시 외국어 홈페이지 및 SNS(플리커,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사진 위주로 서울의 모습을 생생하고 신선하게 전달할 수 있는 필름을 엄선하여 사진첩에 게재 · 사진을 컨셉별로 분류하여 스토리를 부여하고, 고품질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 서울의 이미지가 전 세계에 전파될 수 있도록 제작 3 소요 예산 ○ 소요비용 : 150,000,000원 ○ 예산과목 - 기획조정실 예산담당관, 재정운용의 건전성 제고, 기관운영경비, 사무관리비 (※ 예산담당관의 포괄예산을 재배정 받아 추진)   4 향후 계획 ○ 2018. 5월초 : 예산 재배정 (예산담당관→도시브랜드담당관) ○ 2018. 5월중 : 전문용역업체 선정 (제한경쟁입찰) ○ 2018. 6월중 : 홍보부스 운영방안 확정 및 준비, 사진첩 제작 ○ 2018. 6월말 : 홍보부스 설치 및 사진첩 발송 (싱가포르) ○ 2018. 7월초 : 싱가포르 행사 추진 및 사진첩 배포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싱가포르 리콴유 세계도시상 수상 관련서울시 홍보부스 설치 및 사진첩 제작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4092 생산일자 2018-05-0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란희 (02) 2133-6188) 관리번호 D0000033548446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