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 일지(4.6.)

문서번호 행정지원과-5791 결재일자 2018.4.6.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결 재 도지형 최은봉 04/06 代최은봉 협 조 교육 일지(4.6.) 교육일시 2018.4.6.(금), 10:00~10:30 교 관 행정관리팀장 교육대상 현원: 25명, 참석: 22명(공가 1, 대체휴무 2명 전달교육 실시) 교육제목 1.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공직기강 확립 및 복무관리 철저 2. 전화 및 방문민원 친절 응대 철저 3.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활동 철저(행정지원과-5183호 관련내용) 교 육 내 용 1.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공직기강 확립 및 복무관리 철저 :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18.6.13.)」을 앞두고 공무원의 선거개입을 사전예방하고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하기 위해 서울특별시 전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특별감찰을 실시하는바, 지적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체 교육을 실시함.(감찰기간: 4. 2.~6. 13.) ? 중점감찰사항 전파 ○ 「공직선거법」 위반행위 사전예방 - 정당 경선 포함 선거운동 관련 금품 제공 및 의사표시 행위 - 정당의 정강·정책을 선거구민을 대상으로 홍보·선전하는 행위 - 정당 개최 시국강연회, 정책발표회, 선거사무소 등 참석 행위 - 기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위반 행위 등 ○ 「청탁금지법」 위반행위 사전예방 - 지위·권한을 이용한 부정청탁 및 압력행위 - 금품 및 향응 수수행위(100만원 이상 직무 관련성 불요) - 외부강의 사전신고 및 사례금 위반 행위 등 ○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 사전예방 - 근무시간 중 음주, 유기장 출입 등 공직기강 해이 행위 - 각 기관 및 부서 이용 공용물(차량 등) 사적사용 수시 점검 - 무단이석, 허위출장, 허위 초과근무 체크 등 근무태만 행위 - 민원응대 소홀 및 부작위 등 시민불편 야기 행위 등 2. 전화 및 방문 민원 친절 응대 철저 : 민원의 최접점인 전화문의?민원사항에 대한 직원의 친절한 응대 생활화를 강조함. ? 전화민원 응대 요령 ○ 전화연결태도 - 업무담당에게 연결할 경우 반드시 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안내 후 전화연결 - 본인이 업무 담당자일 경우 본인이 담당자임을 밝히거나 본인이 답변하겠다고 응대할 것 (“제가 담당자입니다.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라고 안내한 후 답변) ○ 적극안내 - 문의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하고 있으나, 부가적인 사항에 대한 적극 안내가 부족하므로, 고객의 입장에서 문의사항 외에도 관련 부가적인 사항을 설명토록 노력할 것 ○ 추가문의 여부 확인 - 상세한 답변 후라도 추가문의여부를 확인, 종료인사 모두 말하고 전화종결할 것(“네”는 종료인사 아님) ? 방문민원 응대 요령 ○ 방문 민원인에게 자리 권하기 ○ 충분한 상담 후 “더 궁금한게 있으면 전화주십시오.”라고 말하며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전달. 3.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활동 철저 : 행정지원과-5183(2018.3.29.)호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자체 복무점검 결과보고(3월)”와 관련, 개인전열기 작동으로 보안점검에 지적된 사례전파 및 해당직원에 특별교육을 실시함. ○ 방화시스템 정상작동 여부 확인 ○ 주요시설물, 위험시설물 등 정기순찰 강화 철저 ○ 각종 전열기구(선풍기, 전열 주전자 등) 작동여부 확인 점검 등 사무실에서 개인전열기 사용금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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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일지(4.6.)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5791 생산일자 2018-04-0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도지형 (3146-5014) 관리번호 D000003333894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