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제6회 실무리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2949 결재일자 2018.4.4.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갈등관리팀장 갈등조정담당관 도효지 신현기 04/04 홍수정 협조 2018년 제6회 실무리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2018. 3.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2018년 제6회 실무리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2018년 갈등관리 교육 추진계획」에 따라 직원들의 갈등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일정별 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개 요 ? 과 정 : 실무리더 갈등관리 교육 - 주 제 : 공공갈등 예방과 해결(박수선 강사) ? 일 시 : 2018.3.30.(금) 10:00~12:00(2시간) ? 장 소 : 서울관광마케팅 대회의실 ? 참 석 : 69명(여 51 남 18) ? 내 용 : 공공갈등의 이해와 갈등해결 전략 및 원칙 □ 교육결과(총평) ? 근무경력이 5년 미만의 여성 직원들의 참여가 높았고, 수업에 대한 참여태도도 적극적이었으나, ? 강의 시간이 너무 길어서 강의 집중력을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하였고, 공공갈등에 대한 이해 부분보다 실제 활용가능한 스킬에 대한 비중을 높일 필요성이 있음. □ 행정사항 ? 강사료 지급 : ? 참석자 학습시간 인정 : 2시간(인력개발과) ? 설문조사 결과 미흡사항 차기 교육 시 시정 조치 붙임 : 설문조사 결과 및 사진 각 1부. 끝. [붙임1] ‘갈등관리’ 교육 설문조사 결과 □ 총평 ? 서울관광마케팅 직원을 대상으로 공공갈등 예방과 해결에 괜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음. 강의 설문조사 결과 이번 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으로 나타났음. 특히,“강사의 전문성 및 효율성”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남. ? 기타 의견으로 업무에 활용가능한 스킬에 관한 내용이 부족하였고, 이론위주여서 아쉬웠다. 내용에 비해 강의시간이 길다. 강의는 재미있었다 등 여러 의견이 있었음. 1. 강사만족도 1-1-1 강사의 강의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였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0 0 1 4 26 9 41 2. 내용 품질 2-1 전문성 2-1-1 강사는 교육의 목적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0 0 1 2 22 15 41 2-1-2 실제(현장) 연구 및 학습에 활용 가능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0 0 4 4 21 11 41 2-1-3 강사는 해당분야 전문가이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1 인원  1 0 0 1 3 20 16 41 2-2 효율성 2-2-1 교육 시간은 적정하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0 4 6 8 12 10 41 2-2-2 교육의 난이도가 적정하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1 1 1 4 21 12 41 2-3 효과성 2-3-1 교육 내용이 학문 활동/실제 업무와 개인역량 강화에 도움이 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1 1 5 8 13 12 41 2-3-2 교육참여를 통해 관련분야의 정보(트렌드)를 얻을 수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1 0 7 4 18 10 41 3. 과정 품질 3-1 성실성 3-1-1 수업 중 교육 질의 향상을 위해 수강생의 요구사항을 수용하려 노력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0 0 3 4 20 13 41 3-1-2 교육 완료 후 고객의 추가 요구사항에 대한 지원을 적절히 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0 0 3 4 19 14 41 4. 환경 품질 4-1 구비성 4-1-1 교육과 관련된 정보제공 및 커뮤니케이션(홈페이지, 안내 매뉴얼, 커리큘럼 등) 접촉이 용이하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0 1 2 9 17 11 41 5. 사회 품질 5-1 교육 등을 통하여 교육생의 전문성 강화 및 정책수행 능력향상에 기여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0 0 3 4 20 13 41 6. 전반적 만족 6-1 갈등관리 교육서비스를 받으신 이후에 교육내용 전반에 걸쳐 만족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0 1 3 3 21 12 41 7. 기관의 미 거시적 성과 7-1 교육서비스를 받은 이후, 유사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받으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1 1 5 7 15 11 41 7-2 교육훈련이 기관의 갈등예방 및 갈등해결에 기여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 만족 계 인원  1 1 0 4 8 16 11 41 8. 개선 및 건의사항 1) 이론부분이 너무 길고, 업무활용가능한 부분을 다루어 주었으면 좋겠다. 2) 강의는 매우 유익하게 들었다. 3) 롤플레이가 있었으면 좋겠다. 4)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스킬을 알려주셨으면 좋겠다. 5) 교육내용을 좀더 컴팩트하게 구성해주었으면 좋겠다. 9. 자료 분류형 질문 9-1 성별 구분  남 여 계 인원 8 33 41 9-2 연령 구분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계 인원 13 18 9 1 0 41 9-3 직급 구분 사원 주임 대리 과장 차장 팀장 계 직급 30 3 2 4 1 1 41 9-4 근무연한 구분  5년 이하 10년 이하 20년 이하 30년 이하 31년 이상 계 인원 32 9 0 0 0 41 교육 사진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5.3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강사서명부(서울관광마케팅).pdf

    비공개 문서

  • 참석자서명부(관광마케팅).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18년 제6회 실무리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2949 생산일자 2018-04-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도효지 관리번호 D000003331968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지역혁신 > 갈등관리 > 갈등관리교육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