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홍보계획

문서번호 조경과-4268 결재일자 2018.3.29.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도시녹화팀장 조경과장 나란희 한정훈 03/29 문길동 협조 주무관 박찬홍 주무관 하명은 2018.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홍보계획 2018. 3. 푸른도시국 (조 경 과) 2018.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홍보계획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사업 인지도 및 참여도 제고를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매체 활용을 통한 대시민 홍보를 추진코자 함 1 추진개요 ? 추진근거 ○ 2018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추진계획 (조경과-4151호, ’18. 3. 27.) ? 추진방향 ○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사업 인지도 제고 및 참여 유도를 위한 온ㆍ오프라인 홍보매체 활용 대시민 홍보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18년 3월 ~ 7월(5개월) - 참여팀 공모 공고기간 : 2018. 3. 20(화) ~ 4. 20(금) - 참여팀 공모 점수기간 : 2018. 4. 10(화) ~ 4. 20(금) - 참여팀 선정 : 2018. 5. 11(금) 예정 - 최종 작품설명회 : 2018. 6. 7(목) 예정 - 개회식 및 액션실행 : 2018. 6. 28(목) ~ 7.1(일) - 폐회식 : 2018. 7. 19(목) ○ 홍보매체 : 시보유매체를 활용한 홍보,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페이스북, 온라인배너, 관련기관 협조 공문 발송 등 ○ 홍보내용 :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사업 소개, 참여팀 모집 등 2 세부 홍보계획 ? 추진방법 ○ 홍보방법 : 온·오프라인 홍보매체 활용 홍보 - 온 라 인 홍보 : 서울시 홈페이지 및 SNS 활용,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페이스북 활용, 조경·정원분야 언론사 온라인 베너 광고, 유관기관 SNS 활용 홍보 - 오프라인 홍보 : 보도자료 배포, 홍보영상 제작, 서울시 전광판 홍보, 지자체·공공기관·대학교 등 홍보협조 공문 발송 구분 실행시기 세부내용 참가팀 모집 3-4월 √ 조경ㆍ정원분야 언론사 온라인 베너 광고 √ 서울시 전광판 활용 홍보(영상제작) √ 서울시 홈페이지 및 SNS 활용 홍보 √ 유관기관 SNS 활용 홍보 √ 지자체·공공기관·대학교 등 홍보협조 공문 발송 참가팀 선정 및 액션실행 5-7월 √ 보도자료 배포 √ 서울시 홈페이지 및 SNS 활용 홍보 ① 온라인 배너광고 ? 추진기간 : ’18. 3. 10(화) ~ 4. 20(금) ? 홍보매체 : 조경·정원분야에서 활동이 우수한 매체 선정 ? 홍보방법 : 온라인배너 광고 - 정부광고 시행에 관한 규정 제5조, 정부고나고 업무 시행지침 제4조 및 제6조에 따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언론광고 의뢰 후 홍보비 집행 연번 홍보방법 매체명 홍보방법 비고 1 온라인배너 홈페이지 메인노출 2 온라인배너 홈페이지 메인노출 3 온라인배너 홈페이지 메인노출 ② 서울시 전광판 홍보 ? 추진기간 : ’18. 4월 중 ? 홍보매체 : 서울시 보유매체 중 서울시청 옥외전광판 ? 홍보방법 : 홍보영상(20초) 제작 후 상영 ③ 홈페이지 및 SNS 활용 ? 추진기간 : ’18. 3월 ~ 7월 ? 홍보매체 - (홈페이지) 서울시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란 및 새소식, 서울의 산과 공원,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http://72hr.hanwha.co.kr/) 등 - (SNS) 서울시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활용,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페이스북, 대학생 건축과 연합 커뮤니티 페이스북 등 ? 홍보방법 : - (공모접수 시)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사업 소개, 시민 참여팀 모집 공모 안내, 사업관련 정보 카드뉴스 게재 등 - (액션실행 시)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사업 소개, 시민 참여팀 및 대상지 소개, 액션실행 과정 안내 및 결과 공유, 사업관련 정보 카드뉴스 게재 등 ④ 관련기관 협조 공문 발송 ? 추진기간 : ’18. 3월 중 ? 추진방법 : 시민 참여팀 모집 공고 관련기관 협조 공문 발송 - 지자체·공공기관 : 홍보협조 공문 발송 - 대학교 : 건축·도시·조경·디자인 관련 학과 협조 공문 발송 및 대학생 통신원, 대학생 홍보대사 연합을 활용한 홍보 등 ③ 보도자료 배포 ? 추진기간 : ’18. 6월 중 ? 대 상 : 시 출입기자 ? 주요내용 - 2018년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참가팀 및 7개 대상지 소개 등 3 행정사항 ? 소요예산 : ○ 산출내역 연번 홍보방법 단가(천원) 상 호 비고 1 홈페이지 메인 온라인배너 부가세 포함 2 홈페이지 메인 온라인배너 3 홈페이지 메인 온라인배너 4 홍보 영상(20“) 제작 계 ○ 예산과목 : 푸른도시국 조경과, 생활주변 녹지확충, 시민참여 녹지조성, 72시간 도시생생프로젝트, 사무관리비(201-01) ? 협조사항 ○ 시민소통담당관 : 서울시 전광판 홍보 ○ 뉴미디어담당관 : 서울시 보유 SNS(블로그, 페이스북 등 게재) ○ 언론담당관 : 보도자료 배포 관련 협조 붙 임. 배너 광고 이미지 각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8.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홍보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푸른도시국 조경과
문서번호 조경과-4268 생산일자 2018-03-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나란희 관리번호 D000003326887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