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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재단」기관장 성과계약 체결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7049 결재일자 2018.3.27.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성택 박성규 이미숙 03/27 유연식 협 조 「120다산콜재단」기관장 성과계약 체결계획 2017. 3. 27.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120다산콜재단」기관장 성과계약 체결계획 지방출연기관으로 120다산콜재단이 설립됨에 따라 성과계약을 체결하여 기관장 역량을 강화하고 책임경영을 제고하고자 함(평가실시 : 2019년) 1 추진개요 ?? 추진근거 ○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1조 -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출자·출연 기관의 장과 임기 중 달성하여야 할 경영 목표와 보수 등에 관한 사항이 포함된 성과계약 체결 - 다음 연도 보수 책정 시에는 성과계약서 상 계약 내용의 달성 정도 반영 ○ 서울특별시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제14조 및 제15조 - 지방출자·출연법 제11조에 따른 기관장 성과계약 이행실적 평가 실시 - 시장은 매년 6월 말까지 성과 계약 달성 정도를 평가하여 해당 연도 보수에 반영 ?? 추진절차 ○ 사업목표 설정(시민봉사담당관, 재단) → 자문위원 검증(공기업담당관) →계약서작성·체결(시민봉사담당관, 재단) → 체결사항 통보(시민봉사담당관) ?? 2018년도 성과지표 구성 ○ 기준 : 출자·출연기관장 성과계약 체결 계획(공기업담당관-705, ’18. 1. 16.) < 2017년 > ? < 2018년 > ?기관 경영평가(60%) ?주관부서 사업성과평가(15%) ?서울협약 등 (15%) ?직원만족도(10%) ?기관 경영평가(65%) ?주관부서 사업성과평가(15%) ?서울협약 등 (10%) ?직원만족도(10%) 2 성과계약 체결 계획 ?? 계약대상 : 120다산콜재단 이사장() ?? 계약기간 : 임기전체와 2018년도 성과계약으로 구분하여 체결 ○ 임기전체 : 2017. 4. 19. ~ 2020. 4. 23. ○ 2018년 : 2018. 1. 1. ~ 2018. 12. 31. ?? 성과계약 주요내용 ○ (제1장) 총칙 : 계약의 목적, 계약기간, 권한과 책임, 겸직제한 등 ○ (제2장) 경영목표와 성과평가 : 경영목표, 성과계약 이행실적평가, 보상 ○ (제3장) 보수 및 복리후생 : 보수체계, 기본연봉, 성과급, 퇴직금, 복리후생 등 ?? 성과목표 설정 ○ 기관장 역량이 평가가능하고 기관 비전·목표에 부합하는 역점사업 위주 설정 ○ 업무목표는 계량화하고 성과제고 유도를 위한 도전적 사업목표 설정 ○ 외부전문가 3명 자문 실시(공기업담당관) ※ 자문위원 검토의견을 반영하여 재단에서 수정 작성한 2018년도 성과 목표 대로 성과계약 체결(붙임 ‘전문가 자문의견에 대한 검토서’ 참조) 임기전체 경영목표 2018년도 성과목표 성과목표(비중) 측정기준 달성목표 가중치 시민중심 완결형 상담 서비스 제공 (7%) 전화상담 응대율 전화민원 시민만족도 전화상담 1차 처리율 신규 상담DB 발굴 기존 상담DB 수정(업데이트) 시정 상담 전문 인력 양성 (4%) 1인당 교육훈련시간 목표제 (업무 노하우 및 상담사례 공유시간 10% 이상 포함) 전문경력설계 (전문 상담직종 신설 등) 경력설계 역량강화 교육 전문 상담사 교육 전문기관 연계 외부교육 성과와 연계한 평가·보상 체계 맞춤형 정책 개발 지원 (2%) 시민의 소리(VOC) 제공 및 사후관리 시민소통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분석 맞춤형 행정서비스 발굴 연간 분석보고서 발간 민간포털 등과 업무협업 민간포털 지식서비스 정보제공 발전적 서비스 제공 모델 구축 (2%) 악성?강성 민원 유형별 맞춤형 대응 매뉴얼 마련 악성민원발생건수 감정노동 보호방안 마련 3 성과계약 이행실적 평가계획 ?? 평가대상 : ’18년 성과계약에 대한 이행실적 ?? 평가방법 : 외부전문기관 용역 시행+시민봉사담당관 평가 병행 ○ 경영평가·서울협약 - 공기업담당관 / 사업성과평가 - 시민봉사담당관 ?? 평가시기 : ’19. 3월 ~ 6월 < 기관장 이행실적 평가내용(안)> 평가종류 평가내용 (주요지표) 평가주체 경영평가 (65%) 공통지표 리더십 전략 분야 기관장 리더십, 청렴도 향상, 정책준수, 시민만족도 공기업담당관 평가 (민간용역) 경영시스템 분야 조직관리, 인사관리, 재무 예산관리 사업지표 ? 각 기관 특성에 따른 지표 마련 사업성과 (15%) ? 2018년도 성과목표에 대한 이행실적 평가 - 시민중심 완결형 상담서비스 제공(7%) - 시정 상담 전문 인력 양성(4%) - 맞춤형 정책개발 지원(2%) - 발전적 서비스 제공 모델 구축(2%) 시민봉사담당관 평가 서울협약 등 (10%) ? 구체적 평가지표 추후 확정 공기업담당관 평가 (민간용역) 직원만족도 (10%) ? 조직전반, 업무내용 전반, 개인만족, 기관장 만족도 등 ※ ‘기관경영평가’, ‘서울협약 등’ 성과목표는 공기업담당관에서 추후 평가지표 마련 후 확정 ?? 평가결과 활용 : 기관장 기본연봉 인상률 결정 ○ 적용대상 : ’18년도 재직한 기관장의 ’19년도 기본연봉(’19.1월부터 소급) ○ 인 상 률 : 기본 연봉액 대비 ?10%~+10% 범위 내 조정 ※ 구체적 사항은 ’19년 이행실적평가계획 별도 수립 4 추진일정 ?? 성과계약 협의 및 체결 : ’18. 3. 28. ○ 시민봉사담당관 ↔ 120다산콜재단 ?? ’18년도 성과계약 이행실적 평가 : ’19. 3월 ~ 6월 ○ 시민봉사담당관, 공기업담당관 붙 임 : 1. 전문가 자문 검토의견서 1부. 2. 120다산콜재단 이사장 성과계약서(2018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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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재단」기관장 성과계약 체결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7049 생산일자 2018-03-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성택 (02-2133-7932) 관리번호 D000003324571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운영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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