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국민신문고 이송민원에 대한 추가 답변처리 개선(이첩)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중랑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응답소]국민신문고 이송민원에 대한 추가 답변처리 개선(이첩) 1. 市 시민봉사담당관-6133(2018.3.16.)호와 관련입니다. 2. 우리 시에서는 120전화, 홈페이지, 모바일, 우편, 타기관연계(국민신문고)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되는 시민의 의견을 응답소처리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3. 국민신문고에서 이송된 민원은 민원인의 만족도 평가결과가 ‘매우불만’ 또는 ‘불만’인 경우 최대 4회까지 필수로 추가답변을 해야 종결 처리 되도록 되어 있어, 인사말, 공백 등 추가 질의내용이 없는 경우에도 답변해야 하는 등 답변 처리에 어려움이 지속되어 왔습니다. < 국민신문고 이송민원 처리 흐름도 > ① 민원신청 ② 민원처리 ③ 결과확인 ④ 만족도설문 ⑤ 추가답변 민원인 (국민신문고) 업무담당자 (응답소) 민원인 (국민신문고) 민원인 (국민신문고) 업무담당자 (응답소) 3. 이와 관련한 불편을 해결 하고자, 추가답변 요청시 최초 1회는 필수로 답변(추가답변 유무는 행안부 민원서비스 평가 항목임)하고 2회부터는 담당자 판단에 따라 미답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여 적용 하였음을 알려 드리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선전 개선후 민원설문 불만족시 최대 4회 추가답변 민원설문 불만족시 최초 1회 필수 답변 2회부터 미답변 종료 가능 ※ 추가답변은 전자결재없이 답변내용 기재 후 저장하면 완료됨. ※ 국민신문고 이송민원을 제외한 민원은 1회에 한해 추가답변이 요청됨. 붙임 : 1.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민원처리 만족도평가 항목 1부 2. [응답소시스템] 미답변 처리 화면 1부. 끝. 소방행정과장 수신자 각 과, 현장대응단 및 119안전센터 ★담당자 김유성 행정팀장 양점철 소방행정과장 03/19 양용희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2621 ( ) 접수 ( ) 우 02024 서울특별시 중랑구 신내로 183 (신내동) / http://fire.seoul.go.kr/jungnang 전화 02-3422-1195 /전송 02-3423-3911 / kima400@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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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국민신문고 이송민원에 대한 추가 답변처리 개선(이첩)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중랑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2621 생산일자 2018-03-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유성 (02-3422-1195) 관리번호 D000003318560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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