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응답소] 국민신문고 이송민원에 대한 추가 답변처리 개선 1. 우리 시에서는 120전화, 홈페이지, 모바일, 우편, 타기관연계(국민신문고)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되는 시민의 의견을 응답소처리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2. 국민신문고에서 이송된 민원은 민원인의 만족도 평가결과가 ‘매우불만’ 또는 ‘불만’인 경우 최대 4회까지 필수로 추가답변을 해야 종결 처리 되도록 되어 있어, 인사말, 공백 등 추가 질의내용이 없는 경우에도 답변해야 하는 등 답변 처리에 어려움이 지속되어 왔습니다. < 국민신문고 이송민원 처리 흐름도 > ① 민원신청 ② 민원처리 ③ 결과확인 ④ 만족도설문 ⑤ 추가답변 민원인 (국민신문고) 업무담당자 (응답소) 민원인 (국민신문고) 민원인 (국민신문고) 업무담당자 (응답소) 3. 이와 관련한 불편을 해결 하고자, 추가답변 요청시 최초 1회는 필수로 답변(추가답변 유무는 행안부 민원서비스 평가 항목임)하고 2회부터는 담당자 판단에 따라 미답변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여 적용 하였음을 알려 드리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선전 개선후 민원설문 불만족시 최대 4회 추가답변 민원설문 불만족시 최초 1회 필수 답변 2회부터 미답변 종료 가능 ※ 추가답변은 전자결재없이 답변내용 기재 후 저장하면 완료됨. ※ 국민신문고 이송민원을 제외한 민원은 1회에 한해 추가답변이 요청됨. 붙임 : 1.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민원처리 만족도평가 항목 1부 2. [응답소시스템] 미답변 처리 화면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54,서구1-25,서사01-41,서상수1-39,서소1-24(24개소방서),서울시출자출연기관,서울시투자기관 주무관 홍경숙 응답소팀장 이강년 시민봉사담당관 전결 03/16 이미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6133 ( ) 접수 ( ) 우 04515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본관 2층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0 /전송 02-2133-0789 / kshong@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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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5175345
본청
시민봉사담당관-6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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