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120 문자접수 민원] 회신 안녕하세요, ,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 김숙진 주무관(02-2133-7381) 입니다. 민원이 다른 부서에 지정되었다가 재지정되는 과정에서 기간이 지연 처리되어 죄송합니다. 선생님께서는 각 자치구의 동주민센터에 배치되어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이 공무원 신분인지 질문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분들이 일반민원인과 취약계층,장애인을 차별하여 대하는 듯하므로, 친절과 예의범절 교육을 통해 업무처리 태도가 변화되기를 촉구하셨습니다. 우선, 동주민센터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들은 서울시 공무원이 맞습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으로 채용되어 각 동에서 복지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2015년부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찾동)' 사업을 통해 동주민센터에서 시민들에게 지원되는 복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그리고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공무원들이 시민들에게 필요한 복지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도록 실무교육과 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선생님께서 동주민센터를 찾으셨을 때 불편을 겪으셨던 점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의견 주신 것처럼, 2018년에도 인성교육과 소통교육 등 동주민센터 공무원들의 사명감 및 책임의식을 고취하는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여 복지 공무원들의 태도가 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숙진 찾아가는복지지원팀장 서경란 희망복지지원과장 02/01 김철수 협조자 시행 희망복지지원과-2380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전화 2133-7381 /전송 2133-0719 / ipsagui@seoul.go.kr / 부분공개(6)
14554920
20210925232503
본청
희망복지지원과-2380
D000003272963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