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20 문자접수 민원] 회신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120 문자접수 민원] 회신 안녕하세요, , 서울시 희망복지지원과 김숙진 주무관(02-2133-7381) 입니다. 민원이 다른 부서에 지정되었다가 재지정되는 과정에서 기간이 지연 처리되어 죄송합니다. 선생님께서는 각 자치구의 동주민센터에 배치되어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이 공무원 신분인지 질문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분들이 일반민원인과 취약계층,장애인을 차별하여 대하는 듯하므로, 친절과 예의범절 교육을 통해 업무처리 태도가 변화되기를 촉구하셨습니다. 우선, 동주민센터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들은 서울시 공무원이 맞습니다. 사회복지직 공무원으로 채용되어 각 동에서 복지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2015년부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찾동)' 사업을 통해 동주민센터에서 시민들에게 지원되는 복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그리고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공무원들이 시민들에게 필요한 복지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도록 실무교육과 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선생님께서 동주민센터를 찾으셨을 때 불편을 겪으셨던 점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의견 주신 것처럼, 2018년에도 인성교육과 소통교육 등 동주민센터 공무원들의 사명감 및 책임의식을 고취하는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여 복지 공무원들의 태도가 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숙진 찾아가는복지지원팀장 서경란 희망복지지원과장 02/01 김철수 협조자 시행 희망복지지원과-2380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전화 2133-7381 /전송 2133-0719 / ipsagui@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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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 문자접수 민원]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본부 희망복지지원과
문서번호 희망복지지원과-2380 생산일자 2018-02-0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숙진 (2133-7381) 관리번호 D0000032729639
분류정보 복지 > 사회복지기반조성 > 사회복지정책지원 > 지역사회복지계획수립 > 공공복지전달체계개선및사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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