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11월 눈물그만 홈페이지 및 SNS 운영 현황 보고

문서번호 공정경제과-494 결재일자 2018.1.10.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정경제정책팀장 공정경제과장 김은경 김경미 01/10 김창현 2017년 11월 눈물그만 홈페이지 및 SNS 운영 현황 보고 2018. 1. 공정경제과 2017년 11월 눈물그만 홈페이지 및 SNS 운영 현황 보고 눈물그만 홈페이지 □ 눈물그만 홈페이지 방문자 통계 ‘16. 11 ‘16. 12 ‘17. 1 ‘17. 2 ‘17 3 ‘17. 4 ‘17. 5 ‘17. 6 ‘17. 7 ‘17. 8 ‘17.9 ‘17.10 ‘17.11 방문자수 1,451 1,935 1,659 1,845 1,821 1,756 1,692 1,596 1,883 1,958 1,549 1,690 1,888 ※ 월평균 방문자 추이 : (’14) 1,085명 → (’15) 1,070명 → (’16) 1,324명 → (’17) 1,747명 □ 11월 눈물그만 게시판 통계 게시판 명 2017년 10월 2017년 11월 ‘17년 총계 접수 건수 답변소요일 접수건수 답변소요일 접수건수 답변소요일 합 계 67건 1.5일 54건 1.1일 653건 1.3일 ① 대부업 상담 4건 0.7일 6건 0.6일 83건 0.7일 ② 대부업 분쟁조정상담 1건 0일 - - 13건 1.7일 ③ 불법사금융 피해신고 6건 1.1일 6건 0.6일 67건 0.9일 ④ 프랜차이즈 상담 9건 0.6일 7건 0.1일 92건 0.6일 ⑤ 일반불공정거래 상담 2건 0.5일 1건 1일 22건 1.2일 ⑥ 문화예술 불공정 상담 8건 3.5일 2건 3.5일 54건 3.4일 ⑦ 상가임대차 상담 26건 1.2일 16건 1.3일 160건 1.4일 ⑧ 다단계 판매업 상담 2건 2일 3건 0.3일 99건 0.3일 ⑨ 상조업 상담 7건 2.8일 9건 0.8일 25건 1.2일 ? 전자상거래 상담 0건 0일 2건 5.5일 18건 4.2일 ⑪ 임금체불 상담 2건 1.5일 1건 0일 14건 5.7일 ⑫ 취업사기 상담 - - 1건 1일 4건 2.7일 ⑬ 전자금융사기 상담 - - - - - - ⑭ 공산품안전관리 상담 - - - - 2건 1.5일 ? 상담게시판 운영 실적 ? 눈물그만 게시판 이용자 해피콜 결과 - 기간 : ‘17. 10.01~10.31 - 방법 : 상담게시판 이용자에게 전화로 문제해결 만족도 조사 실시 - 조사 응답율 : 25% ※ 총 상담 접수한 55명 중 14명이 응답함. 1. 유입 경로 ① 인터넷 검색 ② 지인의 소개 ③ 기 타 총계 8 2 4 14 2. 문제해결 도움 정도 ① 아주 큰 도움 ② 약간 도움 ③ 전혀 도움 안됨 총계 7 5 2 14 3. 기타 의견 어려운 가운데 도움을 받아 감사하다 (불법대부업) 피해자로서 피해자 입장에서 실질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상조업) 친절하게 상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상가임대차) ? 눈물그만 신규 게시물 관리 눈물그만! 소식 게시부서 민생침해 예방 동영상 게시부서 1 10.30~11.03 찾아가는 눈물그만 상담실 안내 공정경제과 1 알아두면 소중한 꿀팁 - 임금체불 2 11월 1주 찾아가는 눈물그만 상담실 안내 공정경제과 2 알아두면 소중한 꿀팁 ? 대부업 피해 예방요령 3 2017년 대부(중개)업자 준법교육 일정 및 교재 안내 공정경제과 3 4 선호도 높은 샴푸, 품질도 보장될까 공정경제과 민생침해 예방 자료실 게시부서 5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자동차보험은? 공정경제과 1 6 서울복지박람회 11.18(토) '찾아가는 눈물그만 이동상담실' 안내 공정경제과 2 7 서울시, 블랙프라이데이 쇼핑족 겨냥한 롱패딩 사기 주의보 발령 공정경제과 3 8 중고차 거래 성능˙상태 점검 관련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공정경제과 4 「눈물그만」관련 SNS □「눈물그만」블로그 및 페이스북 관리현황 ? 11월 방문자 통계 구 분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비고 방문자수 2,418 854 게시물 수 15 8 구독자(친구) 2,646 29 ? 11월 포스팅, 게시물 통계 구 분 동영상 포스팅 보도자료 유관기관 자료 합 계 블로그 0 3 1 4 8 페이스북 2 7 2 4 15 ※ 접속 주소 눈물그만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earstop.seoul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tearstop_seoul 참고 「눈물그만」SNS 신규 게시물 현황 □「눈물그만」네이버 블로그 신규 게시물 목록 연번 게시물 명 게시일자 비고 1 찾아가는 눈물그만 이동상담실 안내 2017.11.01 2 [공정거래위원회]어썸의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 임시중지명령에 대한 건 2017.11.02 3 전자상거래 사기피해 긴급구제 신청 안내 (~11.15까지) 2017.11.02 4 [공유] 젊은 여성 표적 보이스피싱 기승, 소비자경보 「경고」로 격상! 2017.11.02 5 2017년 3/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 변경사항 공개 - 공정거래위원회 2017.11.03 6 서울복지박람회 2017.11.18(토) '찾아가는 눈물그만 이동상담실' 안내 2017.11.16 7 블랙프라이데이 사기의심, 미배송 등 피해시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로 해결 가능 2017.11.23 8 서울시, 블랙프라이데이 쇼핑족 겨냥한 롱패딩 사기 주의보 발령 2017.11.27 □「눈물그만」페이스북 신규 게시물 목록 연번 게시물 명 페이스북(일자) 비고 1 민생범죄를 막을 시민영웅을 기다립니다. 2017.11.02 2 【전자상거래 사기피해 긴급구제 신청 안내 (~11.15까지)】 2017.11.02 3 취준생들아 속지마라!! 보이스피싱 예방 대국민 참여 이벤트 2017.11.02 4 【2017년 3/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 변경사항 공개】 2017.11.03 5 [찾아가는 눈물그만 이동상담실] '찾아가는 눈물그만'11월 둘째주 일정 2017.11.06 6 상가임대차 피해예방 동영상 2017.11.07 7 '눈물그만' 에서 알려드리는 각 종 민생침해 대처방안! 2017.11.10 8 오늘 ‘찾아가는 눈물그만 상담실’이 도심50플러스 캠퍼스를 방문했습니다. 2017.11.10 9 [11월 3주] 찾아가는 눈물그만 상담실 일정 2017.11.13 10 11.18(토) 서울복지박람회에서 '찾아가는 눈물그만‘ 2017.11.15 11 '눈물그만'페이스북 이벤트 2017.11.17 12 해외직구 피해 차지백 서비스로 해결하세요! 2017.11.23 13 대부업 피해를 보셨다고요? 피해 예방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2017.11.24 14 서울시, 블랙프라이데이 쇼핑족 겨냥한 롱패딩 사기 주의보 발령 2017.11.27 15 열심히 일한 당신... 당연히 임금은 받아야만 한다!! 임금체불 시 속앓이 2017.11.2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7년 11월 눈물그만 홈페이지 및 SNS 운영 현황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공정경제과
문서번호 공정경제과-494 생산일자 2018-01-10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은경 (21335376) 관리번호 D0000032584663
분류정보 경제 > 소비자보호 > 소비자관련지원 > 소비자보호및활동지원 > 민생침해근절대책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