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지자체 유사·동일 자치민원 처리기준 표준(안)에 대한 의견수렴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지자체 유사·동일 자치민원 처리기준 표준(안)에 대한 의견수렴 1.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정책과-2113(‘17.12.27)호와 관련입니다. 2. 행정안전부에서는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제36조에 따라 자치법규에 근거해 신설·운영하는 민원("자치민원")의 체계적 관리 및 구비서류 감축·처리기간 단축 등 민원간소화를 추진하고 자치민원처리기준표를 도입해 2018년부터 '정부24'시스템을 통해 자치민원정보를 민원인에게 제공할 계획임에 따라 3. 지자체간 유사·동일한 민원임에도 자치단체별 처리기준(처리기간, 구비서류)이 다른'보훈명예수당'에 대하여 업무분석 및 지자체 담당공무원들과 협의 등을 거쳐 붙임1과 같이 처리기준 표준(안)을 마련하였으니 4. 각 자치구에서는 이견이 있는 경우 제출양식(붙임2)에 따라 2018.1.11.(목)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신없는 기관은 '의견없음'으로 간주 붙임 자치민원 처리기준 표준(안)에 대한 의견 작성 서식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민원 총괄부서) 주무관 강연태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01/09 이미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54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2133-0789 / ytcorea@seoul.go.kr / 부분공개(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4.91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 사업개요 및 처리기준 표준안.hwpx

    비공개 문서

  • (붙임2) 처리기준 표준안에 대한 의견수렴 서식.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지자체 유사·동일 자치민원 처리기준 표준(안)에 대한 의견수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547 생산일자 2018-01-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연태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3257564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