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답변 시 결재선 설정 기본방향 및 착안사항 알림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답변 시 결재선 설정 기본방향 및 착안사항 알림 1. 서울시 민원·제안 통합관리시스템 ‘응답소’ 민원답변시 결재방법 관련입니다. 2. 응답소 민원처리시 형식적, 관행적으로 답변하지 않고 민원인이 이해할 수 있는 충실한 답변을 위하여 2016. 6.이후 ‘부서장 결재 의무화’를 시행함으로써 민원 답변 만족도 수준이 많이 향상 되었습니다. 3. 그러나 최근 단순 문의 및 행정참고 사항, 시정과 무관한 반복민원 등 단순 민원에 대하여 부서장 결재 없이 종결처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직원들의 문의가 다수 있어 담당자 전결 처리민원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전결 종결처리 민원 - 거짓이나 비방, 감정표현, 시정 무관 민원, 단순문의, 행정참고 사항 ※ 관련규정 :『서울특별시 메시지민원 처리 규정』제6조.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54,서사01-41,서사04-07(방재센터,소방학교,119특수구조단,청와대소방대),서상수1-39,서소1-24(24개소방서),서울시출자출연기관,서구1-25,서울시투자기관 주무관 김성택 응답소팀장 이강년 시민봉사담당관 01/08 이미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540 ( ) 접수 ( ) 우 04524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2 /전송 02-2133-0789 / kst724@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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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답변 시 결재선 설정 기본방향 및 착안사항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540 생산일자 2018-01-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성택 (02-2133-7932) 관리번호 D000003256350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