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직소민원 답변]여행자로서 불쾌했던 T-money 사용 경험

“성별분리통계”성평등정책 수립의 기초입니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직소민원 답변]여행자로서 불쾌했던 T-money 사용 경험 Amelia님, 안녕하세요? 먼저 시정발전 참여와 교통카드 이용과 관련하여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티머니 교통카드 환불 과정에서 불편을 겪으셨다니 매우 안타깝다는 말씀 드립니다. 인천국제공항에는 총 6개의 편의점이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CU 5점포, 세븐일레븐 1점포) Amelia님께서 주신 민원내용을 보면 총 3개 점포에 방문하셨는데 세븐일레븐 점포와 3층 출국장에 입점해 있는 점포는 티머니를 판매하고 있으며, ㈜한국스마트카드와 해당 점포 간 재계약 협의 결과에 따라 충전·환불서비스는 시행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최초 방문하신 점포는 환불서비스 시행점포인데, 환불서비스를 받지 못하신 이유는 카드 정보 등을 알 수 없어 정확한 확인은 어려우나 현장의 환불금액이 3만원 이하로 제한되어 있어 3만원 이상 잔액을 가지고 계셨을 경우 점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린데 사과의 말씀드리며 ㈜한국스마트카드에서 티머니 충전·환불 서비스 미운영 2개 점포에서도 향후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협의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환불과정에서 불편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편의점 본사에 안내(교육등 조치) 등의 업무 협조요청을 하였습니다. 아울러, 외국인 전용 M패스 카드 같은 경우에는 별도로 현금을 가지고 편의점에서 충전을 한 금액만 티머니 가맹 편의점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만약 별도로 충전을 하지 않으셨다면 M패스카드를 발급 받으셨던 발급처에서 보증금 4,500원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정 발전에 많은 참여와 좋은 의견을 주시기 바라며, Amelia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두영 스마트교통팀장 윤석환 교통정책과장 03/30 이상훈 협조자 시행 교통정책과-7492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 전화 02-2133-2252 /전송 02-2133-1048 / btlblt@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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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소민원 답변]여행자로서 불쾌했던 T-money 사용 경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7492 생산일자 2017-03-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두영 (02-2133-2252) 관리번호 D000002954659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