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공공임대주택 민원처리기준안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

아리수愛 환경을 품다, 수돗물愛 건강을 담다. 서울특별시 수신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경유) 제목 공공임대주택 민원처리기준안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 1. 주거복지를 위해 애쓰시는 귀 공사에 감사를 드립니다. 2. 귀 공사 관리 임대주택의 민원처리에 있어 명확한 처리기준이 부재하여 임차임이 제기하는 민원이 효율적으로 처리되지 않을뿐 아니라, 소극적 대처로 하고 있어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복지 개선에 한계가 있어 ‘민원처리기준’을 마련코자 하오니 3. 주거복지본부, 감사실, 고객지원부 및 11개 센터 전직원을 대상으로 본 공문을 공람토록하시어 붙임 개선안에 대해 의견이 제출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민원처리 부적정 사례 - 대부분의 민원을 센터측에서 처리토록하여 센터의 업무과중과 객관성 결여 소지 및 업무개선 사례 발굴 한계 - 지속되는 반복민원을 규정만을 근거로 관성적으로 단순처리하여 민원이 종료되지 않고 확대되는 사례 - 일부 민원의 경우 공사 자체 업무처리를 개선할 경우 해소되고 타단지에 전파 반영되어 주거약자의 주거복지 개선이 가능함에도 형식적 대처 - 본사 차원의 객관적 조사를 요청하였음에도 센터측 조사내용을 단순히 전달하는 사례 - 위탁업체 내부의 업무처리 및 직원관리의 부적정(부당해고 등)에 대해 위탁업체 소관사항으로만 소극적으로 대처하는 사례(근로기준법 및 서울시 위수탁 계약서 표준안 등에 따른 적극적인 지도감독 필요) - 주요민원에 대한 조사 및 회신내용이 미흡하여 공사측 감사실에 조사를 요청하였음에도 직원의 비위분야만 조사 가능하다는 의견 등 나. 의견 수렴 개요 - 제출기간 : 2017. 12. 15 ~ 12. 22 - 제출내용 : 민원처리 개선을 위한 자유 의견(붙임 개선안 참고) - 제출방법 : 로 의견 제출 붙임 : 공공임대주택 민원처리 기준안 (일부발췌)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김수현 임대문화팀장 최연호 주택정책과장 12/14 송호재 협조자 시행 주택정책과-22998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3층 / 전화 02-2133-7033 /전송 02-2133-0752 /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공공임대주택 민원처리기준안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주택건축국 주택정책과
문서번호 주택정책과-22998 생산일자 2017-12-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수현 (02-2133-7033) 관리번호 D0000032367233
분류정보 주택도시계획 > 주택건설 > 주택관련기획 > 임대주택공급 > 임대주택관리지도감독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