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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봉제역사관 개관준비 사업계획(제2차)

문서번호 문화융합경제과-9235 결재일자 2017.12.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문화산업정책팀장 문화융합경제과장 김성미 박주선 12/04 김경탁 협 조 2017년 봉제역사관 개관준비 사업계획(제2차) 2017. 11 .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17년 봉제역사관 개관준비 사업계획(제2차) 봉제역사관 전시 및 공간기획 용역이 완료됨에 따라 전시컨텐츠 제작 및 공간구축 인테리어 사업 등을 추진하고 개관준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사업개요 ?? 시설개요 ? 위 치 : 종로구 창신동 647-50,6 (동대문역 도보8분 거리) ? 규 모 : 대지면적(266.8㎡), 연면적(499.12㎡), 지하1층·지상4층 ? 공간구성 : 전시 공간, 디지털아카이빙 공간, 코워킹 공간(팹랩), 시민소통 공간, 카페, 다목적 공간, 사무공간 등 ?? 봉제역사관 층별 공간구성 ?? 추진경위 ? 봉제역사관 위탁운영기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17.3.15 ? 수탁운영기관 협약체결 : ’17.5.10 【민간위탁 현황】 ?수 탁 자 : ㈜공공공간, (사)한국패션봉제아카데미 ?위탁기간 : 2017. 5. 10 ~ 2020. 5. 9(3년간) ?사업예산(2017년) : 495백만원 ※ 제1차 사업비 173백만원 지급(8월) ?2017년 주요과업(개관준비) -봉제역사관 아이덴티티 정립을 통한 프로그램 컨셉 기획 및 공간디자인 -운영 프로그램 개발, 기획 -아카이브자료실 구축 자료 조사, 수집 및 디지털(영상)작업화 -팹랩, 카페, 기념품샵 구비(임차)장비 조사(목록, 구입처, 비용 등) -사무공간 조성 장비 및 비품 조사(목록, 구입처, 비용 등) -공간 운영계획 수립 및 시설대여 등 관리 매뉴얼 작성 -인력채용 및 시설운영 규정(공간 대여료 기준 등) 마련 -개관 전 주민친화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마케팅 -평가지표 마련 및 평가계획 수립 ? 2017년 사업계획서 제출(수탁기관) : ’17.6.9 ? 민간위탁 계약심사 결과 통보(계약심사과) : ’17.7.11 ? 봉제역사관 개관준비 제1차 사업계획 수립?추진 : ’17.7.20~ ? 봉제역사관 브랜딩 전략 및 전시?공간기획 용역 완료 : ’17.11.30 Ⅱ 봉제역사관 브랜딩 전략 및 주요 컨셉 ?? 봉제역사관 브랜딩 전략 ○ 봉제역사관 정체성 확립을 통한 이미지 브랜딩 및 공간브랜딩 전략 수립 ○ 봉제의 의미와 산업적 가치 재발견을 위한 연계성있는 전시?프로그램 기획 ○ 지역주민에게 친화적이고, 외부방문객에게 매력적인 킬러 콘텐츠 마련 ?? 브랜딩 전략에 따른 봉제역사관 주요 컨셉 ○ 봉제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고, 비전을 제시하는 공간 Ⅲ 봉제역사관 전시 및 공간기획 1. 상설전시(3층,53.4㎡(16.15평)) ?? 상설전시 컨텐츠(봉제의 과거) ○ 봉제의 역사를 벽면마다 시기를 분리하되 자연스레 흐름이 이어지고 ○ 시대적 흐름이 봉제역사에 끼친 영향을 일상생활 사진, 패션화보, 신문기사 등으로 전시 ?? 상설전시 이미지 ○ 봉제산업의 역사를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 활용하여 전시 <참고 이미지 : 영화 ‘베트스 오퍼’ 2. 기획전시(2층,53.4㎡(16.15평)) ?? 기획전시 컨텐츠(봉제의 현재) ○ 지속적 변화가 있는 기획전시 추구 ○ 살아있는 전시, 살아있는 상품의 가치, 나아가 봉제의 가치를 만들어 내는 인물브랜딩 통해 봉제인들이 주체성과 자긍심 제고 ○ 세분화되고, 전문화 된 봉제공장이 젊은 디자이너에게 의존하지 않고 수십년 노하우를 담은 그들 각자만의 원형찾기 도전 → 각 공장별 전문성을 살린 디자인 상품 개발 → 온?오프라인 판매 ?? 인물브랜딩 <입면 예시> 3. 단추가게(2층, 19.9㎡, 6평) 및 체험공간(2층, 15.5㎡,4.6평) ?? 상징성과 활기를 만드는 단추가게 및 체험공간 ?? 단추는 작은 만큼 공간을 차지하지도 않고, 방대한 컬렉션 구축 가능 - 단추는 봉제와 관련된 부자재 가운데, 가장 작지만 아름다운 군집을 형상할 수 있는 아이템 - 의복에서 여밈의 용도로 여겨지는 단추는 단 하나의 변화만으로도 의복의 분위기를 좌우할 수 있는 장식적 요소 ○ 기획전시 제작상품과 연계하여 단추 등 기념품 판매 및 단추꿰매기 체험공간 마련 ○ 단추 각인 서비스 제공 : 봉제역사관의 단추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재현한 단추 제작 판매 - 레이저 각인 서비스 제공, ‘세상에서 하나뿐인 단추’ 제작 4. 바느질 카페(19.9㎡(6평), 4층) ?? 바느질 카페 ○ 카페 테이블에 간단한 반짇고리 비치, 기념품 가게에서 구매한 상품을 만들 수 있도록 배려 예시) 벼룩시장 등의 행사에서 딸을 위해 구매한 옷을 단추가게에서 산 단추만 바꿔달아 줌으로써, 애정이 담긴 새옷을 선물하는 의식이 될 수 있음 <예시 : 카페구조> Ⅳ 디지털 아카이빙 구축 기획 ?? 프로젝트 목표 ○ 봉제산업에 관한 콘텐츠를 수집?생산?디지털화하고 온라인 플랫폼 구축하여 자료수집?전달?공유 효과 극대화 ○ 봉제기술 전문가 집단으로서 창신동과 봉제산업의 정체성 강조통해 봉제인의 자부심 강화 ○ 외부 정보 접근성을 높여 봉제 컨텐츠의 가치확산과 지속가능한 지역실현에 기여 ?? 프로젝트 방향 ○ “사람과 사람을 잇는 아카이브”, 창신동이 가진 장소적 특성에 집중하는 스페이스텔링(spacetelling) ?봉제역사를 가장 많이, 정확하게 알고 있고, 가장 많은 자료를 보유한 대상은 봉제인 한 명 한 명 ?그들의 이야기, 사진 한 장, 물건 하나가 모여 봉제 아카이빙 구축 ?봉제인과 함께, 그들의 시선으로 기록하는 아카이브 지향 ?초기 셋업 단계에서 방대한 양의 자료 수집보다는 ?경제 공동체로서 지속가능한 창신동의 현재와 미래 가치제고할 수 있는 양질의 사료수집 프로세스 정립 및 아카이브 기반 구축에 주력 ?역사관 개관이후, 사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살아움직이는 아카이브가 될 수 있도록 ?봉제인들의 기록 마인드 고취위해 봉제 아키비스트 교육 병행 ?? 아카이브 개념도 ?? 아카이브 핵심 콘텐츠 ?개관준비 과정에서 장기적인 사료 수집 토대 마련 및 여러 공공기관에 흩어져 있는 봉제 사료취합 ?구술채록은 문자기록에서 소외된 기억의 공백을 메우며 역사를 생생하고 총체적으로 보존하는 방법 ?전시 중심의 역사관에서 멀티미디어, 전문도서를 함께 갖춘 공간 ?취합자료 큐레이션 통해 봉제역사관 아카이브의 컬렉션 윤곽완성 ?채록과정에서 개인소장자료 발굴하거나 기증관련 관심유도가능하여 사료수집을 효과적으로 지원 ?봉제?패션에 관심있는 일반인들, 특히 젊은 이용자를 타겟으로 국내외 단행본 100여권과 정간물 구비 ?봉제인과 창신동 주민들의 목소리로 기록하는 봉제 공동체의 근현대사 기록 ?흥미로운 읽을 거리를 갖춘 장소이자 대화와 토론의 장으로서 역사관 활동영역 넓히는 매개체 ?? 디지털 아카이브 컨텐츠 구성(안) ※ 지난 전시를 파노라마 방식으로 보여주는 온라인 전시나 역사관에서 발행하는 홍보 자료 또한 아카이브의 중요 목록. 역사관 홈페이지에 해당 메뉴가 없으면 디지털 아카이브에 포함. ?? 디지털 아카이브 자료수집 기본계획 ??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단계 ○ 제1단계(2017년) : 시스템 개발 및 컨텐츠 수집?개발 ○ 제2단계(2018년) : 컨텐츠 보완 및 디지털화 Ⅴ 전시?공간 및 아카이빙 기획 구현을 위한 제2차 사업계획 ?? 추진방향 ○ 봉제역사관 브랜딩 전략 및 컨셉에 따른 전시물?공간 기획(설계) 및 컨텐츠 제작 ○ 효율적 사업추진 및 예산집행 위해 수탁자와 협의통해 추진체계 마련 - 市 : 전시컨테츠 기획?제작 및 인테리어 설계 추진(’17, 시설비) - 수탁자 : 디지털 아카이빙 구축 및 노트북 등 물품 구매(’17, 민간위탁금) 인테리어 공사(’18, 민간위탁금) ?? 추진계획 1. 전시장 등 컨텐츠 디자인(설계)?제작(전시매체 등 포함) ○ 과업내용 상 설 전 시 ?? 컨텐츠를 담는 ‘액자’ 및 그 액자 안의 컨텐츠를 보기위한 인터렉션 매개체 ‘재봉틀’ 디자인 및 영상 등 컨텐츠 제작 ① 재봉틀(봉제역사관 시그니처 요소) 기획 및 시제품 제작 - 봉제역사관 시그니처 요소로서 기성 재봉틀이 아닌 독자적 형태의 재봉틀 리디자인 및 영상?음향 구동하는 매개체 인터렉션 디자인?목업제작 ?? 제품디자인(재봉틀, 테이블, 페달, 의자) ?? 구조설계(기계적 구조 + 전자적 구동방식) 및 기술테스트(목업제작) ?? 기념품 개발 : 최종 재봉틀 디자인 활용, 판매 가능한 컨텐츠로 연계 ② 9종 액자(봉제 역사를 보여주는 프레임) 디자인(설계) - 창신동, 봉제산업 관련 역사를 시대성과 장소성, 컨텐츠 종류에 따라 디자인 달리하여 9가지 형태 액자 디자인 ?? 9종 제품디자인 및 워킹 목업 제작 ?? 낮은 층고와 수많은 액자 디스플레이하는 전시방식 고려하여 조명 디자인 ?? 액자에 내장되는 조명 등 외부 조도와 자연광 상관없이 일정한 무드공간 위한 조명 설계 ③ 200여개 액자에 들어갈 영상제작 및 사진 수집?편집 - 이미지 수집?편집 ?? 200여개 이상의 액자에 들어갈 창신동 및 봉제관련 컨텐츠 수집 ?? 이미지 슬라이드 쇼 제작(자막 및 캡션작업) ※ 이미지 라이센스 : 전시 확정된 이미지 구입 - 영상제작 ?? 메인 영상1(프레임 TV) : 한국봉제의 역사와 복식문화 ?? 메인 영상2(프레임 TV) : 봉제의 과정 ?? 보조영상 약 20여개 : 패션?봉제산업 Key Man 인터뷰 기 획 전시 ?? 봉제인 ‘인물브랜딩’ 통해 봉제산업의 현재 조명 ① 인물브랜딩(봉제역사관의 시그니처 컨텐츠) 제작 - 개발 과정의 사진과 영상 기록 - 인물과 작업환경 사진 촬영 - 상품 사진촬영(상품 포커스 촬영 및 피팅, 스타일 촬영) - 작업과정, 인터뷰, 최종 작업물 영상 촬영 및 하나의 영상으로 완성 ?? 인물브랜딩 추진 개요 ?주제 및 컨셉 - 봉제인 스스로가 ‘자랑스럽지 못한 직업’ 으로 생각하고 있고, 또 그렇게 고정되어버린 사회적 인식의 제고를 위해 봉제인 자녀, 이웃이 자랑스러운 산업역군으로 추천하는 형식의 공모 추진 ?추천대상 : 서울시 거주(소재) 현업 봉제산업 종사자 ?추 천 자 : 가족, 자녀, 동료, 동네이웃 등 ?최종선발 인원 : 10명(’17년 : 종로 창신숭인지역 50%, 기타지역 50%) ※ 심사과정에서 선발인원 조정 가능 ?선발자 참여활동 : 인터뷰, 사진?영상 촬영 통해 기획전시물 제작 및 전시 ?추진일정 : 모집 ’17.11.17. ~ 12.3 / 심사(1차 서류 및 현장방문 인터뷰, 2차 인터뷰) / 최종선발(12.14) ② 전시가구 및 집기 디자인(설계) - 상품 전시하기 위한 수납 및 행잉, 가구 등 디테일 디자인 - 옷걸이, 피팅 룸, 조명 디자인 단추가게와 체험공간 ① 단추 콜렉션 기획 ※ 콜렉션 단추구매(’18) - 동대문의 방대한 단추시장에서 엄선한 단추 콜렉션 및 일부 도쿄, 파리 등지의 해외단추 콜렉션 통해 봉제역사관만의 단추 콜렉션 구축 ?? 단추 셀렉션 기준 정리 ?? 국내?외 단추 컬렉션 구축(판매처와 상품 물량 리스트업) ?? 국내?외 단추 샘플 구매 ② 단추가게 및 체험공간 가구 및 집기 디자인(설계) - 단추 수납방식 등 고려한 디자인 ?? 바테이블, 벽선반, 반짇고리 수납 가능한 수납가구, 테이블, 의자 등 디자인 ③ 영상 제작 - 체험공간과 바느질 카페 연계사용할 단추달기 Instruction 영상 제작 기타 : 팹랩, 바느질 카페, 건물 전면 연출 및 주출입구(지하1층) 유도 등 동선 안내 등 디자인 ○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018년 3월(3개월) ○ 소요예산 : 227,000천원 - 예산과목 : 창신동 봉제박물관 조성, 시설비및부대비, 시설비 ○ 사업자 선정방법 : 제안서 평가를 통한 공개경쟁 ○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17년내 계약체결위해 긴급공고 추진(5일)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 44조(지식기반사업 등의 계약방법) 【전문성 확보 필요】 ?? 역사관 상설(기획)전시는 콘텐츠에 대한 전문성과 연출?영상?디자인 등 창의적 제작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작품이므로 설계자의 의도구현이 관건으로 ?? 구체적인 제안서, 내역서 등을 통해 수행업체 선정함으로써 가격경쟁보다 전시의 질적인 내용을 우선시 하여 평가할 필요 있음 ○ 사업자 선정방법 및 평가기준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지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87호 : ’17.4.17) ?? 서울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제3480호 : ‘16.4.7) -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 제안서 평가를 통한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 평가기준 : 기술능력평가(정량적, 정성적) 및 가격 평가(입찰가격) 통해 합계 70점 이상인자(총점 100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① 정량적 평가 : 20점(구비서류에 대한 내부평가) - 평가자 및 확인자 : 평가자 : 사업담당자, / 확인자 : 평가위원장 - 평가기준 : 수행실적, 경영상태, 기술인력보유상태, 신인도 등 ② 정성적 평가 : 60점(사업제안서 PT를 통한 평가위원회 평가) - 평가자 : 평가위원(7인, 위원장 포함) - 평가방법 : 제안서 보고회(프리젠테이션) 통한 평가 - 평가기준 : 각 평가항목에 대한 위원별 개별 평가 ③ 가격평가 : 20점(가격 평점산식에 의한 평가)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 평가위원 자격요건 : 해당 평가분야 전문성이 있는 자로 구성, 다양한 분야의 관련 전문가 고르게 위촉되도록 해야 함 - 자치구 소속 공무원(3년 이상 해당분야 근무경력의 7급 이상) - 정부투자기관?출연기관?지방공기업의 해당 기술직력 5급 이상 직원 - 대학의 전임강사 이상인 자로서 해당 분야 전공을 한 자 - 1년 이상 근무경력을 가진 기술사 또는 박사학위 소지사 - 시민단체 대표 등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 ?구성방법 - 위원회 구성 : 위원수 7인 이상 10인 이내(위원장 포함), 공무원 위원 수는 전체위원 수의 3분의 1 이내로 하여야 한다 - 예비명부 구성 : 위원회 위원 수의 3배수 이상(21인 이상 30인 이내) ??우편, 인터넷 등을 통해 제안서평가위원(후보자) 등록시청서, 보안각서 접수 받고, ??평가위원별로 고유번호를 부여한 제안서평가위원 예비명부를 작성, 서울시 감사위원회 안전감사담당관 일상감사팀장 협조결재 후 비치하여야 함 ○ 제안서 평가기준 구 분 평가항목 평가요소 배점 기 술 능 력 평 가 정량적 평가 (20) 사업수행 능력 사업수행 실 적 ?최근 3년간 사업수행 실적 (공간브랜딩(디자인) 및 전시컨텐츠 기획 및 제작) 준공실적 5억원 이상 : (6) 준공실적 4억원 이상 5억원 미만 : (5) 준공실적 3억원 이상 4억원 미만 : (4) 준공실적 2억원 이상 3억원 미만 : (3) 준공실적 8천만원 이상 2억원 미만 : (2) 6 ?신용평가등급 정량적 지표 분야의 평가방법 참고(제안요청서 별지3) 6 ?보유인력 현황 특급기술자 : (1.0) 고급기술자 : (0.8) 중급기술자 : (0.6) 초급기술자 : (0.4) 4 ?기업 신인도 행정처분 내용에 따라 감점 (-2) 계약이행성실도에 따라 감점 (-2) 4 정성적 평가 사업의 이해 ?사업목적과 내용의 이해도 및 타당성 (4) ?제안요청서의 전시주제와의 부합성과 실현가능성 (3) ?스토리라인의 창의성, 우수성 (4) ?전시설계의 창의성과 아이디어 우수성 (4) 15 기 술 능 력 평 가 (80) 정성적 평가 (60) 전시물 및 공간 디자인 (설계) 및 컨텐츠 제작 계획 ?전시주제의 이해도와 관람객으로의 전달성 (5) ?각 주제별 세부연출 계획의 창의성, 타당성 (5) ?설명패널, 그래픽의 적절성과 전문성 (5) ?봉제사에 대한 이해도 (5) ?디자인의 우수성 (4) ?박물관 특성을 고려한 전시물 디자인 계획 (5) ?전시실 입구, 설명패널, 그래픽 등 색채계획의 적절성(5) 34 전시매체 및 전시환경 ?전시조명연출의 효과성 (3) ?음향 및 영상시스템 활용방안의 효율성 (3) 6 사업관리 및 운영계획 ?사업수행 일정계획의 적정성과 수행방법의 합리성 (3) ?사후관리와 전시운영의 용이성 및 효율성 (2) 5 가격평가 (20) 입찰가격 가격평가 평점 산식 참조 20 총 합 계 100 ○ 업체 선정 절차 ※ ’17년내 계약체결위해 긴급공고 추진(5일) 사전공고 (5일) 공고 및 제안서 접수 제안서 평가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계약의뢰 및 체결 주관부서 ? 계약부서 /주관부서 ? 주관부서 ? 주관부서 ? 주관부서/계약부서 ’17. 12월 30 ~ 12월 4 ’17. 12월 1주 ~ 2주 ’17. 12월 2주 ’17. 12월 3주 ’17. 12월3주 2. 전시장 등 인테리어 설계 ○ 과업내용 - 상설 및 기획 전시물 설치를 위한 가설공사 설계 - 봉제역사관 공간 인테리어 설계 ?? 지하1층 : 리셉션공간, 팹랩 및 엘리베이터홀 / 지상1층 : 디지털 아카이브 및 엘리베이터홀 ?? 지상2, 3층 : 전시공간 및 내부계단 보이드 공간 / 지상4층 : 카페 <설계범위> <업무영역> - 설계 범위에 포함된 바닥, 벽, 천장 디자인 및 실시설계 - 설계 범위 내의 모든 붙박이 가구 설계 - 마감자재, 하드웨어, 조명기기, 이동가구에 대한 기기선정 및 구매 사양서 - 공간 전체 스케치업 상세 투시도 - 일반 시방서 및 특기 시방서 - 네트워크, 기계 설비 및 냉온수 하구배관 위치 표기 도면 - 전열 전등관련 배치도 및 위치도, 전등용량 파악 등 ○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018년 2월(2개월) ○ 소요예산 : 16,500천원 - 예산과목 : 창신동 봉제박물관 조성, 시설비및부대비, 시설비 ○ 계약방법 : 1인견적 수의계약 - 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서울시 수의계약 운영 개선계획, 2017 수의계약 제도 개선계획 ○ 계약 추진 절차 기술용역 타당성심사 (2일) 계약의뢰 가격협의 (수의시담) 계약체결 기술심사담당관 ? 주관부서 ? 재무과 ? 재무과 ’17. 12월 4 ~ 12월 5 ’17. 12월 1주 ’17. 12월 2주 ’17. 12월3주 3. 디지털 아카이빙 구축 등 ○ 과업내용 - 디지털 아카이빙 컨텐츠 기획?수집?편집 및 시스템 구축 - 재봉틀 샘플구입 및 목업제작, 노트북, 프로젝트 등 구매 추진 ○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018년 3월(3개월) ○ ’17년 소요예산 : 241백만원 ※ 아카이빙구축 : 184백만원, 사무기기등구매 57백만원 - 예산과목 : 창신동 봉제박물관 조성, 민간위탁금 ※ 디지털 아카이빙 구축(’17~’18) : 총사업비 231백만원 - 1차(2017년) : 시스템 개발 및 컨텐츠 개발 등(184백만원) - 2차(2018년) : 컨텐츠 개발 및 디지털화(47백만원) ○ 추진방법 : 위탁사업자 사업비 지급 ○ 추진 절차 심사자료 작성 및 심사의뢰 위탁사업비 심 사 사업비 청구 위탁금 교부 주관부서 ? 계약심사과 ? 위탁사업자 ? 주관부서 ’17. 12월 4 ~ 12월 6 ’17. 12월1주~3주 ’17. 12월 3주 ’17. 12월3주 ※ 디지털 아카이빙 구축비용 심사의뢰 : ’17.12.4 기타 노트북 등 사무기기 구매비용 심사의뢰 : ’17.12.6 Ⅵ 향후계획 ○ 2017. 12월 1주 계약의뢰(재무과), 위탁사업비 비용심사의뢰 ○ 2017. 12월 2주 공고(재무과) 및 제안서 접수(주관부서) 비용심사(계약심사과) ○ 2017. 12월 3주 제안서 평가 및 협상(주관부서), 계약체결(재무과) 붙임 : 1. 제안요청서(전시장 등 컨텐츠 기획?제작(전시매체 등 포함) 및 공간 디자인) 1부 2. 공고문(전시장 등 컨텐츠 기획?제작(전시매체 등 포함) 및 공간 디자인) 1부 3. 긴급공고사유서 1부 4. 제한경쟁사유서 1부 5.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6. 수의계약사유서 1부 7. 부당계약특수조건 발주부서 체크리스트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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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봉제역사관 개관준비 사업계획(제2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문화융합경제과
문서번호 문화융합경제과-9235 생산일자 2017-12-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성미 (02)2133-2587) 관리번호 D0000032224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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