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 파트너스의 날 운영 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0222 결재일자 2017.11.27.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박순희 한정우 11/27 김동경 2017 파트너스의 날 운영 계획 2017. 11. 도시브랜드담당관 -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참가 - 2017 파트너스의 날 운영 계획 파트너스의 브랜드 제품을 국제 전문 박람회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에 출품?전시하여 서울브랜드의 상품성을 국제시장에 선보이고 파트너스사(社)의 판로 발굴을 지원하며 서울브랜드 호감도를 제고하고자 함 1 추 진 근 거 ?? 서울브랜드 활용?확산 계획 (시장 방침 제39호, ’16.2.24.) ?? 파트너스 구성 및 운영 계획(안) (도시브랜드담당관-9573, ’17.11.2.) 2 추 진 목 적 ?? 서울브랜드의 상품 가능성?활용성에 대한 공감 및 호감도 제고 ○ 아트작가와 협업한 디자인이 뛰어난 브랜드 제품을 글로벌 시민에게 소개 ?? 파트너스사(社)의 브랜드 제품 해외 판로 발굴 지원 ○ 아트콜라보 제품, 브랜드 기념품을 물품과 도록을 통해 해외 바이어에게 홍보 ?? 시와 협업 브랜드 제품 개발, ‘ 파트너스’ 참여 유도 ○ 브랜드 가변성에 기반을 둔 디자인 제품의 시장성을 기업체 등과 공유 3 추 진 방 향 ?? 아트콜라보 등을 통해 시민이 애용하는 시민브랜드로서 인식 제고 ?? 서울브랜드 가치 ‘여유’ 테마 시민에게 휴식 공간으로 부스 구성 4 추 진 개 요 ?? 일 시 : 2017. 12. 5.(화) ~ 6.(수) 10:00~20:00 ?? 장 소 : 코엑스 C홀(3층) ※ 강남구 삼성동 소재 ?? 방 법 :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전시회 참가 (부스 운영) ○ 부 스 명 : × ART = Partners ○ 위치(규모) : 입구 기준 우측 유관기관 섹터 일부 (W12×L12×H2.7m) ?? 내 용 ○ 서울브랜드 아트콜라보 작품 및 브랜드 제품 전시 (9개 작품 및 제품) ○ DDP 디자인샵 입점 예정 브랜드 제품 및 브랜드 기념품 전시 (30여 종) ○ 시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서울브랜드의 활용성 체험?체감 현장 이벤트 ?? 기대효과 ○ 의 가변성?확장성 및 공개소스(Open Source)전략에 기반을 둔 우수 협업(콜라보) 제품 개발 가능성에 대한 인식 제고 ○ 해외 바이어 대상 파트너스의 제품 우수성 홍보 기회 제공 ○ 서울시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 제품 집중 개발 파트너스 홍보 《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개요 》 ? 취 지 ??아트콜라보 제품 수출 촉진 및 아트콜라보 생태계 조성 지원 ??예술가와 국내외 기업의 협업의 장 제공을 통해 예술품 저작권 거래 활성화 및 예술가 창업·취업 지원 ? 프로그램 ??아트콜라보 제품 전시부스, 1:1 수출 상담회, 아티스트 피칭 ??포럼, 디자이너 특강(이탈리아 알렉산드로 멘디니, 일본 무라타 치아키) 등 ? 규 모 : 국내기업 300개사, 해외 바이어 200개사, 예술가 150명 참여 ? 주 최 : 산업통상자원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5 세 부 계 획 ?? 주 제 : 서울의 핵심가치 ‘여유’ 연계 “서울의 쉼?휴식” ?? 내 용 ○ 아트콜라보 제품 및 브랜드 기념품 전시, 시민 참여 현장 이벤트 진행 ○ 브랜드 공공의자 배치 휴식 공간 제공, 디지털 캔버스 활용 영상 상영 ?? 부스 구성(안) 파트너스 제품 전시?홍보 ○ 대 상 : ’16. 서울 콜라보 참여 기업 및 작가 ○ 내 용 : ‘서울’ 주제 작가 작품과 그 작품을 모티브한 제품 전시 ○ 참여현황 : 9개 업체 및 작가 11명 기업체명 (대표) 홈페이지 품 목 협업(콜라보) 작 가 작 품 기념품 전시?홍보 ○ 대 상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샵 입점(’17.12.) 예정 기업 ○ 내 용 : 큐브 박스 활용 브랜드 제품 및 서울브랜드 기념품 전시 - 기업 명함을 비치하여 브랜드 기념품에 관심 있는 자에게 연락 채널 제공 ○ 참여현황 : 8개 업체 및 서울시 보유 브랜드 기념품 - DDP 입점 업체 (18종) 기업체명 품 목 협업 작가 - 서울시 보유 브랜드 기념품 (12종) ?? 에코백?쇼핑백(김지희?김덕기 작가), I·SEOUL·U 텀블러, 서울 명소(김도윤 작가)?서울브랜드 마그네틱 세트, 브랜드 배지, 홀더컵, 우표, 더블 에코백, 엽서카드, 명함꽂이, I·SEOUL·U 미니어처 등 시민 참여 현장 이벤트 ○ 브랜드의 가변성, 확장성을 시민이 직접 체험?체감하는 이벤트 기획 - I·SEOUL·U 포토존 활용, 감사한 이에게 I·SEOUL·U 연하장 쓰기 등 ○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팔로우 증가 등 온라인 확산 - 인스타그램 : 참여자 계정에 현장사진 ‘iseoulu’ 해시태그로 올리기 → 서울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iseoulukr/) 팔로우하기 → 참여자 계정에서 ‘iseoulu’를 사람 태그 하기 - 페이스북 : 참여자 계정에 현장사진 올리기 → 서울브랜드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iseoulukr/) 팔로우 하기 → ‘iseoulu’ 사람 태그 하기 - 참여 독려를 위하여 이벤트 참여자에게 서울브랜드 에코백 선착순 증정 홍보물 제작 ○ 해외 바이어 등에게 배포 서울브랜드 및 파트너스 제품 홍보 도록 제작 - 서울브랜드 이야기(개발과정, 의미?가치, 수상이력 등), 아트콜라보 제품 및 파트너스사(社) 소개를 담은 노트형(100p, 15×21㎝) 제작, 활용성 제고 ○ 부스 방문 시민 대상 브랜드 홍보용으로 활용할 서울브랜드 볼펜 제작 서울브랜드 알리기 ○ 엑스포 디렉토리 북, 부스 측면, 파트너스 제품 도록 등에 서울브랜드의 의의, 활용성 등을 국?영문으로 소개하여 브랜드 가치 국내외 홍보 ○ 서울브랜드 소개 영상, 광고 영상 등 홍보 영상 상영 등 6 소 요 예 산 ?? 소요예산 : 금이천오십육만원(금20,560,000원) (단위: 천원) 구 분 산 출 내 역 소요예산 아트콜라보 엑스포 참가비 부스 4개 신청 1,100,000원×4개 4,400 홍보 부스 구성 및 운영 기획(1명), 현장 진행(3명), 작품 및 제품 운송, 부스 디자인, 출력물?제작물 구입, 보험료 등 16,160 총 계 20,560 ?? 집행방법 ○ 엑스포 참가비 : 도시브랜드담당관 일상경비 KOTRA 계좌 이체 지급 ○ 홍보 부스 구성?운영비 : 전문 용역사와 수의계약 체결 - 대 상 : ㈜이번컴퍼니 (대표 임보경) ※ 종목 : 전시 및 행사 대행업 등 - 근 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1항5호 에 따라 추정가격 2천만 이하 용역으로 1인 견적 수의계약 체결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시민주도형 서울브랜드 확산, 사무관리비(201-01), 시민참여 글로벌 거버넌스 운영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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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파트너스의 날 운영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0222 생산일자 2017-11-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순희 (2133-6192) 관리번호 D0000032151002
분류정보 세금재정 > 지방세외기획 > 예산기획 > 공기업관리 > 시민참여단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