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전화예절이 좋지가 않습니다" 관련 민원회신

시민의 입장에서 시정을 감시하고, 시민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전화예절이 좋지가 않습니다" 관련 민원회신 전지구님 안녕하세요? 선생님께서 우리 시에 제출하신 “전화 예절이 좋지 않습니다” 관련 민원사항에 대한 조사결과를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선생님께서는 업무상 도시기반시설본부 건축부 김ㅇㅇ 주무관과 통화를 희망하였으나, 담당자 부재 중 전화를 안내하는 정ㅇㅇ 주무관의 불친절한 전화예절로 인해 불편하셨다는 내용의 민원을 제기 하였습니다 선생님의 민원내용에 대하여 정ㅇㅇ 주무관에게 사실관계를 확인한 바, 당사자는 바쁜 업무 중에서의 통화라 해당 사항을 의식하지 못하였으나, 민원 내용을 돌이켜 보니 본인의 사무적인 말투와 통화예절에 주의를 기울이겠으며, 부족한 점을 일깨워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는 내용과 불친절한 통화로 선생님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죄송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는 답변을 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우리위원회에서는 담당 직원의 불친절한 행위로 선생님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정중한 사과 말씀을 드리며, 해당 직원에 대하여는 향후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엄중 경고하고, 소관 부서장에게도 전 직원에게 전화예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시민 여러분께 불편을 끼치는 일이 없도록 조치할 것이오니, 선생님께서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민원과 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담당자 이상훈 조사관 ☏02-2133-3155)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라며, 선생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끝. 조사관 이상훈 시민감사민원조사4팀장 임대성 위원장 11/21 정기창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16917 ( ) 접수 ( ) 우 04520 / 전화 02-2133-3155 /전송 02-2133-1310 / lshgp@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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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예절이 좋지가 않습니다" 관련 민원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16917 생산일자 2017-11-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상훈 (02-2133-3155) 관리번호 D000003209286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감사 > 고충민원점검및해소 > 고충민원조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