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2차 심사결과 알림

아리수愛 환경을 품다, 수돗물愛 건강을 담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7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2차 심사결과 알림 1. 관련 : 시민봉사담당관-25462('17.10.31)호. 2. 2017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2차 심사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선정된 기관(부서)은 경진대회준비(PPT 또는 PPT+상황극)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2차 심사결과 : 9건(본청 3, 자치구 6) 연번 기관(부서명) 사례명 1 교통운영과 ○ 과학적 민원해소를 위한 민원관리시스템(시민말씀모음)구축·운영 2 세무과 ○ 전국 최초 담배소비세 On-Line 신고납부로 기업 불편 한방에 해결 3 세무과 ○ 국가간 이중과세 조정을 위한 외국인 납세자 과세사실 증명 도입 4 중구 ○ 건축물대장 정리 SMS!발송, 전국최초 등기촉탁!실시 5 마포구 ○ 자치구 최초!1초안에 받아보는 「건축문서 셀프서비스(Self Service)」 6 구로구 ○ 공무원 배심원단 운영 7 구로구 ○ 성·본 창설 및 개명 지원 서비스 8 금천구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365」인터넷창구 개설 및 운영 9 송파구 ○ 직권폐업 처리절차 간소화 나. 우수사례 경진대회 - 일시 및 장소 : 2017.12.13.(수)예정/시민청 태평홀 - 세부추진계획 : 11월중 수립예정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교통운영과장,세무과장,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CS팀),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고객지원부),종로구청장(민원여권과장),서울특별시중구청장(민원여권과장),마포구청장(민원여권과장),구로구청장(민원여권과장),금천구청장(민원여권과장),관악구청장(민원여권과장),서초구청장(오-케이민원센터장),송파구청장(민원여권과장) 주무관 이현주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10/31 이미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5488 ( ) 접수 ( ) 우 04524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9 /전송 02-2133-0829 /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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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2차 심사결과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5488 생산일자 2017-10-3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현주 (02-2133-6469) 관리번호 D000003181599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