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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통합 유지관리 용역 사업 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4781 결재일자 2017.10.2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120관리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채정은 이권석 이미숙 10/23 유연식 협 조 민원기획팀장 代황선영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사업 계획 2017. 10.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사업 계획 120다산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H/W(서버, 네트워크 등) 및 S/W(상담, 오라클 등)에 대한 유지관리 체계를 수립하여 정기적 예방점검, 장애 시 신속한 장애처리, 사용자 요구사항 만족 등 안정 적인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정보화 기본 조례 및 서울특별시 정보화사업 추진절차에 관한 규칙 Ⅱ 추진방향 ? 시스템 장애예방을 위한 심층적인 정기점검과 시스템 장애 시 신속한 장애처리, 불분명한 장애 원인규명을 위해 오랜 경험이 축적되고 전문지식이 풍부한 업체와 유지관리 계약 체결 ? 24시간 365일 무중단 서비스 및 신속한 상담응대가 될 수 있도록 전문 기술인력을 확보하여 정기 점검 및 운영시스템 상시 모니터링 등 상담사 현장업무의 시스템을 최적화 Ⅲ 추진계획 ? 사업기간 : 2018. 1. ~ 2018.12.(12개월) ? 총사업비 : (부가가치세 포함) ?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HW/SW) 통합 유지관리 용역 ? 소요예산 : 천원 ? 120다산콜센터 상담시스템 어플리케이션 유지관리 용역 ? 소요예산 :천원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 120다산콜재단 설립 운영, 공공운영비 ? 계약방법 -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 낙찰자 결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 기술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업체의 제안서 평가 실시 (기술능력평가(90%)와 입찰가격평가(10%)에 의한 종합평가) ※ 계약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제44조(지식기반사업 등의 계약방법) Ⅲ 사업추진 세부내용 ?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HW/SW) 통합 유지관리 용역 ? 사업기간 : 2018.1.1. ~ 2018.12.31. ? 사 업 비 :천원 ? 유지관리 품목 구 분 상세내역 S/W 패키지 (23종) 백업관리, 서버관리(SMS), 웹서비스관리(WEB/WAS), 데이터관리(DBMS Oracle), 데이터관리(DBMS MS-SQL), 서버보안(OS보안), DB보안, CTI M/W, IVR S/W, 녹취 S/W, 문자상담(MMS), APM솔루션, PC중앙관리, 보안취약점, 코난검색엔진, 코난이슈어엔진, 영상상담, IVVR, 영상녹화, 보안USB, 웹문서수집기, DB접근통제, 데스크탑 가상화 구 분 상세내역 H/W 서버 (55대) IVR서버 4, 녹취서버 6, 녹취DB서버 1, 녹취백업서버 1, 자료관리서버 2, 전광판서버 2, CTI서버 2, 백업서버 1, 서버관리(SMS)서버 1, 기관연계서버 2, 상담통합서버 2, 통합DB 서버 2, 문자상담서버 3, PC중앙관리서버 2, , 상담특화서버 2, 영상상담서버 1, IVVR서버 1, 녹화서버 1, 보안취약점관리서버 1, 데스크탑가상화서버 17,서버가상화서버 1 네트워크 및 보안 (47대) 네트워크 스위치 40, 방화벽 2, 침입방지 3, VoIP방화벽 1, 시청트럭 VPN 1 기타 (36대) 교환기(IP-PBX) 1, 비상용 아날로그교환기 1, 전광판컨트롤러 15, 백업장비 2, 스토리지 2, SAN스위치 3, UPS 2, 항온항습기 5, 음성암호화모듈 5 상담용 개인장비 (1905대) PC본체 50, LCD모니터 949, IP전화기 453, 가상화단말기 453 ? 유지관리 수행 - H/W 및 S/W 유지관리 구분 항목 서비스 내용 제품 관련 시스템 및 S/W 업그레이드 기존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보완하기 위한 서비스 패치 시스템 ? OS오류 또는 새로운 기술의 적용이나 운영체제 변화에 따른 패치 H/W 장비수리 H/W 고장 등으로 인한 장비수리 부품교체 유지관리 대상장비의 장애해결을 위한 수리 시 부품 공급/교체 기술 지원 정기점검/조율 월 1회 이상 지원하는 정기점검, 정기 성능 조율 및 유지관리 이력관리 지원 (긴급)장애처리 사용자가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애처리 및 정비/점검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지원 교육 운영자 교육 사용자 요청 시 시스템 운영을 위한 운영자 교육 기술 이전 사용자 요청 시 시스템 운영 기술 이전 기타 이전 및 증설, 설정값 변경 작업 시스템의 설치 장소 이전 시 이동비용 외의 설치지원, 새로운 장비의 증설 및 용량 확대 시 설치 지원, 환경 및 정책변화에 따른 대상장비 설정값 변경 작업 수행 방법 유지관리 수행방법 방문 점검 - 대상장비 유지관리 : 365일 상시 지원(24시간 × 7일) - 운영시스템 관제 및 Help Desk 운영 : 상주인력 2명 (운영시스템 관제 1명, 상담사 개인장비 및 장애 지원 1명) - 상주기간 및 시간 : 2018. 1. ~ 2018. 12. (12개월) / 평일 9시 ~ 18시 ? 주요사업 내용 - 운영시스템 관제 및 Help Desk 운영 ? 운영시스템 관제 및 백업, 장애처리 ? 상담원의 불편사항에 대한 기술지원 및 해결 - IT서비스관리시스템(ITSM)에 의거한 운영시스템 이력관리 ? 120다산콜센터 상담 어플리케이션 유지관리 용역 ? 사업기간 : 2018.1.1. ~2018.12.31. ? 사 업 비 : 천원 ? 유지관리 품목 : 상담관리, 자원관리, 상담특화 ? 유지관리 수행 구분 항목 서비스 내용 제품 관련 S/W 기능개선 기존 시스템의 기능을 보완하기 위한 서비스 개선 운 영 시스템 모니터링 및 오류 제거 또는 서비스 운영 환경 변화에 따른 수정 보완 기술 지원 정기점검/조율 월 1회 이상 지원하는 정기점검, 정기 성능 조율 및 유지관리 이력관리 지원 (긴급)장애처리 사용자가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애처리 및 정비/점검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지원 교육 운영자 교육 사용자 요청 시 시스템 운영을 위한 운영자 교육 기술 이전 사용자 요청 시 시스템 운영 기술 이전 기타 기타 지원 운영 서버의 변경, 네트워크 환경 변화 등 시스템 운영 환경 및 정책변화에 따른 설정 변경 작업 수행 방법 유지관리 수행방법 상주 근무 및 방문 점검 - 대상품목 유지관리 : 365일 상시 지원(24시간 × 7일) - 상담시스템 운영 지원 : 상주인력 1명 ? 기술지원 및 장애 해결 - 상주기간 및 시간 : 2018. 1. ~ 2018. 12. (12개월) / 평일 9시 ~ 18시 Ⅳ 유지관리 체계 ? 유지관리 체계 용역사업 총괄 시민봉사담당관 유지관리 사업관리 120관리팀장 정보시스템 운영 유지관리 수행 120관리팀(각 담당자) 유지관리 사업자 대상장비 유지관리 및 운영지원 운영시스템 관제 및 Help Desk 운영 ○ H/W 및 S/W 유지관리 ○ 시스템 운영 지원 ○ 운영시스템 관제 ○ 상담사 Help Desk Ⅴ 추진일정 ? 2017.10월 : 제안요청서 검토 요청(정보기획담당관) 보안성 검토 요청(정보통신보안담당관) 계약심사 검토요청(계약심사과) ? 2017.11월 : 제안요청서 사전공고(나라장터 및 서울시 홈페이지 10일) 사업 발주(재무과) 및 공고(나라장터 및 서울시 홈페이지 20일) 제안서 평가 및 계약체결 의뢰(재무과) ? 2018. 1월 ~ 12월 : 사업 수행 Ⅵ 추진효과 ? 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H/W 및 S/W의 체계적인 유지관리 확립 ? 정기 점검 및 헬프 데스크를 통한 H/W 및 S/W의 장애발생 사전방지 및 성능향상 ? 온라인업무의 안정적 운영 및 서비스 개선으로 행정역량 강화 붙 임: 기술적용 계획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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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4781 생산일자 2017-10-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채정은 (724-1553) 관리번호 D000003171832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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