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愛 환경을 품다, 수돗물愛 건강을 담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한부모 가족 지원이 잘안되는것 같다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한부모가족을 위한 복지서비스가 많이 부족하다는 말씀에 공감하면서, 여러모로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는 법적 기준에 따라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따라서 저소득 한부모가정으로 선정이 되면, 아동양육비, 교육비, 교통비 등 직접적인 지원이 있고, 주거와 관련하여 다양한 형태의 임대주택을 한부모가족에게 1순위 및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아직까지 시민들께서 피부로 느끼는 복지서비스 체감도가 낮고, 복지서비스 제공범위가 작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아울러, 한부모가정의 종합적인 정보제공 및 지원을 위해 서울시가 설립한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02-861-3020)에 연락하시면, 더욱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댁내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주무관 박지병 가족지원팀장 안경천 가족담당관 10/12 김상춘 협조자 시행 가족담당관-1873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가족담당관 / 전화 02-2133-5187 /전송 02-2133-0733 / spss707@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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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618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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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0000031619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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