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인기 모바일방송국 활용잘생겼다! 서울20 영상홍보 추진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9770 결재일자 2017.9.2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기획팀장 뉴미디어담당관 김효길 김지혜 09/29 신병규 협조 인기 모바일방송국 활용 잘생겼다! 서울20 영상홍보 추진계획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뉴미디어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인기 모바일 방송국 활용 ‘잘생겼다! 서울20’영상홍보 추진계획 온라인 영향력이 높은 ‘인기 모바일 방송국’을 적극 활용하여 ‘잘생겼다! 서울20’에 대한 효과적인 바이럴용 소셜비디오를 제작?확산하여 시민관심과 공감도를 높이고자 함 ?? 추진방향 ○ 온라인 영향력이 큰 ‘모바일 방송국’ 매체를 활용하여 바이럴 효과 극대화 ○ 매체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으로 시민공감 제고 ○ ‘잘 생겼다! 서울20’을 중점메시지로 새로 개장한 주요공간 집중 홍보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9월 말 ~ 10월 말 ○ 활용매체 : 4개 모바일 방송국 ※ 소셜미디어 기반으로 운영되는 방송영상 매체 ○ 제작편수 : 8편(영상 7편, 카드뉴스 1편) ○ 제작내용 - ‘잘생겼다! 서울20’ 중 매체별 콘텐츠 컨셉과 어울리는 개장?개최 공간중심으로 소개(여행?정보?체험 등) 영상 등 제작 배포 매체명 구독자수 제작편수 제작컨셉 배포시기 딩고 ‘Dingo 트래블’ 300만 1편 (영상) 남녀데이트 10.15(일) 쉐어하우스 ‘해시파이브’ 210만 2편 (영상) 이용꿀팁 9.28(목)/10월 중순 여행에 미치다 177만 2편 (카드뉴스/영상) 주말여행/체험 9.29(금)/10월 중순 SBS 모비딕 ‘어반로드’ 30만 3편 (영상) 연예인 도심여행 10.18(수)/19(목)/20(금) ○ 추진방법 : 매체 특성을 고려하여 수의계약 등 용역계약 ○ 소요예산 : 49,500천원(뉴미디어 웹사이트 운영, 뉴미디어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쉐어하우스-해시파이브’는 기존 수의계약중인 과업 활용 제작 ?? 세부 추진계획 ○ 딩고 ‘Dingo 트래블’ - 제작편수 : 1편(영상) - 제작내용 : 20대 남녀 커플의 가을 피크닉 데이트(10.15(일) 배포) ? ‘잘생겼다! 서울20’ 주요 장소 내 남녀 데이트 과정을 통해 다양한 명소 정보가 노출되고, 미대생 남자친구가 각 장소별 명소 및 여자친구의 초상화를 그려 선물하는 스토리 ? 장소(7) : 돈의문 박물관 → 덕수궁 돌담길 → 문화 비축기지 → 서울시립과학관 → 다시?세운 → 서울로7017 → 도시건축비엔날레 - 배포매체 : 딩고 공식페이스북(184만 구독), 딩고트래블(105만 구독) 등 ○ 쉐어하우스 ‘해시파이브’ - 제작편수 : 2편 (영상) - 제작내용 : 주제별 핫플레이스 꿀팁 베스트5 ? 주말 연휴 아이들과 가기 좋은 잘생긴 체험장소 베스트5(9.28 배포) ※ 서울시립과학관, 돈의문 박물관마을, 새활용플라자, 서울하수도과학관, 서울로7017 ? 10월에 가기 좋은 이색데이트 코스 베스트5(10월 중순 배포) ※ 덕수궁 돌담길, 문화비축기지, 다시세운, 경춘선 공원, 개장공간 미리보기(함상공원 등) - 배포매체 : 쉐어하우스 채널(210만 구독) 등 ○ 여행에 미치다 - 제작편수 : 2편 (카드뉴스, 영상) - 제작내용 : 잘생긴 서울 9개 장소에 대한 카드뉴스 및 영상 제작 ? 카드뉴스 : 장소에 대한 사전홍보용으로 제작(9.29(금) 배포) ※ 덕수궁 돌담길, 서울하수도과학관, 서울새활용플라자, 문화비축기지, 서울로7017, 다시세운, 도시건축비엔날레, 돈의문 박물관 마을, 경춘선 숲길 등 9개 장소 ? 영상 : 카드뉴스에서 소개된 장소를 직접 체험하는 본 영상 제작(10월 중순 배포) - 배포매체 : 여행에 미치다 페이스북 및 유투브(177만 구독) ○ SBS 모비딕 ‘어반로드’ - 제작편수 : 3편 (영상) - 제작내용 : 힙걸 ‘소혜’와 욜로족 오빠 ‘홍진호’의 인생샷 성지 순례(10.18(수)~20(금) 배포) ? 1편 ‘문화비축기지’ : T1~T6 탱크 체험 및 야외마당 IOI ‘소혜’의 즉석 버스킹 ? 2편 ‘덕수궁 돌담길’ : 홍진호가 그간 덕수궁에서 인생샷 찍어주던 스킬 전수 ? 3편 ‘돈의문 박물관 마을’ : 아날로그 감성 충만한 옛골목길 누비며, 인생샷 완성 - 배포매체 : 모비딕 유투브 및 페이스북 등(30만 구독) ?? 송출매체 ○ 서울시 채널 - 라이브서울, 영상페이스북, 시 페이스북, 판도라TV, 유투브, 네이버TV, 카카오TV ○ 제휴 모바일 방송국 소셜미디어 채널 - 유투브, 페이스북 등 717만 구독자 대상 ?? 행정사항 ○ 추진방법 매체명 제작금액 지출방법 예산과목 Dingo ‘딩고트래블’ 16,500천원 수의계약 (직접생산 증명 업체) 뉴미디어 웹사이트 운영 여행에 미치다 13,200천원 1,000만원 이하 소규모 용역 계약 체결 추진 (세금계산서 발행 대금 사후정산)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SBS모비딕 ‘어반로드’ 19,800천원 1,000만원 이하 소규모 용역 계약 체결 추진 (세금계산서 발행 대금 사후정산) 뉴미디어 웹사이트 운영 쉐어하우스 ‘해시파이브’ 비예산 기존 수의계약 과업 활용 뉴미디어 웹사이트 운영 합 계 49,500천원 ○ 산출내역 : 4,950천원(VAT 포함) - Dingo : 1편(콘텐츠 제작 및 출연료, 매체 바이럴) × 16,500천원 - 여행에 미치다 : 1편(카드뉴스) 5,500천원 + 1편(영상) 7,700천원 - 어반로드 : 3편(콘텐츠 제작 및 바이럴, 출연료) × 6,600천원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인기 모바일방송국 활용잘생겼다! 서울20 영상홍보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9770 생산일자 2017-09-2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효길 (2133-6487) 관리번호 D000003155331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인터넷및모바일홍보관리 > 인터넷TV활용시정정보제공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