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인기 모바일 방송국 활용 내일연구소 바이럴 영상 제작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1822 결재일자 2017.12.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기획팀장 뉴미디어담당관 김효길 김지혜 12/04 신병규 인기 모바일 방송국 활용 내일연구소 바이럴 영상 제작계획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뉴미디어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인기 모바일 방송국 활용 ‘내일연구소’바이럴 영상 제작계획 온라인 영향력이 높은 ‘인기 모바일 방송국’을 활용하여 ‘내일연구소’에 대한 효과적인 바이럴용 소셜비디오를 제작?확산하여 시민관심과 공감도를 높이고자 함 ?? 추진방향 ○ 온라인 영향력이 큰 ‘모바일 방송국’ 매체를 활용하여 바이럴 효과 극대화 ○ 매체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으로 콘텐츠 집중도 높임 ○ 정책 나열식 홍보가 아닌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제작으로 시민공감 제고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17. 12. 29.(금) ○ 제작편수 : 1편 ○ 제작내용 : 길거리 ‘실험카메라’를 통한 내일연구소 브랜드 소구 -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한 감동 리얼리티 콘텐츠를 제작하여 시민의 내일을 내일처럼 연구하는 ‘내일연구소’의 긍정적 이미지를 감동적으로 전달 - 내일연구소 대표상품 중 ‘50플러스 지원’을 매개로 어르신 출연 몰래카메라 제작 ○ 추진방법 : 온라인 영향력이 큰 인기 모바일 방송국과의 수의계약 용역 ○ 배 포 처 : 서울시 영상매체(라이브서울, 유투브 등), 인기모바일방송국 보유 매체, 내손안에 서울, 서울시 SNS 등 ○ 소요예산 : 16,500천원 (뉴미디어 웹사이트 운영) ?? 세부 추진계획 ○ 대상매체 : 메이크어스 ‘딩고(dingo)’ ○ 제작편수 : 1편 ○ 제작내용 : 딩고의 인기 감동프로그램 ‘세상의 온도’ 활용 제작 - 제목 : [세상의 온도] 할머니가 대학교 입학지원서에 대해 물어본다면? - 제작형식 : 실험카메라 (리얼리티 콘텐츠) - 기획의도 : 제2의 꿈에 도전하는 중장년층을 주인공으로 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많은 이들의 감동을 자아내고 영상말미에 내일연구소의 슬로건과 로고를 노출하여 서울시가 ‘시민의 내일을 내일처럼 연구한다’는 내일연구소의 핵심메시지를 브랜딩 - 브랜드 노출 포인트 : 영상말미에 내일연구소 슬로건과 로고 노출 <예시화면> ?? 배포채널 ○ 딩고 모바일 방송채널 - Dingo 페이스북, Dingo 유투브, Dingo 스낵비디오 페이스북 ○ 서울시 채널 - 서울시 페이스북, 라이브서울 페이스북, 유투브, 판도라TV, 네이버TV, 카카오TV, 라이브서울 홈페이지 등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인기 모바일 방송국 활용 내일연구소 바이럴 영상 제작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1822 생산일자 2017-12-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효길 (2133-6487) 관리번호 D000003224070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인터넷및모바일홍보관리 > 인터넷TV활용시정정보제공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