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민원 관련 처리계획 보고(구산동 23-20)

응답소민원 처리계획 보고 문서번호 결 재 주무관 시설관리팀장 시설관리과장 시설관리과-27060 박새롬 이준호 09/21 代이준호 명에 의하여 지역담당 업무 수행중 급수공사 시행과 관련하여 은평구 에 침전물 발생 민원이 있으므로 현장을 조사하고 조치계획을 아래와 같이 보고합니다. 2017년 09월 21일 보고자 : 지방시설서기보 박 새 롬 □ 민원현황 ? 접수경로 : 다산콜센터 응답소 현장민원 (접수번호 : 2017외 7건) ? 민 원 인 : 외 7명 ? 민원위치 : ? 민원접수일시 : 2017. 09. 15. 22:33 ? 민원내용 - 해당 가구 옆 건물인 번지에서 급수공사 시행 이후 건물 전체(13세대)에서 침전물이 발생되어 조치를 요청하였으나 여러 조치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침전물이 발생중에 있음. ? 급수 현황 - 상수도 시설물 : DCIP/1993/80㎜ 배수관 - 분기점 수 압 : 약 4.1㎏/㎠ □ 추진경과 ? 17. 09. 15. : 급수공사 시행 ? 17. 09. 16. : 최초 민원 발생(응답소 민원 5건) - 수돗물에서 침전물 발생됨 ? 17. 09. 17. : 주변 관로 퇴수 과정에서 닫혀있던 밸브가 발견되어 밸브 개방 ? 17. 09. 18. : 2차 민원 발생 ? 닫혀있던 밸브를 여는 과정에서 정체된 수돗물이 순환되며 적수 발생 해당 관로 주변 소화전 및 민원인의 건물의 계량기를 열어 퇴수조치 ? 17. 09. 19. : 3차 민원 발생 ? 퇴수조치 후에도 계속해서 침전물 발생 민원인 가구에 방문하여 수도꼭지망에 남아있는 침전물 청소하였으나 미세한 침전물 계속해서 발생 □ 보고자 의견 ? 민원이 발생한 후 해당 건물계량기를 열어 퇴수조치 및 옥내 수도꼭지망을 청소하였으나 순환관망이 생성되지 않아 형성된 침전물이 조금씩 수돗물과 함께 출수된 것으로 판단되며 ? 남은 침전물을 효과적으로 퇴수하기 위해 해당 관로에 퇴수밸브를 설치하여 민원을 해결하고자 하며 공사 과정 중 해당 관로 노후관 여부를 확인코자 함. □ 조치 및 향후추진계획 ? 2017년 은평구 관내 상수도공사 연간단가 계약업체인 적성건설주식회사 최석원에게 작업지시하여 상기 가구 앞의 관로의 관로 상태를 확인하고 퇴수변을 설치하여 해당 가구의 청결한 급수에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 공사개요 : 80mm 퇴수밸브 설치 1개소 - 예산과목 : 자본적지출, 유형자산취득, 구축물, 시설부대비(노후상수도관정비) 따로붙임 : 1. GIS 관망도 1부. 2. 현장 사진 1부. 끝.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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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민원 관련 처리계획 보고(구산동 23-20)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문서번호 시설관리과-27060 생산일자 2017-09-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새롬 (3146-3695) 관리번호 D000003145275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