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관광사업과-9233 결재일자 2017.9.1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관광정보팀장 관광사업과장 최도희 代진옥현 09/11 김태명 협조 일본 SNS 인플루언서 활용 디지털 마케팅 추진계획 2017. 9. 관광체육국 (관광사업과) 일본 SNS 인플루언서 활용 디지털 마케팅 추진계획 일본 인기 SNS채널인 인스타그램의 파워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를 활용하여 일본 관광객 맞춤형 신규 서울 여행 콘텐츠 제작 및 확산 ?? 추진 배경 ○ 재방문률이 높은 일본시장 맞춤형 신규 서울관광 콘텐츠 제작 -타 국가 대비 재방문율이 높은 일본시장의 경우 전통적인 관광명소 보다 새로운 콘텐츠에 관한 요구가 높음 ○디지털 매체(SNS 채널)와 전통 매체(잡지)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추진 -여행 주 소비층인 일본 20~30대 여성에게 인기가 높은 디지털 매체(인스타그램) 및 잡지, 가이드북 등 전통매체의 의존도가 높은 일본 관광객의 특성을 고려하여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통합 마케팅 추진 ※ 일본 3대 SNS 채널별 주요 이용자 성향 비교 (출처:App Ape Analytics) - 트위터 : 20대 남성(일본인 이용자 약 4,000만명) - 페이스북 : 40대 남성(일본인 이용자 약 2,700만명) - 인스타그램 : 20~30대 여성(일본인 이용자 약 1,600만명) ?? 세부 추진 내용 ① 신규 서울 관광 콘텐츠 제작 및 확산 ○콘텐츠명 : Megbaby와 함께가는, 서울 ShortTrip(Instagenic 서울) -일본 인스타그램의 파워 인플루언서인 Megbaby(메그베이비)와 일본 라이프스타일 잡지 anan(앙앙)이 추천하는 1박 2일(Short Trip) 서울여행 ○주요 내용 - 일본에서 1박 2일로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서울여행 추천 - 인스타그램 파워 인플루언서 Megbaby와 잡지 anan의 협업으로 서울의 뷰티, 패션, 랜드마크, 음식, 나이트라이프를 “인스타그램에서 눈에 띄는 서울=Instagenic 서울” 이라는 주제로 소개 ○제작 기간 : ’17.9.12.(화)~9.15.(금) - 라이프스타일 잡지 anan 촬영팀 사전 현장 답사 및 취재(9.12) -Megbaby 1박 2일 서울여행 촬영(9.13~9.14) -Megbaby 및 잡지 anan 촬영팀 귀국(9.15) 《Megbaby(메그베이비) 및 잡지 anan(앙앙) 소개》 ?Megbaby(메그베이비) - 일본 인스타그램 파워 인플루언서 및 패션 잡지 모텔 -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 87.6만명(인스타그램, 랭킹 4위) ※ 중국 SNS 채널 Weibo(웨이보) 계정 보유(팔로워 수 9만4천명) - 전문 모델이나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 출신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얻어 ‘인스타그램 아이돌’로 불리며 주로 뷰피, 패션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며 친한파(親韓派) ?라이프스타일매거진 anan(앙앙) - 일본 잡지 전문 출판사인 매거진하우스의 라이프스타일 전문 여성잡지 - 종이잡지와 동일한 내용으로 웹진(온라인 잡지) 및 모바일 앱(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운영 - 발행부수 : 25만부(정가 550엔) ○노출 매체 -Megbaby(메그베이비) 인스타그램 계정(instagram.com/_megbaby_) 및 웨이보(중국 SNS 채널) 계정weibo.com/megbaby_offical) - 잡지 anan(앙앙) 11월호 총 4페이지 + 공고란(추가) - 잡지 anan(앙앙) 모바일 앱(아이폰 및 아이패드) ② 신규 제작 콘텐츠 연계 온라인 이벤트 추진 ○내 용 -visitseoul.net에서 Megbaby 추천 서울명소 중 가고싶은 곳을 댓글로 작성하여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 제공 -Megbaby SNS 채널 계정 및 잡지 anan의 공고란 활용 이벤트 홍보 ○기 간 : ’17.10.25~11.8(2주간) (anan 11월호 발매일 기준) ○당첨자 선정 : 응모자 중 내부 선정기준에 따라 총 52명 선별 - 선정 기준 : 이벤트 수행여부, 응모자의 SNS채널영향력(팬 수 등) 등 ○경품 내역 - 서울-일본 왕복 항공권(50만원 상당) 2명 - 아마존닷컴 기프트카드(2만원 상당) 50명 ?? 소요예산: 82,000천원(부가세 별도 및 환율 적용 시 변경) 구 분 비 용(원) ※ 예산 지급 시점 환율 적용에 따라 세부금액 변경 가능 ○예산 집행 : 해외 디지털 통합 마케팅 대행사인 ㈜인터랙티비를 통해 집행 ○예산 과목 : 이용자 중심의 서울관광 정보 확산, 서울관광 해외 디지털 통합 마케팅, 사무관리비(201-01)
13220310
20210926233729
본청
관광사업과-9233
D000003133805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