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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경영실적평가 추진현황 분석 보고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2107 결재일자 2017.9.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중부수도사업소장 은정호 김태수 장성만 09/07 유경애 협 조 요금과장 홍춘식 현장민원과장 김용운 급수운영과장 代박장진 시설관리과장 허준행 세계가 인정한 아리수, 시민과 함께하는 중부수도! 2017년 경영실적평가 추진현황 분석 보고 2017. 9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2018년 상위권 도약을 위한 2017년 경영실적평가 추진현황 분석 보고 2017년 경영실적평가 상위권 진입 및 주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그 간의 평가항목별 추진현황, 부진사업 사유분석, 향후 전망 등을 검토하여 보고 드림 Ⅰ 평가개요 ?? 관련근거 ?『2017년 자체 경영실적 평가계획』(본부 총무과-2743호 ’17.2.28) ?『2017년 자체 경영실적 평가계획』(행정지원과-7877호 ’17.4.3) ?? 평가지표 : 3개 대분류지표 35개 항목 ?? 평가방법 : 목표대 실적 평가, 상대 및 절대평가 Ⅱ 추진실적 및 향후 전망 ?? 부서별 추진항목 부서명 35개 항목 105점 비고 행정지원과 -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등 12개 항목 35점 요 금 과 - 유수율 등 3개 항목 14점 현장민원과 -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등 5개 항목 12점 급수운영과 - 송배수관 정비 등 7개 항목 20점 시설관리과 - 유량계 유지관리 등 8개 항목 19점 기타(가점) 우수사례 2점, 본부장 종합평가 3점 5점 ※ 감점부여 : 공무원 금품수수(신설) ⇒ 1점 ?? 평가항목별 추진실적(’17.8.31.현재) 및 향후 전망 부서명 항목 배점 '17.목표 8.31까지 실적 12.31까지(예상) 단위 순위 실적 달성율 (%) 실적 달성율 (%) '16 '17 (예상) 행정 지원과 (12)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2 182 147 80.7 182 100 점 1 1 홈페이지콘텐츠관리(신설) 1 월4회/점검 월2회/등록 27/32점검 14/16등록 84.4% 87.5% 43/48점검 22/24등록 89.6% 91.7% 횟수 8 6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3 130 78 60.0 130 100 점 8 1 아리수 품질관리제 추진실적 5 33,750 28,046 83.1 33,750 100 건 4 4 고객지원시스템 운영 실적 3 - 35,131/ 35,145 99.9 53,405/ 53,420 99.9 접수/처리 7 하위권 예산집행추진실적(이월예산) 2 100%/0건 89.7%/ 0건 89.7 89.7%/ 0건 89.7 건,% 6 하위권 전화친절도 3 본부평가   본부평가   2 예측불 고충민원 유발건수 2 본부평가   본부평가   4 예측불 기관장 리더십 3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5 예측불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2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8 1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4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4 1 청렴도 5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1 예측불 요금과 (3) 과년도 체납징수율 5 2,161 1,798 79.0 1,988 92.0 백만원 2 2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3 43/7 43/ 6.6 100/ 94.2 44/7 100 % 6 5 유수율 6 91.25 91.50 100.2 91.25 100 % 8 6 현장 민원과 (5)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3 1,800 577 32.1 2,200 122.2 가구 3 상위권 역류방지 밸브 설치 실적 1 6,500 742 11.4 1,500 23.1 개 6 하위권 교체장애 수전정비 2 180 128 71.1 155 86.1 수전 1 중위권 수도계량기 교체 실적 2 25,200 16,307 64.7 25,200 100 수전 1 1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4 본부평가   본부평가 % 5 예측불 급수 운영과 (7) 송배수관 정비 2 3.6 1.38 38.3 3.6 100 km 6 1 노후배급수관 정비 3 12.4 5.73 46.2 11.4 91.9 km 7 중위권 불용관 정비 2 513 382 74.5 513 100 건 1 1 누수탐지 2 284 299 105.0 350 123.2 건 1 1 기존관 철거 2 9.3 2.12 22.8 4.7 50.5 km 7 하위권 GIS 운영실적 5 70.5 43.5 61.7 70.5 100 km 7 하위권 합리적 공사원가 작성 예산절감 4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8 예측불 시설 관리과 (8) 유량계 유지관리 2 79 65 83.0 79 100 개소 2 1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3 545 229 42.0 500 91.7 개소 8 하위권 기전설비 유지관리 2 44 33 75.0 44 100 개소 2 상위권 상수도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2 90 73 80.2 90 100 개소 7 1 공사현장 및 시설물 유지관리 3 112 84 75.0 112 100 개소 4 상위권 상수도시설물(배수지,가압장)안전점검등 2 65 52 78.8 65 100 개소 4 상위권 학교 및 공공기관 음수대 설치 3 45 22 48.8 23 51.1 개교 8 하위권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2 240 130 54.2 240 100 개소 1 1 Ⅲ 결과분석 ?? 총 괄 ? 각 과에서 제출한 평가항목별 2017.12.31.까지 예상 추진실적 검토결과 총 35개 항목 중 -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등 18개 항목은 상위권 - “아리수 품질확인제 추진실적” 등 7개 항목은 중위권 -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등 10개 항목은 하위권 ?? ’16년 vs ’17년 평가결과 비교(예상) 구 분 상 중 하 '17년 '16년 증감 '17년 '16년 증감 '17년 '16년 증감 합계 18 12 6 7 7 0 10 16 △6 행정지원과 6 3 3 3 4 △1 3 5 △2 요금과 1 1 0 1 0 1 1 2 △1 현장민원과 2 3 △1 2 1 1 1 1 0 급수운영과 3 2 1 1 0 1 3 5 △2 시설관리과 6 3 3 0 2 △2 2 3 △1 ※ 예측곤란한 6개 항목은 ’16년 평가결과 반영 : ①전화친절도(2위) ②고충민원 유발건수(4위) ③청렴도(1위) ④기관장리더십(5위) ⑤합리적 공사원가 계산(8위) ⑥수도계량기 동파 예방(5위) ?? 부진항목 사유분석 연번 부 진 사 업 부 진 사 유 1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 4회/1월 콘텐츠점검, 2회/1월 콘텐츠등록 해야 하나, 1~3월 실적관리 미흡으로 인해 연말까지 목표횟수를 채운다 하더라도 타사업소가 부진하지 않는 한 중위권 이상으로 진입하기 어려움 2 고객지원시스템 운영 실적 ○ 8.31현재 지연건수 총 14건으로 서부, 남부 각각 17건, 16건에 비해 적으나 민원접수건수가 상대적으로 적어 8위를 기록하고 있음. 신규업무 담당자에 지연처리가 집중 발생되고 있으므로 주기적인 교육, 업무담당자 부재 시 대직자 처리 등의 조치 필요 연번 부 진 사 업 부 진 사 유 3 예산집행추진실적(이월예산집행률및건수) ○ 전년도 이월예산집행율이 89.72%(44.86점)로 저조하여 사고이월사업이 발생치 않는다 하더라도 타사업소에서 사고이월사업이 발생하지 않는 한 최하위를 벗어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 ☞ 사고이월사업 유?무 : 50점(10점 감점/1건당) 전년도 이월예산집행율 : 50점 4 유수율 ○ 관내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항상 실적이 저조(’16년 8위, ’15년 8위, ’14년 6위)하였으나 6월말 기준 목표대비 2.5%초과 달성 중이며, 지속적인 누수예방, 유수율 저조 중블록 집중관리를 통해 실적관리 필요 5 역류방지 밸브 설치 실적 ○ 설치형태 변경(앵글형 ⇒ 일자형)의 어려움, 수압 저하를 우려한 수용가 설치 기피 등의 문제점이 있으나, 실적부진의 주요원인은 시설관리공단 위탁 시행에 따른 추진력 부족이라 판단 ○ 월별 실적관리 및 시설관리공단 실적제고 독려 6 기존관 철거 ○ 지역여건 상 도심으로 각종 지하 매설물로 인하여 타사업소에 비해 기존관 철거가 어려운 실정인 바, 금년도 목표달성은 어려울 것으로 판단 7 합리적 공사원가 계산서 작성 ○ 각종 공사시행 시 설계금액에 대한 본부 심사결과를 반영하는 평가로써 발주금액 산출시 경험이 풍부한 직원들을 중심으로 정확한 산출기초자료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공사원가 산출 필요 8 GIS운영실적 ○ 3개 분야(프로그램활용, 시스템운영관리, 일반운영관리)의 11개 평가항목을 평가하며 평가내용 대부분이 직원들의 관심도, 숙련도, 신속성을 요하는 사항들인 바, ○ 자료제출 지연 및 누락, 업무소홀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교육, 개인별 실적관리 등 필요 9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 열악한 지역여건에도 불구하고 타사업소에 비해 목표량이 많고 야간작업, 단수에 따른 민원발생이 많아 목표달성에 어려움이 있음 ○ 지역내 급수공사 연간단가 시공업체 활용, 인력보충 등 추진 10 학교 및 공공기관 음수대 설치 ○ 목표 45개 학교 중 직결급수 불가 12개교(저수조 사용 9개교, 설치공간 없음 3개교), 수돗물에 대한 불신으로 인한 설치 반대 11개교로 목표달성에 어려움이 있음 Ⅳ 행정사항 ?? 경영실적 제고를 위한 간담회 개최 ? 일 시 : 2017.9.12.(화) 10:00 ? 장 소 : 사업소 2층 상황실(감사장) ? 참석자 : 행정지원과장, 행정관리팀장, 업무담당자 등 총 10명 ? 내 용 : 부진사업 추진상 문제점 및 실적제고 방안 등 토의 ※ 역류방지밸브 설치관련 효자가압장 계량기반 방문 격려 예정(’17.9.12 15시) ?? 경영실적 항목별 실적향상 노력 및 본부 평가부서 점검 대비 철저(전부서) ? 10월은 중추절 및 연휴로 인하여 실질적인 근무일이 부족하니 9월, 11월중 항목별 100%초과 목표달성 필요 ? 우수사례별 실적관리 및 증빙자료 준비 철저 ?? 평가분야별 담당부서에서는 현재 상황을 자체 분석 후 공격적인 달성목표를 정하고 실천대안을 마련하여 치밀하게 추진, 좋은 평가를 받아 중부수도의 위상 제고에 협조 요망(2016년 8위 ⇒ 2017년 1~2위) ?? 기타 2017년 경영실적 평가대비 문제점 및 개선방안은 수시로 행정지원과에 통보하여 본부 평가에 대비할 수 있도록 협조 요망 붙임 : 단위사업별 2017년 8월말 현재 추진실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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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2017. 9월 경영실적 추진현황 총괄표.x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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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최종)2017. 9월 경영실적 평가대상업무 추진실적.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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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17년 경영실적평가 추진현황 분석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2107 생산일자 2017-09-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은정호 (3146-2043) 관리번호 D000003130211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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