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본선1구간』Pile천공 토질 및 흙막이 가시설 변경에 대한 검토보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10777 결재일자 2017.8.2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주무관 궤도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한재호 조규양 최진규 08/21 김진팔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본선1구간』 Pile천공 토질 및 흙막이공법 변경에 대한 검토보고 2017. 8.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본선1구간』 Pile천공 토질 및 흙막이공법 변경에 대한 검토보고 하남선 11공구 건설공사 본선1구간 중앙Pile 천공 중 확인된 토질과 현장여건 변화에 따른 흙막이공법 변경에 대한 검토 보고임. ○ 중앙Pile 천공 토질 변경 : 토사, 풍화암, 연암 ⇒ 토사, 철근Con’c, 풍화암, 연암 ○ 흙막이 가시설 변경 : C.I.P ⇒ H-Pile+토류판 ※ 관련문서 : 하남 제17-366호(2017.05.13.) 1 공사개요 ○ 공 사 명 :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 공사규모 : 총 연장 628.5m, 정거장 1개소 ○ 공사기간 : 2015.05.30.~2019.03.28. ○ 도 급 액 : 71,409백만원 ○ 도 급 자 : 한신공영(주)외 1개사 ○ 관 리 사 : ㈜동일기술공사 2 실정보고 내용 ○ 본선1구간 중앙Pile 천공부 토질 변경 - 변경내용 : [당초]토사, 풍화암, 연암 ⇒ [변경]토사, 철근Con’c, 풍화암, 연암 - 변경사유 : 중앙Pile(38공) 천공 중 하수암거(2.5m×2.0m) 하부에 철근 Con’c구조물(t=1.0~4.3m, L≒112m)등 확인 - 현 황 ○ 본선1구간(우) 흙막이공법 변경 - 변경내용 : [당초]C.I.P ⇒ [변경]H-Pile + 토류판 - 변경사유 : 고덕주공3단지 재개발공사로 저수조 철거 완료 - 현 황 L=40m [당 초] C.I.P [변 경] H-Pile + 토류판 ○ 공사비 증·감 현황 [상단 : 당초] [하단 : 변경] 구 분 규 격 단위 수 량 금 액 (천원) 증 · 감 (천원) 토사 천공 Ø18〃(Ø450mm), 주간 m 1,570 13,358 감485 1,513 12,873 풍화암 천공 Ø18〃(Ø450mm), 주간 m 370 16,047 - 370 16,047 연암 천공 Ø18〃(Ø450mm), 주간 m 36 3,102 증86 37 3,188 철근Con’c 천공 500mm이하 m - - 증55,794 57 55,794 케이싱튜브 설치·철거 Ø18〃(Ø450mm), 주간 m 1,647 10,547 감365 1,590 10,182 C.I.P 케이싱 튜브 설치 및 철거 포함 공 84 65,418 감65,418 - - 토류판 t=12cm ㎡ - - 증24,688 424 24,688 제 경 비 33,528 증14,700 48,228 도 급 액 142,000 증29,000 171,000 관급자재비 레미콘(25-24-15) ㎥ 241 14,605 감14,605 - - 폐기물처리비 폐아스콘 ton 62 1,530 감1,530 - - 총 공 사 비 158,135 증12,865 171,000 ※ 철근Con’c 폐기물 처리비는 미포함 : 향후 정산 후 설계에 반영 ※ 철근Con’c 천공 단가 : 신규비목 산출단가(표준품셈) 적용에 따라 협의율 87.745%(적격낙찰하한율) 적용 3 관리단 검토의견 ○ 현장여건을 반영한 실정보고 검토로서, 단가 검토결과 적정한 것으로 판단되며 산출된 소요공사비(증12,865천원)에 대하여는 추후 설계변경 심의를 거쳐 반영함이 타당할 것으로 판단됨. ○ Con’c폐기물 처리비용은 별도 실정보고 예정임. 4 조치의견 ○ 천공 토질 및 흙막이공법 변경에 대해서는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과 같이 승인하고, 추후 정산 후 설계에 반영하고자 함. - 공사비 증액 : 12,865천원 붙 임 : 관리단 공문 및 검토의견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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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도시철도토목부-10777
D0000031106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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