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상반기 민원 처리 현황 분석결과 통보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7년 상반기 민원 처리 현황 분석결과 통보 1. 행정운영과­7907(2017.7.20.)호와 관련입니다. 2. ’17년 상반기 민원 처리 현황 분석결과를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3. 각 기관(부서)에서는 민원의 지연처리 또는 불친절․업무처리 미숙으로 인한 유사 불만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체 교육을 실시하여 주시고, 민원처리 관련규정 준수 및 신속한 민원처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처리 시 유의사항〉 ○ 응답소, 상수도홈페이지 등 민원 접수 즉시 민원 처리 담당자를 지정토록하고 소관 사항이 아닌 경우 신속하게 소관 부서 이송(처리기한이 지난 후, 처리기한이 임박하여 담당자 지정 또는 타 부서 재지정 사례 예방) ○ 민원 처리 답변서 내용도 시민이 이해하기 쉽고 친근감있게 작성 ○ 민원처리 기한내 신속하게 처리하고 부득이 기한내 처리가 어려운 경우 처리기간 연장 사유 및 처리 예정 기한도 명시하여 중간 회시 ○ 직원 인사 이동 시 민원업무 인수인계 철저 ○ 부서 관리자 및 민원처리 담당자 교육․휴가 등 부재 시 대직 지정으로 민원업무 수행 철저 ○ 반복되는 민원사항에 대하여 근본적 해결 방안 마련 등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상수1-38(전체) 주무관 박애숙 행정운영과장 유정상 경영관리부장 07/21 정진일 협조자 시행 행정운영과-7931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http://www.seoul.go.kr 전화 02-3146-1141 /전송 02-3146-1258 / persimmon30@seoul.go.kr / 대시민공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7년 상반기 민원 처리 현황 분석결과 통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행정운영과
문서번호 행정운영과-7931 생산일자 2017-07-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애숙 (02-3146-1141) 관리번호 D000003082231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