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7년 상반기 민원 처리 현황 분석결과 통보 1. 행정운영과7907(2017.7.20.)호와 관련입니다. 2. ’17년 상반기 민원 처리 현황 분석결과를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3. 각 기관(부서)에서는 민원의 지연처리 또는 불친절․업무처리 미숙으로 인한 유사 불만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체 교육을 실시하여 주시고, 민원처리 관련규정 준수 및 신속한 민원처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처리 시 유의사항〉 ○ 응답소, 상수도홈페이지 등 민원 접수 즉시 민원 처리 담당자를 지정토록하고 소관 사항이 아닌 경우 신속하게 소관 부서 이송(처리기한이 지난 후, 처리기한이 임박하여 담당자 지정 또는 타 부서 재지정 사례 예방) ○ 민원 처리 답변서 내용도 시민이 이해하기 쉽고 친근감있게 작성 ○ 민원처리 기한내 신속하게 처리하고 부득이 기한내 처리가 어려운 경우 처리기간 연장 사유 및 처리 예정 기한도 명시하여 중간 회시 ○ 직원 인사 이동 시 민원업무 인수인계 철저 ○ 부서 관리자 및 민원처리 담당자 교육․휴가 등 부재 시 대직 지정으로 민원업무 수행 철저 ○ 반복되는 민원사항에 대하여 근본적 해결 방안 마련 등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상수1-38(전체) 주무관 박애숙 행정운영과장 유정상 경영관리부장 07/21 정진일 협조자 시행 행정운영과-7931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http://www.seoul.go.kr 전화 02-3146-1141 /전송 02-3146-1258 / persimmon30@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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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9190809
본청
행정운영과-7931
D000003082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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