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민원 접수처리 현황 관리 및 분석결과 제출 철저(부본부장 지시사항) 1.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접수 처리되는 상수도 민원(39종)에 대해 주관 부서별 관리 철저 및 아리수토탈서비스 추진실적 공유 등(2017.7.5. 부본부장 지시사항)과 관련 민원현황 관리분석 철저 및 개선안 마련 등 자료의 제출 협조를 의뢰하오니 2. 각 부에서는 상수도 민원(고객지원시스템 관리 39종)에 대한 현황 분석 등 관리에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민원 관리 및 분석 개요 - 분석대상 : 2017년 누계 3,000건(월평균 500건) 이상 접수 민원중 전년 동기 누계건 대비 10%이상 증․감 민원 ▪요금관리부 : 상하수도요금누수감액, 급수설비폐전, 과오납금반환, 전자고지(※ 단순 행정 처리인 명의변경, 자동납부는 제외) ▪급수부 : 급수불편해소, 옥내누수진단, 옥내급수관상담 ▪시설안전부 : 옥외누수 - 주기 : 월단위 - 내용 : 현황(전체, 사업소별), 증․감 변동 사유, 문제점, 개선(안), 부서간 협업 사항 등 - 관리 : 자체분석후 문제점에 대한 대책 및 개선방안 검토, 수립 등 - 결과 제출 : 붙임1 서식에 분석 결과를 익월 5일까지 제출(7월은 12일까지 제출) ※ 고객지원시스템 접속 방법 ①행정포털 → ②업무데스크 → ③상수도통합관리 → ④고객지원 → ⑤통계정보 붙임 : 1. 민원현황 분석 및 관리 월보 서식 1부. 2. 고객지원시스템 민원 접수처리 현황(2017년 1~6월 누계) 1부. 3. 2017년 6월 아리수토탈서비스 추진실적 분석 보고서 1부. 끝. 경영관리부장 수신자 요금제도과장,수질과장,급수설비과장,누수방지과장 주무관 구경모 행정운영과장 유정상 경영관리부장 07/06 정진일 협조자 시행 행정운영과-7271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상수도사업본부 총무과 / http://www.seoul.go.kr 전화 3146-1131 /전송 3146-1258 / qrfa8@seoul.go.kr / 대시민공개
12578853
20210929195514
본청
행정운영과-7271
D0000030671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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