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 장애인 생활이동지원센터 전화 상담원 응대 불만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 장애인 생활이동지원센터 전화 상담원 응대 불만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보해 주신 생활이동지원센터 상담원의 응대 태도와 운영 문제점에 관한 내용은 잘 전달받았습니다. 먼저 장애를 가지신 어머니께서 생활이동지원센터에 이용 관련 문의를 하실 당시 담당 직원의 친절하지 못한 응대로 불쾌감을 느끼신 점 사과드립니다. 생활이동지원센터 상담 시 상담원의 응대로 불편하셨던 점은 서울시청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4)로 연락주시어 상담 일자를 알려주시면 녹취기록을 확인해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필요 시 면담 및 행정조치를 진행하여 시정되도록 조치하게습니다. 서울시는 「장애인복지법」 및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과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에 의거 중증 시각 및 신장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이동지원차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이동지원차량의 이용 대상 확대에 관한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으나, 이용자의 수요 대비 부족한 생활이동지원센터 차량 대수로 배차가 어려워 특히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 시각 및 신장장애인만을 이용대상으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울시는 지속적으로 문제시 되어 왔던 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 방식 개선과 시각 및 신장장애인의 이동권 증진을 위해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종합대책의 내용으로는 차량 운행률 증가와 종사자 성과평가제도, 바우처택시 등이 있으며, 이용자들이 체감할 수 있을 만큼의 성과를 목표로 그 규모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1~2급 장애유형의 경우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장애인콜택시를 지원받아 유사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으나, 이 곳 역시 부족한 재원으로 대상자 확대를 검토하지 못하고 있음을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쁘신 가운데에도 시정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주신 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끝으로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장애인자립지원과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도와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아울러 님의 가정에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태완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강해라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6/30 조세연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1165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서울시청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stick3@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회신 : 장애인 생활이동지원센터 전화 상담원 응대 불만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본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11655 생산일자 2017-06-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태완 (02-2133-7454) 관리번호 D000003059962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