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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계획

문서번호 정보기획담당관-9814 결재일자 2017.6.2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인터넷운영팀장 정보기획담당관 장우석 전소현 06/20 이기완 2018년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계획 2017. 6. 정보기획관 (정보기획담당관) 2018년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계획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의 안정적인 유지관리와 기능개선을 통해 편리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Ⅰ 추진배경 ○ 예약시스템의 시민 이용률 증가로 365일 24시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및 예약 편의성 증대 요구 ○ 서울시 및 자치구 등 공공서비스예약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시민에게 일관된 예약서비스 제공 필요 ○ 서울시의 공공서비스 예약에 대한 통합 정보제공을 위한 기관별 예약시스템과 연계 필요 Ⅱ 추진경과 ○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서비스 개시 : ’05.3 ○ 차세대 공공서비스예약 구축 컨설팅 용역 추진 : ’11.8~12 ○ 차세대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구축 : ’12.3 ○ 차세대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서비스 오픈 : ’12.12.28 ○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 ’13.5~’17.6 -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유지관리 및 성능 모니터링 - 연계시스템 예약정보 현행화 및 검색 기능 강화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에 따른 개인정보 보안 조치 Ⅲ 운영현황 ○ 홈페이지 : http://yeyak.seoul.go.kr ○ 서비스분야 : 총 5개(체육시설, 시설대관, 교육, 문화행사, 진료) ○ 이용기관 : 서울시, 산하기관, 자치구 등 503여개 기관(부서) ○ 예약서비스 제공 건수 : 총 5,610건(월평균 935건) (단위 : 건, ’17. 1~6월 현재) 구분 계 체육시설 시설대관 교육 문화행사 진료 계 5,610 350 1,594 3,514 143 9 등록 3,367 344 1,582 1,292 140 9 연계 2,243 6 12 2,222 3 0 ○ 예약신청 건수 : 총 310,880건(월평균 51,813건) (단위 : 건, ’17. 1~6월 현재) 계 체육시설 시설대관 교육 문화행사 진료 310,880 146,641 103,466 52,826 7,916 31 ○ 방문자수 및 접속건수 - 방문자수(명) : 총 738,649명(월평균 105,521명) - 접속건수(건) : 총 9,136,684건(월평균 1,305,241건) (단위 : 명/건, ’17. 1~6월 현재) 구분 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방문자수 738,649 82,020 96,559 146,377 156,339 167,327 90,027 접속건수 9,136,684 1,062,524 1,186,953 1,899,789 2,048,503 1,941,889 997,026 Ⅳ 사업계획 󰏚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18년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 사업기간 : ’18. 1월 ~ 12월 ○ 사 업 비 : ○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성과지표 : 연간 공공서비스예약 신청 건수 󰏚 주요 사업내용 ○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 시스템 기능 유지를 위한 모니터링 및 수시점검, 오류 수정 - 시스템 환경 변화에 따른 프로그램 업데이트 및 최적화 ○ 서비스 이용편의를 위한 기능개선 추진 ○ 총괄 및 기관별 서비스 관리자 운영 지원 - 예약서비스 등록 지원 및 예약데이터 관리 - 관리자 운영 매뉴얼 제공 및 교육 실시 ○ 연계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 결제 프로그램 변경 관련 개발 지원 - 열린데이터광장 데이터 개방 관련 기술 지원 - 공공서비스예약 OpenAPI 서비스 관리 - XML 및 검색수집엔진 연계 모니터링, 수집정보 현행화 ․ 타 사이트(자치구, 서울시 산하기관 등)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예약정보를 XML 연계프로그램 또는 검색수집엔진을 통해 추출하여 예약정보 제공 - 홈페이지 회원, 이메일, SMS와의 시스템 연계 유지관리 ․ 예약내역(접수, 취소 등) 확인을 위한 이메일, SMS 발송 ○ 시스템 안전성 확보를 위한 보안 강화 - 프로그램 신규 개발 및 기능개선 시 시큐어 코딩 적용 - 트래픽 증가에 따른 장애처리, 예방조치 등 󰏚 소요예산 : ○ 산출내역 : [붙임] 응용SW 유지관리비 산출내역서 참조 구분 산정방식 산출내역 산출금액 응용SW 유지관리비 기능점수재산정 요율제 투입공수 응용SW 재개발비 기능점수 ※ SW개발비 이윤 : ․ 근거 : 2018년 정보화사업 예산타당성 심사[정보기획담당관-8484(2017.5.30.)] ○ 산출근거 : 소프트웨어대가산정가이드(2017년 개정) 준용 - 응용SW 유지관리비 · 기능점수 : 응용SW 재산정 규모(가격) × 요율 × 기간 · 투입공수 : 투입인력 및 노임단가 계산을 통한 산정 - 응용SW 재개발비(기능점수) : 응용SW 재개발 규모(가격) 󰏚 추진일정 ○ 예산타당성 심사 : ’17. 6월 ○ 유지관리 세부 추진계획 수립 : ’17.10월 ○ 보안성검토 및 용역 발주 : ’17.11월~12월 ○ 업체 선정 및 계약 : ’17.12월 ○ 유지관리 사업 수행 : ’18. 1월~12월 붙임 : 1. 응용SW 유지관리비 산출내역서 1부. 2. 응용SW 재개발비 산출내역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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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응용sw 유지관리비.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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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응용sw 재개발비.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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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정보기획관 정보기획담당관
문서번호 정보기획담당관-9814 생산일자 2017-06-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장우석 (02-2133-2942) 관리번호 D0000030467481
분류정보 행정 > 정보통신정책 > 홈페이지웹관리 > 홈페이지운영 > 공공서비스통합예약시스템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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