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120다산콜재단 정보시스템 -2018년 통합 유지관리 기본 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4180 결재일자 2017.6.1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120관리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채정은 이권석 전재선 06/19 서정협 협 조 민원기획팀장 양성호 - 120다산콜재단 정보시스템 - 2018년 통합 유지관리 기본 계획 2017. 6.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120다산콜재단 정보시스템- 2018년 통합 유지관리 기본 계획 120다산콜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H/W(서버, 네트워크 등) 및 S/W(상용SW, 상담SW 등)에 대한 유지관리 체계를 수립하여 정기적 예방점검, 장애 시 신속한 장애처리, 사용자 요구사항 만족 등 안정 적인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사업목적 ❍ 시스템 장애예방을 위한 심층적인 정기점검과 시스템 장애 시 신속한 장애처리, 불분명한 장애 원인규명을 위해 오랜 경험이 축적되고 전문지식이 풍부한 업체와 유지관리 용역 계약 체결 ❍ 24시간 365일 무중단 서비스 및 신속한 상담응대가 될 수 있도록 전문 기술인력을 확보하여 정기 점검 및 운영시스템 상시 모니터링 등 상담사 현장업무의 시스템을 최적화 Ⅱ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18. 1월 ~ 12월 ❍ 소요예산 :천원 ❍ 유지관리 대상 구 분 상세내역 H/W S/W ❍ 주요 사업 내용 - H/W 및 S/W 유지관리 구분 항목 서비스 내용 제품 관련 시스템 및 S/W 업그레이드 기존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보완하기 위한 서비스 패치 시스템 ․ OS오류 또는 새로운 기술의 적용이나 운영체제 변화에 따른 패치 H/W 장비수리 H/W 고장 등으로 인한 장비수리 부품교체 유지관리 대상장비의 장애해결을 위한 수리 시 부품 공급/교체 기술 지원 정기점검/조율 월 1회 이상 지원하는 정기점검, 정기 성능 조율 및 유지관리 이력관리 지원 (긴급)장애처리 사용자가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애처리 및 정비/점검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지원 교육 운영자 교육 사용자 요청 시 시스템 운영을 위한 운영자 교육 기술 이전 사용자 요청 시 시스템 운영 기술 이전 기타 이전 및 증설, 설정값 변경 작업 시스템의 설치 장소 이전 시 이동비용 외의 설치지원, 새로운 장비의 증설 및 용량 확대 시 설치 지원, 환경 및 정책변화에 따른 대상장비 설정값 변경 작업 수행 방법 유지관리 수행방법 방문 점검 - 운영시스템 관제 및 Help Desk 운영(관제1명, 상담관리SW 1명) ․ 운영시스템 관제 및 백업, 장애처리 ․ 상담원의 불편사항에 대한 기술지원 및 해결 - IT서비스관리시스템(ITSM)에 의거한 운영시스템 이력관리 Ⅲ 추진일정 ❍ 2017. 6월 : 정보화사업 유지관리분야 예산타당성 심사요청(정보기획담당관) ❍ 2017. 10월 : 2017년 확정예산으로 유지관리 계획수립 제안요청서 작성 및 검토요청(정보기획담당관) 보안성 검토요청(정보보안통신담당관) 계약심사 검토요청(계약심사과) ❍ 2017. 11월 : 제안요청서 사전공고(나라장터 및 서울시 홈페이지 5일) 사업 발주(재무과) 및 공고(나라장터 및 서울시 홈페이지 20일) 제안서 평가 및 계약체결 의뢰(재무과) ❍ 2018. 1월 ~ 12월 : 사업 수행 Ⅳ 성과지표 정보화사업 성과지표 정의 지표명 시스템 운영 가동율 성과영역 시스템 운영 성과항목 시스템 가동율 척도 백분율 정의 일정기간동안(연/월/분기/월/일) 시스템 가동 점수 산출식 (가동시간-정지시간)/가동시간 Ⅴ 추진효과 ❍ 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H/W 및 S/W의 체계적인 유지관리 확립 ❍ 정기 점검 및 헬프 데스크를 통한 H/W 및 S/W의 장애발생 사전방지 및 성능향상 ❍ 온라인업무의 안정적 운영 및 서비스 개선으로 행정역량 강화 붙임: 예산 타당성 심사자료 총괄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 120다산콜재단 정보시스템 -2018년 통합 유지관리 기본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4180 생산일자 2017-06-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채정은 (724-1553) 관리번호 D000003045002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