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응답소 시스템 기능개선 사항 안내 1. 시민봉사담당관-13567(2017.6.12.)호와 관련입니다. 2. 우리 시에서는 다수의 민원처리과정을 단일화한 통합형 전자민원 관리시스템인「응답소」를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신속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민원처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 기능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3. 이에,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등을 근거로 하여 기능개선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리니 각 기관(부서)에서는 전직원 공람, 교육 등 필요한 사항을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기능개선 내용 ○ 응답소 홈페이지에 민원신청 시‘민원인의 준수사항’등 안내문구 공지 - 민원 신청절차 : 민원인의 권리·의무 고지 클릭(강제) → 본인 인증 → 신청서 작성 → 신청완료 ○ 응답소 내 민원 처리기간 연장 2회 시 민원인 동의 의무화 기능 추가 ○ 국민신문고와 응답소 시스템 간 민원 만족도 정보 연계 - 만족도 조사결과 불만족 답변에 대한 추가답변 처리 ○ 부서관리자(담당자) 답변기능 확대 - 추가답변 누락방지를 위한 추가답변 요청건수 표출 및 답변기능 부여 ※ 민원처리자가 전출 등으로 인해 추가답변 요청된 민원을 답변할 수 없는 경우 처리 - 반복 및 중복 민원의 내부종결() 처리 기능 부여 ○ 120에서 이관된 민원도 타 부처로 이관 가능토록 국민신문고 시스템과 연계 - 120상담사가 민원인에게 동의받은 경우 e-메일 항목 입력으로 본인 확인 및 민원회신 가능 나. 서비스 개시일 :‘17.6.13.(화) 19:00 ~ ※ 일부 서비스는 기 적용되어 운영 중 붙임 1. 응답소 시스템 기능개선 계획 1부 2. 해당 서비스 사용자 매뉴얼 1부(응답소 시스템 공지사항에 게시) 3. 응답소 기관관리자(부서관리자) 반복 및 중복민원 처리방법 1부.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상수1-38(전체) 주무관 박애숙 행정운영과장 06/12 유정상 협조자 시행 행정운영과-6295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http://www.seoul.go.kr 전화 02-3146-1141 /전송 02-3146-1258 / persimmon30@seoul.go.kr / 부분공개(5)
12319031
20211012222335
본청
행정운영과-6295
D0000030388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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