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상위권 도약을 위한 ‘17.6월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결과 보고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3463 결재일자 2017.6.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중부수도사업소장 은정호 김태수 장성만 06/07 유경애 협 조 요금과장 홍춘식 현장민원과장 김용운 급수운영과장 이경재 시설관리과장 허준행 세계가 인정한 아리수, 시민과 함께하는 중부수도! 2018년 상위권 도약을 위한 ‘17.6월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결과 보고 ’17. 6월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결과 보고 2017. 6 서울특별시 중부수도사업소 2018년 상위권 도약을 위한 ’17. 6월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결과 보고 2017년 경영실적평가 상위권 진입 및 주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17년 6월 경영실적 자체 평가보고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보고회 개요 개최일시 : 2017.06.05.(월) 09:00~10:30 개최장소 : 소장실 참 석 자 : 소장, 각 과장, 주무 팀장 등 (12명) 보 고 자 : 각 과장 보고내용 ❍2016년 부진사업(6위~8위) 분석(부진사유, 개선방안) ❍’17.5.31현재 경영실적 평가대상업무 목표 대비 추진실적 ❍업무추진상 문제점 및 개선방안 ❍기타 상위권 진입을 위한 자유토론 Ⅱ ’17년 부서별 추진항목 및 추진실적 부서별 추진항목 부서명 35개 항목 100점 비고 행정지원과 -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등 12개 항목 35점 요 금 과 - 유수율 등 3개 항목 14점 현장민원과 -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등 5개 항목 12점 급수운영과 - 송배수관 정비 등 7개 항목 20점 시설관리과 - 유량계 유지관리 등 8개 항목 19점 2017.5.31.현재 추진실적 부서명 항목 배점 '17.목표 실적 달성율 (%) 단위 '16.순위 행정 지원과 (12)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2 182 64.5 35.4 점 1 홈페이지콘텐츠관리(신설) 1 월4회/점검 월2회/등록 20/20점검 8/10등록 90 횟수 8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3 130 40 30.8 점 8 아리수 품질관리제 추진실적 5 33750 12,898 38.2 건 4 전화친절도 3 본부평가   본부평가   2 고충민원 유발건수 2 본부평가   본부평가   4 고객지원시스템 운영 실적 3 - 21,959/ 21,947 99.95 접수/처리 7 기관장 리더십 3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5 예산집행추진실적(이월예산) 2 100%/0건 0건/ 78.5% 78.45 건,% 6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2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8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4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4 청렴도 5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1 요금과 (3) 과년도 체납징수율 5 2,161 1,372 63.49 백만원 2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3 43/7 41.7/ 6.3 90.652/ 78.75 % 6 유수율 6 91.25 88.58 97.1 % 8 현장 민원과 (5)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3 1800 317 17.6 가구 3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률 4 본부평가   본부평가 % 5 역류방지 밸브 설치 실적 1 6500 210 3.2 개 6 교체장애 수전정비 2 180 72 40 수전 1 만기계량기 교체 실적 2 21762 7,061 32.5 수전 1 급수 운영과 (7) 송배수관 정비 2 3.6 0 00.0 km 6 노후배급수관 정비 3 12.4 1.52 12.3 km 7 불용관 정비 2 513 233 45.4 건 1 누수탐지 2 284 173 60.9 건 1 기존관 철거 2 9.3 0.98 10.5 km 7 합리적 공사원가 작성 예산절감 4 본부평가   본부평가 점 8 GIS 운영실적 5 68 20.4 30.0 km 7 시설 관리과 (8) 유량계 유지관리 2 79 48 60.7 개소 2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3 545 125 22.9 개소 8 기전설비 유지관리 2 44 22 50.0 개소 2 상수도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2 90 54 60.0 개소 7 공사현장 및 시설물 유지관리 3 112 56 50.0 개소 4 상수도시설물(배수지,가압장)안전점검등 2 65 33 50.8 개소 4 학교 및 공공기관 음수대 설치 3 45 3 6.7 개교 8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2 240 96 40.0 개소 1 Ⅲ 추진실적 분석 현황 실적 평가결과 ❍각 과에서 제출한 평가항목별 2017.5.31.현재 추진실적 검토결과 총 35개 항목 중 -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등 16개 항목은 정상추진 -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등 11개 항목은 부진으로 평가되었음 ※“전화친절도” 등 8개 항목은 본부주관 평가 【 부진항목 : 11개 항목 】 연번 부서 평 가 항 목 배점 '16.순위 과년도순위 '15 '14 1 행정지원과 (4)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1 8 - - 2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3 8 1 1 3 고객지원시스템 운영 실적 3 7 2 6 4 예산집행추진실적(이월예산집행률및건수) 2 6 3 6 5 요금과 (3) 과년도 체납 징수율 5 2 2 4 6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3 6 6 7 7 유수율 6 8 8 6 8 현장민원과 (2) 옥내 노후 급수관 개량비 지원 3 3 1 1 9 역류방지 밸브 설치 실적 1 6 1 6 10 시설관리과 (2)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3 8 8 5 11 학교 및 공공기관 음수대 설치 3 8 1 1 소장 당부사항 [ 총 평 ] ❍타 사업소에 비해 우리사업소의 행정여건이 매우 열악함에도 불구하고 전 부서(전 직원)가 합심하여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에 대해 노고 치하 ❍행정업무의 1순위는 “보고서”라고 생각함.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성과를 도출해도 결과물이 없으면 소용이 없으니, 업무추진 시작단계부터 최종 마무리단계까지 보고체계를 유지하여 성과관리가 제대로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람 ❍경영실적 평가대상 업무에 대해 과장, 팀장이 체크리스트화하여 관리 ❍아무리 많은 회의를 하고 좋은 성과를 거둔다 해도 사건, 사고가 있으면 아무 소용이 없음. 어디나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에서 관리하는 각종 현장에는 항시 위험요소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니 단 1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주기 바람 ❍또한 단수, 적수 등 민원의 소지가 조금이라도 있는 현장에는 반드시 안내문 게시, 홍보물 배포 등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행정적 절차는 시행하기 바람 [ 부진사업에 대한 당부사항 ] 부 진 사 업 당 부 사 항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 업무담당자가 관심과 의지를 가지고 매뉴얼에 맞춰 추진하고 실적관리 하기 바람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 가까운 동국대 식당에서의 홍보, 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투어, 수도교실 등 가볍고, 쉽게 홍보에 접근 고객지원시스템 운영 실적 ○ 민원사항이 지연되지 않도록 행정지원과에서 모니터링을 철저히 하고, 전 부서는 적극 협조 예산집행추진실적(이월예산집행률및건수) ○ 전년도 사고이월 사업은 계속사업이였으나, 절차상 하자로 인해 사고이월 사업이 되었는 바, 이런 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해주기 바람 과년도 체납 징수율 ○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직원들이 열심히 하고 있음. 현장민원과 업무가 줄어드는 여름 시기에는 요금과에 적극적으로 차량지원하기 바람 옥내 노후 급수관 개량비 지원 ○ 한신한진아파트(3,929가구) 건축법 시정명령은 ‘옥내 노후 급수관 개량지원’과는 관계가 없는 것으로 생각되므로 관련기관 문의, 이해 관계자 설득 등을 통하여 사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하기 바람 역류방지 밸브 설치 실적 ○ 타 사업소와 조건이 같은데 실적이 부진한 것은 다른 원인이 있을 것임. 원인분석, 타 사업소 비교 등 업무분석 바람 ○ 물량이 타 사업소에 비해 많으면 인력(기간제근로자) 충원요청 고장 및 노후밸브 정비 ○ 시설정비를 철저히 하여 위험요소가 없도록 조치 바람 학교 및 공공기관 음수대 설치 ○ 음수대 미설치 학교에 대해서는 구청 교육지원과, 담당 국장 및 구의원 협조 요청을 통해서 추진하기 바람 검토보고회 사진 ’17. 6월 경영실적 검토보고회 - 사진1 ’17. 6월 경영실적 검토보고회 - 사진2 Ⅳ 행정사항 ’17. 7월 보고회 준비 철저 및 실적 향상 노력(차기 보고회 개최일, ’17.7.3) 요금과 체납징수 등 차량지원 요청 시 부서간 적극 협조 : 현장민원과, 행정지원과 경영실적 우수사례 발굴 : 부서별 2건 미리 준비(추진) ’17. 6월 경영실적 검토보고회 자료 전직원 공유(공람) 붙임 : ’17. 6월 경영실적 검토보고회 자료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8년 상위권 도약을 위한 ‘17.6월 경영실적 평가보고회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3463 생산일자 2017-06-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은정호 (3146-2043) 관리번호 D000003034354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