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소방서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 목 소방장비 점검결과 기록관리 방법 개선사항 알림 1. 관련문서 가. 국민안전처 소방장비항공과-2377(2017.4.21.)호 「소방장비 점검 및 운행 기록관리 개선 방침 알림」 나. 안전지원과-9525(2017.5.4.)호 「소방장비 점검결과 기록방법 개선 알림」 2. 위와 관련 불필요한 업무줄이기 및 행정업무 절차 간소화로 “소방장비 점검결과 기록관리 개선 방안”을 다음과 같이 알리오니 각 부서에서는 시행에 철저를 기하시기 바랍니다. 가. 시행시기 : 2017. 5. 8. (월) ~ 나. 적용대상 : 소방관서(부서)에서 관리하는 모든 소방장비 다. 주요내용 : 시범운영 후 추후 개정 예정 1) 점검은 기존대로 시행, 점검일지는 이상이 있는 경우만 작성(유류관련 문서는 매일 작성) 2) 각 부서장(과. 단. 팀장 및 안전센터장 등)은 소속 부서의 소방장비 점검 이행여부를 반드시 확인 붙 임 : 1. 소방장비 점검결과 기록관리 방법 개선 알림 1부. 2. 점검결과 기록관리 관련 「소방장비 관리규칙 개정(안)」 1부. 끝. 소방행정과장 수신자 각과, 현장대응단 및 안전센터 담당자 윤재현 장비회계팀장 남기범 소방행정과장 05/17 代박태호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6005 ( ) 접수 ( ) 우 08833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97 관악소방서 소방행정과 / http://fire.seoul.go.kr/gwan-ak 전화 884-1192 /전송 875-4373 / ef1057@seoul.go.kr / 대시민공개
12066918
20211012215725
본청
소방행정과-6005
D0000030115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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