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에 대한 답변

“성별분리통계”성평등정책 수립의 기초입니다.서울특별시수신 내부결재(경유)제목 민원에 대한 답변***님, 안녕하십니까?서울시정과 청소년시설 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님께서 말씀해주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우선 유스호스텔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시립시설이지만 현재 (사)한국청소년연맹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객실이용 중 불편을 겪으셨던 사항에 대하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 확인을 하였고, 재발방지를 위하여 유스호스텔 측에 강력하게 경고조치를 하였습니다. 또한 객실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객실 유지관리 교육을 철저히 하도록 지시하였습니다.***님이 투숙하셨던 주말에는 평소보다 많은 개인 고객의 입실이 이루어졌고, 대부분의 고객들이 빠른 입실을 원하시는 과정에서 청소가 일부 미흡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이용하시는 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향후에는 인원 배치를 강화하고 청소 매뉴얼을 보완하여 객실 청결유지에 보다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또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기본 객실 온도는 22도로 설정되어 있지만 환절기에는 에어컨이 가동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날씨가 예상보다 더울 시에는 창문의 개폐나 선풍기 작동 등으로 온도를 조절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선풍기를 대여해드리는 과정에서 청결하지 못한 제품을 대여하여 드린 점 사과드리며, 객실 체크아웃 시 객실 온도 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시트 교체 건과 관련하여, 다인이 사용하는 온돌(6인실, 10인실) 객실의 경우에는 고객 분들이 직접 시트를 교체하여 이용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나 다른 유스호스텔에서도 호텔과는 달리 운영되고 있는 보편적인 시스템입니다. 또한 유스호스텔 입장에서도 세탁이 된 시트를 사용하고 있다는 신뢰감을 줄 수 있어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는 개관시부터 계속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마지막으로 유스호스텔은 기본적으로 청소년수련시설로서, 학교나 청소년 단체가 주로 이용하는 다인실의 경우 안전상의 문제로 객실 내 커피포트를 비치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요청시 프런트에서 대여해 드리고 있습니다.다시 한 번 유스호스텔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서울시정과 청소년시설 발전을 위하여 소중한 의견을 주신 ***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서울시 청소년담당관(☎02-2133-4121, 김진영 주무관) 또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02-2677-1779)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주무관김진영청소년시설팀장최형대청소년담당관04/13이창석협조자 시행청소년담당관-7631()접수()우04515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동)/전화02)2133-4121/전송02)2133-1430/jne98@seoul.go.kr/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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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에 대한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평생교육정책관 청소년담당관
문서번호 청소년담당관-7631 생산일자 2017-04-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진영 (02)2133-4121) 관리번호 D000002970962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