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제1회 찾아가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2410 결재일자 2017.3.1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갈등관리팀장 갈등조정담당관 권은경 최희규 03/13 홍수정 협조 2017년 제1회 찾아가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2017. 3.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2017년 제1회 찾아가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시, 자치구, 투자·출연기관 현장을 방문 직원들의 갈등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찾아가는 갈등관리 교육을 추진하고 결과를 보고 드림 □ 행사 개요  강의명 : 2017년 제1회 찾아가는 갈등관리 교육 - 의사소통과 갈등관리(이선경 강사)  일 시 : 2017.3.8.(수) 14:00~16:00(2시간)  장 소 : 서울디지털재단 새롬관 5층 회의실  대 상 : 서울디지털재단 소속 직원 □ 개최 결과  참석현황 : 12명(여 4, 남 8)  교육내용 - 조직 내 의사소통과 갈등예방관리 1) 갈등의 정의 및 내가 겪는 갈등 2) 갈등의 고조단계(1단계 긴장~9단계 공멸) 3) 갈등상황에서의 인간의 뇌(구조와 기능) 4) 의사소통의 기술(요약, 재진술, 재구성, 격려, 반영 등) 5) 의사소통 원칙(말하기 듣기, 확인하며 듣기, 의견질문 구분) □ 행정사항  강사료 지급 : 350천원(일반1급 2시간 기준)  설문조사 결과 미흡사항 차기 교육 시 시정 조치 붙임 : 설문조사 결과 및 사진대장 각 1부. 끝. [붙임1] ‘갈등관리’ 교육 설문조사 결과 □ 총평 ▸ 디지털재단 직원을 대상으로 한 갈등교육으로 갈등 개념으로부터, 의사소통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음. 강의 설문조사 결과 매우 만족한 것으로 나타남. ▸ 기타 의견으로 2시간 교육시간이 부족하니 정기일정이 필요하다, 기관 Workshop 등에 강사파견 및 지원이 필요하다, 짧은 시간 성실한 강의였다는 의견이 있었음 1. 강사만족도 1-1-1 강사의 강의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였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5 6 11 2. 내용 품질 2-1 전문성 2-1-1 강사는 교육의 목적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2 9 11 2-1-2 실제(현장) 연구 및 학습에 활용 가능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4 7 11 2-1-3 강사는 해당분야 전문가이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2 9 11 2-2 효율성 2-2-1 교육 시간은 적정하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1 5 5 11 2-2-2 교육의 난이도가 적정하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1 4 6 11 2-3 효과성 2-3-1 교육 내용이 학문 활동/실제 업무와 개인역량 강화에 도움이 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5 6 11 2-3-2 교육참여를 통해 관련분야의 정보(트렌드)를 얻을 수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5 6 11 3. 과정 품질 3-1 성실성 3-1-1 수업 중 교육 질의 향상을 위해 수강생의 요구사항을 수용하려 노력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2 9 11 3-1-2 교육 완료 후 고객의 추가 요구사항에 대한 지원을 적절히 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2 9 11 4. 환경 품질 4-1 구비성 4-1-1 교육과 관련된 정보제공 및 커뮤니케이션(홈페이지, 안내 매뉴얼, 커리큘럼 등) 접촉이 용이하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1 1 4 5 11 5. 사회 품질 5-1 교육 등을 통하여 교육생의 전문성 강화 및 정책수행 능력향상에 기여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1 5 5 6. 전반적 만족 6-1 갈등관리 교육서비스를 받으신 이후에 교육내용 전반에 걸쳐 만족한다.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1 2 8 11 7. 기관의 미 거시적 성과 7-1 교육서비스를 받은 이후, 유사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받으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2 3 6 11 7-2 교육훈련이 기관의 갈등예방 및 갈등해결에 기여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구분 매우불만족 불만족 약간불만족 보통 약간만족 만족 매우만족 계 인원  4 7 11 8. 개선 및 건의사항 ① 2시간 교육시간이 부족하니 정기일정이 필요하다 ② 기관 Workshop 등에 강사파견 및 지원이 필요하다 ③ 짧은 시간 성실한 강의였다 9. 자료 분류형 질문 9-1 성별 구분  남 여 계 인원 8 3 11 9-2 연령 구분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계 인원 3 3 4 1 11 9-3 직급 구분  9급 8급 7급 6급 5급 4급 이상 기타 계 인원 1 1 9 11 9-4 근무연한 구분  1~3년 4~5년 6~10년 11~15년 16~20년 21~25년 26~30년 31년 이상 계 인원 8 1 1 1 11 [붙임2] 사진 대장 [강의 장면 1] [강의 장면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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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제1회 찾아가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2410 생산일자 2017-03-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권은경 (02-2133-6359) 관리번호 D000002936947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지역혁신 > 갈등관리 > 갈등관리교육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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