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소방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3월중 소방용수시설 및 일제조사 일정 계획 1. 재난관리과-1344(2017.02.24.) 『2017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계획 알림』과 관련입니다. 2. 우리119안전센터 3월중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일정 계획을 다음과 같이 실시 하고자 합니다. 가. 조사기간 : 2017. 03. 06 ~ 03. 23.(각팀 주간근무시) 1) 1팀 조사기간 : 03.06 ~ 03.09 2) 2팀 조사기간 : 03.13 ~ 03.16 3) 3팀 조사기간 : 03.20 ~ 03.23 나. 조사대상 : 소방용수시설 495개소 (급수탑 1개,다용도 3개,사설48개 포함) ※ 비상소화장치함 11개 조사병행(고장소화전 10개, 노후소화전 66개) ※ 다용도 소화전 3개 점검금지(수도사업소에서 관리유지). 다. 조사방법 : 주간근무자 근무일 일제조사(비번자 대기) 라. 감독자 및 조사자 1) 안전책임 및 확인감독 : 센터장, 1 ․ 2 ․ 3팀장 2) 1팀조사자 : 1조(신승호, 고병수, 오영준), 2조(정진해, 조국) 3) 2팀조사자 : 3조(인동우, 김현수, 유영인), 4조(신종훈, 강창희) 4) 3팀조사자 : 5조(조성주, 박석규, 김광태), 6조(이승래, 이찬희) 마. 조사내용 1) 도로포장,굴착공사 등으로 인한 매몰 및 누수여부 확인 2) 전실내 토사 및 쓰레기 제거와 스핀들의 윤활유 주입 3) 소방용수시설 주변 5m이내 주차구획선 및 장애물 제거 4) 시민이용 불편·미흡 : 도색불량,파손,고장,소화전 캡 망실 등 5) 시민안전 위해 : 소화전 위치,환경여건 적적성,맨홀 돌출여부 등 6) 시민불쾌 초래 : 급수탑 훼손,맨홀뚜껑 소음,비상소화전함 청결 등 7) 기타 개선 필요 : 보행로 또는 횡단보도상 지상식소화전 위치 등 8) 소방행정정보시스템 기본 현황(주소, 위치도, 사진2매) 수정 조치 9) 지상식소화전 중 방수구 캡 부착 / 떨어진 연결고리는 재부착 10) 지상식소화전 주변 쓰레기 및 소방활동상 장애요인 제거 11) 노후소화전(90년이전) 상태별 등급(A급/이상없음,B급/상태양호,C급/중점관리,D급/교체필요)분류 철저조사등 붙 임 1. 2017년도 상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1부. 2. 2017년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 결과서 1부. 3. 주차구획선 구획 1부. 4. 소방활동장애 주차구획선 정비대상 1부. 5. 소방용수시설 고장발생 보고서 1부. 6. 소방활동에 지장을 주는 소방용수시설 현황 1부. 7. 표찰발견보고서 1부. 8. 도색 및 보온 대상 세부현황 1부. 9. 2017년도 소방용수시설 현황 1부. 10. 임시폐전 및 고장소화전 현황 1부. 11. 3월중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일정현황 1부. 끝. 담당자 조성주 3팀장 박종억 119안전센터장 02/28 김형래 협조자 시행 역촌119안전센터-943 ( ) 접수 ( ) 우 03419 서울특별시 은평구 갈현로 82 (역촌동55-37) / 전화 02-352-2119 /전송 02-356-0674 / sobangcha63@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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