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6년 11월 눈물그만 홈페이지 및 SNS 운영 현황 보고

문서번호 민생경제과-20915 결재일자 2016.12.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생정책팀장 민생경제과장 박은영 김성철 12/12 천명철 2016년 11월 눈물그만 홈페이지 및 SNS 운영 현황 보고 민생경제과 2016년 11월 눈물그만 홈페이지 및 SNS 운영 현황 보고 작성자 : 민생호민관 오승연 민생호민관 이시영 눈물그만 홈페이지 □ 눈물그만 홈페이지 방문자 통계 ‘16. 1 ‘16. 2 ‘16. 3 ‘16. 4 ‘16. 5 ‘16. 6 ‘16. 7 ‘16. 8 ‘16. 9 ‘16. 10 ‘16. 11 방문자수 1,646 883 871 968 1,581 1,257 1,385 1,324 1,391 1,196 1,451 ※ 월평균 방문자 추이 : (’14) 1,085명 → (’15) 1,070명 → (’16) 1,268명 □ 11월 눈물그만 게시판 통계 게시판 명 2016년 10월 2016년 11월 ‘16년 총계 접수 건수 답변소요일 접수건수 답변소요일 접수건수 답변소요일 합 계 40건 1.2일 72건 0.4일 468건 0.8일 ① 대부업 상담 14건 0.6일 12건 0.7일 138건 0.7일 ② 대부업 분쟁조정상담 5건 1일 - - 32건 0.5일 ③ 불법사금융 피해신고 2건 2.5일 4건 0.2일 36건 0.8일 ④ 프랜차이즈 상담 5건 0.4일 6건 0.3일 45건 1일 ⑤ 일반불공정거래 상담 - - 1건 0일 13건 2일 ⑥ 상가임대차 상담 4건 2일 7건 1일 120건 1일 ⑦ 다단계 판매업 상담 3건 0.6일 40건 0.2일 61건 0.4일 ⑧ 후원방문판매 상담 - - - - - - ⑨ 상조업 상담 - - - - 1건 2일 전자상거래 상담 1건 3일 1건 3일 8건 1.2일 임금체불 상담 4건 12.2일 - - 7건 4.5일 취업사기 상담 2건 8일 1건 - 5건 6일 전자금융사기 상담 - - - - 2건 당일 공산품안전관리 상담 - - - - - - ◦ 상담게시판 운영 실적 ◦ 눈물그만 게시판 이용자 해피콜 결과 - 기간 : ‘16. 11. 1.~11.30. - 방법 : 상담게시판 이용자에게 전화로 문제해결 만족도 조사 실시 - 조사 응답율 : 51% ※ 총 상담 접수한 33명 중 17명이 응답함. 1. 유입 경로 ① 인터넷 검색 ② 지인의 소개 ③ 기 타 총계 15 2 - 17 2. 문제해결 도움 정도 ① 아주 큰 도움 ② 약간 도움 ③ 전혀 도움 안됨 총계 7 8 2 17 3. 기타 의견 찾는데 (검색해서 접근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 가능하다면 타 지방과의 연계가 강화되면 좋겠다. (지방 거주민) ◦ 눈물그만 신규 게시물 관리 눈물그만! 소식 게시부서 일자 눈물그만! 자료실 게시부서 일자 1 서울시, 약 3천개 대부업자 대상 위법사례 준법교육 실시 민생경제과 11/10 6 [카드뉴스] 불법채권추심-유형편 민생경제과 11/11 2 - - 7 [노동법 칼럼7]4대보험 언제 가입하고 얼마나 뗄까 노동정책과 11/16 눈물그만! 자료실 게시부서 8 [카드뉴스] 대부업 이자율 민생경제과 11/16 1 [카드뉴스] 눈물그만이 무엇인가요? 민생경제과 11/03 9 [카드뉴스] 불법채권추심, 이렇게 대응하세요! 민생경제과 11/17 2 [카드뉴스] 대부업이란? 민생경제과 11/03 10 [카드뉴스] 전자금융사기 대포통장 민생경제과 11/18 3 [카드뉴스] 생활 속 제품안전 민생경제과 11/08 11 후원방문판매업 업무 매뉴얼(16.11.22 교육교재) 민생경제과 11/28 4 [카드뉴스] 내 권리금은 어디에서 받아야 하나 민생경제과 11/08 12 선불식 할부거래업 주요 위반사례 민생경제과 11/28 5 [카드뉴스] 불법채권추심-개념편 민생경제과 11/11 13 선불식 할부거래업자 준수사항 민생경제과 11/28 「눈물그만」관련 SNS □「눈물그만」블로그 및 페이스북 관리현황 ◦ 11월 방문자 통계 구 분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비고 방문자수 17,368 (광고유입:14,848) 1,042 페이스북 광고실시 게시물 수 17 25 구독자(친구) 2,482 6 ◦ 11월 포스팅, 게시물 통계 구 분 카드뉴스 포스팅 보도자료 유관기관 자료 합 계 블로그 14 8 1 1 24 페이스북 11 4 1 1 17 ※ 접속 주소 눈물그만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earstop.seoul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tearstop_seoul 「눈물그만」서포터즈 활동내역 □ 조별 홍보 콘텐츠 제작 ◦ 매주 각조별 카드뉴스, 블로그 게시물 제작 - 절차 : 서포터즈 제작⇒ 소비자와 함께(취합) ⇒ 민생경제과(자문, 검수) ⇒ 서포터즈 수정 ⇒ 눈물그만 사이트, 페이스북 등 SNS 게시 A조 B조 C조 홍보 분야 ① 대부업 ② 상가임대차 ③ 전자금융사기 ④ 공산품안전관리 ① 대부업 ② 프랜차이즈 불공정거래 ③ 상조업 ④ 취업사기 ① 대부업 ② 전자상거래 ③ 다단계 ④ 임금체불 □「눈물그만」서포터즈 제작 콘텐츠 조 콘텐츠 내용 A조 조 콘텐츠 내용 B조 조 콘텐츠 내용 C조 참고 「눈물그만」SNS 신규 게시물 현황 □「눈물그만」네이버 블로그 신규 게시물 목록 연번 게시물 명 게시일자 비고 1 2016년 열번째 찾아가는 눈물그만 상담실 11/02 포스팅 2 [카드뉴스] 내 권리금은 어디서 찾아아야 하나? 11/02 카드뉴스 3 [카드뉴스] 통계로 보는 어린이 안전사고 11/03 카드뉴스 4 [노동법 칼럼5]열심히 일한 자 퇴직금을 챙겨라 11/03 포스팅 5 [노동법 칼럼6] 갑작스런 실직으로부터 새 직장으로 이직은 구직급여와 함께 11/04 포스팅 6 [카드뉴스] 이제는 눈물그만 11/08 카드뉴스 7 [찾아가는 눈물그만] 11월 일정입니다! 11/08 포스팅 8 [공유] 금융회사라며 대출을 권유하는 전화를 받았을 때 대처 요령 11/09 유관기관 9 2016년 열한번째 찾아가는 눈물그만 상담실 11/10 포스팅 10 [포스팅] 대부업 정보플러스 11/11 포스팅 11 [노동법칼럼7] 4대보험. 언제 가입하고 얼마나 뗄까? 11/16 포스팅 12 [카드뉴스] 대부업 이자율 11/17 카드뉴스 13 [카드뉴스] 벗어날 수 없는 굴레, 불법채권추심 11/18 카드뉴스 14 [카드뉴스] 내 통장이 대포통장이 되었어요. 11/21 카드뉴스 15 [카드뉴스] 거대한 프랜차이즈 기업의 횡포를 방지하기 위한 정보공개서 11/23 카드뉴스 16 [카드뉴스] 상조 소비자유의사항 11/25 카드뉴스 17 [카드뉴스] 상가임대차 피해사례와 대처법 1.계약분쟁사례 11/28 카드뉴스 18 [서울시, 블랙프라이데이 고가패딩 온라인쇼핑 소비자피해주의보 발령] 11/28 보도자료 19 2016년 열세번째 찾아가는 눈물그만 상담실 11/28 포스팅 20 [카드뉴스] 공산품 안전관리법이란? 11/29 카드뉴스 21 [동영상] 눈물그만! 전자상거래 및 방문판매 피해발생시 대처법 11/29 동영상 22 [카드뉴스] 상가임대차 피해사례와 대처법 1.계약분쟁사례 11/30 카드뉴스 23 [동영상] 눈물그만! 취업사기 피해예방 동영상 (20초) 11/30 동영상 24 [동영상] 눈물그만! 임금체불 피해예방 동영상 11/30 동영상 □「눈물그만」페이스북 신규 게시물 목록 연번 게시물 명 페이스북(일자) 비고 1 [카드뉴스] 내 권리금은 어디에서 받아야 하나? 11/02 카드뉴스 2 [카드뉴스] 통계로 보는 어린이 안전사고 11/03 카드뉴스 3 [노동법 칼럼5]열심히 일한 자 퇴직금을 챙겨라 11/03 포스팅 4 [노동법 칼럼6] 갑작스런 실직으로부터 새 직장으로 이직은 구직급여와 함께 11/04 포스팅 5 [카드뉴스] 이제는 눈물그만 11/08 카드뉴스 6 [찾아가는 눈물그만] 11월 일정입니다! 11/08 포스팅 7 최근 금융회사를 사칭한 대출빙자 보이스피싱이 증가... 11/09 유관기관 8 [노동법 칼럼7] 4대보험. 언제 가입하고 얼마나 뗄까? 11/16 포스팅 9 [카드뉴스] 대부업 이자율 11/17 카드뉴스 10 [카드뉴스] 벗어날 수 없는 굴레, 불법채권추심 11/18 카드뉴스 11 [카드뉴스] 내 통장이 대포통장이 되었어요 11/21 카드뉴스 12 [카드뉴스] 거대한 프랜차이즈 기업의 횡포를 방지하기 위한 정보공개서 11/23 카드뉴스 13 [카드뉴스] 상조 소비자유의사항 11/25 카드뉴스 14 [카드뉴스] 상가임대차 피해사례와 대처법 1.계약분쟁사례 11/28 카드뉴스 15 [서울시, 블랙프라이데이 고가패딩 온라인쇼핑 소비자피해주의보 발령] 11/28 보도자료 16 [카드뉴스] 공산품 안전관리법이란? 11/29 카드뉴스 17 [카드뉴스] 상가임대차 피해사례와 대처법 1.계약분쟁사례 11/30 카드뉴스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6년 11월 눈물그만 홈페이지 및 SNS 운영 현황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창조경제기획관 민생경제과
문서번호 민생경제과-20915 생산일자 2016-12-1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박은영 (02-2133-5376) 관리번호 D0000028360823
분류정보 경제 > 소비자보호 > 소비자관련지원 > 소비자보호및활동지원 > 민생침해근절대책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