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통합 유지관리 용역 사업 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34170 결재일자 2016.10.2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120관리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채정은 이권석 전재선 10/20 서정협 협 조 민원기획팀장 양성호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사업 계획 2016. 10.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사업 계획 120다산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H/W(서버, 네트워크 등) 및 S/W(상담, 민원상담예약 등)에 대한 유지관리 체계를 수립하여 정기적 예방점검, 장애 시 신속한 장애처리, 사용자 요구사항 만족 등 안정 적인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정보화 기본 조례 및 서울특별시 정보화사업 추진절차에 관한 규칙 Ⅱ 추진방향 ❍ 시스템 장애예방을 위한 심층적인 정기점검과 시스템 장애 시 신속한 장애처리, 불분명한 장애 원인규명을 위해 오랜 경험이 축적되고 전문지식이 풍부한 업체와 유지관리 계약 체결 ❍ 24시간 365일 무중단 서비스 및 신속한 상담응대가 될 수 있도록 전문 기술인력을 확보하여 정기 점검 및 운영시스템 상시 모니터링 등 상담사 현장업무의 시스템을 최적화 Ⅲ 세부추진계획 ❍ 사업기간 : 2017. 1. ~ 2017. 12.(12개월) ❍ 사 업 비 : 825,238천원(부가가치세 포함)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 120다산콜센터 관리 및 고도화, 공공운영비 ❍ 계약방법 -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 낙찰자 결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 기술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업체의 제안서 평가 실시 (기술능력평가(90%)와 입찰가격평가(10%)에 의한 종합평가) ※ 계약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제44조(지식기반사업 등의 계약방법) ❍ 유지관리 대상 구 분 상세내역 H/W 서버(59대) IVR서버 4, 녹취서버 6, 녹취DB서버 1, 녹취백업서버 1, 자료관리서버 2, 전광판서버 2, CTI서버 2, 서버가상화서버 1 서버관리(SMS)서버 1, 기관연계서버 2, 데스크탑가상화서버 17, 상담통합(상담AP 및 통합DB)서버 2, 문자상담서버 3, PC중앙관리서버 2, 상담특화서버 2, 영상상담서버 1, IVVR서버 1, 녹화서버 1, 보안취약점관리서버 1,직원AP서버 2, 응답소서버 5 네트워크 및 보안(48대) 네트워크 스위치 41, 방화벽 2, 침입방지 3, VoIP방화벽 1, 시청트럭 VPN 1 기타(37대) 교환기(IP-PBX) 1, 비상용 아날로그교환기 1, 전광판컨트롤러 15, 백업장비 2, 스토리지 2, SAN스위치 3, UPS 2, 항온항습기 5, 음성암호화모듈 5, 서버관리 콘솔 1 상담용 개인장비 (2,100대) PC본체 258, LCD모니터 949, IP전화기 453, 가상화단말기 440 S/W 패키지(23식) 백업관리, 서버관리(SMS), 웹서비스관리(WEB/WAS), 데이터관리(DBMS Oracle), 데이터관리(DBMS MS-SQL), 서버보안(OS보안), DB보안, CTI M/W, IVR S/W, 녹취 S/W, 문자상담(MMS), APM솔루션, PC중앙관리, 보안취약점, 코난검색엔진, 코난이슈어엔진, 영상상담, IVVR, 영상녹화, 보안USB, 웹문서수집기, DB접근통제, 데스크탑 가상화 응용(5식) 상담관리, 민원상담예약, 상담자원관리, 상담특화, 120홈페이지 Ⅳ 유지관리 체계 및 내용 ❍ 유지관리 체계 용역사업 총괄 시민봉사담당관 유지관리 사업관리 120관리팀장 정보시스템 운영 유지관리 수행 120관리팀(각 담당자) 유지관리 사업자 대상장비 유지관리 및 운영지원 운영시스템 관제 및 Help Desk 운영 ○ H/W 및 S/W 유지관리 ○ 시스템 운영 지원 ○ 운영시스템 관제 ○ 상담사 Help Desk ❍ 유지관리 수행 - H/W 및 S/W 유지관리 구분 항목 서비스 내용 제품 관련 시스템 및 S/W 업그레이드 기존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보완하기 위한 서비스 패치 시스템 ․ OS오류 또는 새로운 기술의 적용이나 운영체제 변화에 따른 패치 H/W 장비수리 H/W 고장 등으로 인한 장비수리 부품교체 유지관리 대상장비의 장애해결을 위한 수리 시 부품 공급/교체 기술 지원 정기점검/조율 월 1회 이상 지원하는 정기점검, 정기 성능 조율 및 유지관리 이력관리 지원 (긴급)장애처리 사용자가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애처리 및 정비/점검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지원 교육 운영자 교육 사용자 요청 시 시스템 운영을 위한 운영자 교육 기술 이전 사용자 요청 시 시스템 운영 기술 이전 기타 이전 및 증설, 설정값 변경 작업 시스템의 설치 장소 이전 시 이동비용 외의 설치지원, 새로운 장비의 증설 및 용량 확대 시 설치 지원, 환경 및 정책변화에 따른 대상장비 설정값 변경 작업 수행 방법 유지관리 수행방법 방문 점검 - 대상장비 유지관리 : 365일 상시 지원(24시간 × 7일) - 운영시스템 관제 및 Help Desk 운영 : 상주인력 3명 ※ 운영시스템 관제 1명, 상담사 Help Desk 1명, 상담관리 SW 전담인력 1명 - 상주기간 및 시간 : 2017. 1. ~ 2017. 12. (12개월) / 평일 9시 ~ 18시 ❍ 주요사업 내용 - 운영시스템 관제 및 Help Desk 운영 ․ 운영시스템 관제 및 백업, 장애처리 ․ 상담원의 불편사항에 대한 기술지원 및 해결 - IT서비스관리시스템(ITSM)에 의거한 운영시스템 이력관리 Ⅴ 추진일정 ❍ 2016.10월 : 제안요청서 검토 요청(정보기획담당관) 보안성 검토 요청(정보통신보안담당관) 계약심사 검토요청(계약심사과) ❍ 2016.11월 : 제안요청서 사전공고(나라장터 및 서울시 홈페이지 10일) 사업 발주(재무과) 및 공고(나라장터 및 서울시 홈페이지 20일) 제안서 평가 및 계약체결 의뢰(재무과) ❍ 2017. 1월 ~ 12월 : 사업 수행 Ⅵ 추진효과 ❍ 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H/W 및 S/W의 체계적인 유지관리 확립 ❍ 정기 점검 및 헬프 데스크를 통한 H/W 및 S/W의 장애발생 사전방지 및 성능향상 ❍ 온라인업무의 안정적 운영 및 서비스 개선으로 행정역량 강화 붙 임: 기술적용 계획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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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통합 유지관리 용역 사업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34170 생산일자 2016-10-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채정은 (724-1553) 관리번호 D000002777694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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