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자료
서울시 체험학습 지원체계 구축방안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설명 (초록)
초록
창의적 인재 양성은 미래사회의 성장동력으로 그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창의적 인재 육성을 통한 국가 경쟁력 향상을 제고하기 위해 교육과학기술부는 10년 중점 추진과제인 ‘창의?인성교육’에 중점을 두고 다음과 같이 이를 강화할 것을 제시한 바 있다. 이처럼 창의교육의 필요성은 점차 중요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식(핵심역량)과 창의성?인성이 조화된 교육과정 운영
-학기당 이수 교과목 수 축소 및 토론?글쓰기 등 학습방법 중심으로 재편
■ '09년 개정교육과정에 도입된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 활성화
-학교장 재량으로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등을 수행
-일정시간(초?중:주당 3시간, 고:주당 4시간) 이상 체험활동 실시
■ 대입전형에서 ?입학사정관제? 확대에 따른 창의성 및 인성 중시
서울시 체험학습 지원체계 구축방안
문서 설명 (목차)
Ⅰ. 서 론
Ⅱ. 창의교육에 관한 이론적 접근
Ⅲ. 서울시 교육현황 및 창의교육 사례
Ⅳ. 서울시형 창의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방안
Ⅴ. 서울시 창의교육 전담기관 설립계획 및 운영전략
Ⅵ. 결론 및 정책함의
참고문헌
영문요약
Ⅱ. 창의교육에 관한 이론적 접근
Ⅲ. 서울시 교육현황 및 창의교육 사례
Ⅳ. 서울시형 창의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방안
Ⅴ. 서울시 창의교육 전담기관 설립계획 및 운영전략
Ⅵ. 결론 및 정책함의
참고문헌
영문요약
문서 정보
관련문서
-
등록일 : 2010-12-31 부서 : 창의시정연구본부
-
등록일 : 2009-06-10 부서 : 창의시정연구본부
-
등록일 : 2009-07-28 부서 : 서울연구원
-
등록일 : 2014-07-19 부서 : 시민경제연구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