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자료
서울시 자전거도로 이용행태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설명 (초록)
초록
○ 서울시 자전거도로의 서비스 수준 평가지침은 이용자가 느끼는 도시부 자전거도로 서비스 수준을 현실적으로 반영하는데 한계를 가지고 있어 자전거도로 네트워크 개선 및 확대 방향 수립에 어려움 존재- 서울시 자전거도로 평가지침 상의 자전거도로 분류체계는 실제 도시부 자전거도로 유형분류와 이질적이라 자전거도로 유형별 이용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일괄적 평가지표 적용하는 한계가 있음
○ 해외 자전거 친화도시와 비교하여 낮은 자전거 수단분담률
○ 자전거도로를 이용하는 이동수단 가운데 공유자전거를 제외한 개인 소유의 자전거와 전동킥보드 등의 개인형 이동수단 본 연구에서는 공유자전거, 개인 소유의 일반자전거 및 전기자전거를 자전거로 고려하고, 공유전동킥보드와 전동킥보드, 전동휠 등을 개인형 이동장치로 고려함.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의 범주에 있는 이동수단 전체를 개인형 이동수단으로 정의함.
교통량이 집계되지 않아 정책수립에 한계로 작용
* 본 정책연구자료의 최초 타당성 심사결과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 정보
관련문서
-
등록일 : 2021-04-30 부서 : 보행자전거과
-
등록일 : 2021-01-29 부서 : 보행자전거과
-
등록일 : 2019-04-30 부서 : 보행정책과
-
등록일 : 2021-03-04 부서 : 기후환경본부 환경정책과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