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자료
서울시 스마트미디어산업의 특성과 활성화방향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설명 (초록)
초록
100313H61437문서 설명 (목차)
01 연구 개요 2
1_연구 배경과 목적 2
2_연구 대상과 방법 5
02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성장과 특징 12
1_시장 규모와 동향 12
2_5대 영역별 동향 14
3_우리나라의 스마트미디어산업 경쟁력 34
03 서울시 스마트미디어산업의 현황과 특징 38
1_분석 개요 38
2_서울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성장 추이 39
3_서울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지역 분포 42
4_요약 51
04 서울시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생태계 분석과 발전 가능성 54
1_조사 개요 54
2_서울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제작 특성 56
3_서울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인력 수급, 네트워킹 및 마케팅 특성 60
4_서울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입지 특성 68
05 스마트미디어산업 지원전략 74
1_서울시, 콘텐츠산업 중심으로 육성 74
2_개방형 시스템 구축: 다차원적 네트워킹과 기술력 강화 76
3_적극적 공공구매: 정보의 스마트콘텐츠화 및 디지털사이니지 80
4_공간전략: 상암DMC단지를 스마트미디어 클러스터로 전환 84
참고문헌 91
부록 94
Abstract 97
1_연구 배경과 목적 2
2_연구 대상과 방법 5
02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성장과 특징 12
1_시장 규모와 동향 12
2_5대 영역별 동향 14
3_우리나라의 스마트미디어산업 경쟁력 34
03 서울시 스마트미디어산업의 현황과 특징 38
1_분석 개요 38
2_서울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성장 추이 39
3_서울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지역 분포 42
4_요약 51
04 서울시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생태계 분석과 발전 가능성 54
1_조사 개요 54
2_서울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제작 특성 56
3_서울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인력 수급, 네트워킹 및 마케팅 특성 60
4_서울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입지 특성 68
05 스마트미디어산업 지원전략 74
1_서울시, 콘텐츠산업 중심으로 육성 74
2_개방형 시스템 구축: 다차원적 네트워킹과 기술력 강화 76
3_적극적 공공구매: 정보의 스마트콘텐츠화 및 디지털사이니지 80
4_공간전략: 상암DMC단지를 스마트미디어 클러스터로 전환 84
참고문헌 91
부록 94
Abstract 97
문서 정보
관련문서
-
등록일 : 2016-04-30 부서 : 시민경제연구실
-
등록일 : 2002-02-18 부서 : 서울연구원
-
등록일 : 2012-02-02 부서 : 서울연구원
-
등록일 : 2011-10-17 부서 : 산업경제연구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