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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 사진, Web 등 서울 이미지 관련 컨텐츠 고급화
○ 주요 시책에 대한 다양한 홍보 컨텐츠 기획 개발
○ PI개념 적극 도입으로 CEO와 시공무원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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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진방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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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미디어의 장점을 활용하여 정보 접근성 제고
- 시정운영 4개년계획의 20대 추진과제 중점 홍보
- 경영마인드를 도입하여 홍보마케팅의 효율성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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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이미지 컨텐츠 고급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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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품질 홍보영상물 제작 ]
- 영상자료 고급화 및 집중관리
- 컴퓨터 그래픽 등 첨단 영상 기법으로 영상물 컨텐츠의 수준 향상 - 하나의 영상물로 TV, 인터넷, 전광판, PDP 등에 다양하게 활용
- 영상자료 고급화 및 집중관리
-제작비를 현실화하여 수준 높은 영상물 제작 보급 -지역방송(SO), 외국교민방송국(미국, 캐나다, 중국 등 18개), K-TV, 위성방송ch-sun(유럽방영) 등 -배부처 확대
- 그래픽 위주의 전광판 컨텐츠를 동영상 컨텐츠로 단계적 확대
- 지하철 역사 PDP, 전동차 LCD TV에 시정 홍보 코너 신설
- 지하철역사 176개소 (1기 - 120, 2기 - 56) - 지하철 전동차 5,240개소
- 사업비 : 672백만원
[ 분야별 랜드마크 컨텐츠 개발 ]
- 아름다운 자연 : 한강
- 깨끗한 환경 : 청계천
- 빠르고 편리한 교통 : 시내버스
- 서울 사랑 문화 : Hi Seoul 축제
[ 시민 참여를 통한 서울 이미지 발굴 ]
- 서울 이야기 수필 공모
- 서울의 역사 문화, 서울 사랑을 소재로 한 수필 - 내외국인 대상 공모 (한글, 영어, 일어, 중국어) - 수필집 발간 : 1,000부 (일부 판매) - 사업비 : 79백만원
- 서울 이미지 맵 공모
- 서울의 지도를 보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평면매체, 웹 애니메이션 부문으로 표현하는 작품 공모 - 2003년 주제 : 청계천 복원 후 서울 도심 이미지 (2001년 : 서울, 2002년 : 월드컵 도시 서울) - 수상작은 청계천 복원, 뉴타운 등 시책 홍보물 디자인에 활용 - 사업비 : 70백만원
[ 시 및 자치구 각종센타 홍보관화 ]
- 서울소개 영상물 방영 및 서울VR투어 개발
-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서울에 대한 애향심 고취
- 외국인에게 서울 이미지와 시정 홍보 장소로 활용
- 홍보관(시청, 청계천, 뉴타운 등)별 컨텐츠관리
- 전시 시설물, 동영상을 통한 다양한 홍보 컨텐츠 제공 - E-Seoul Net 구축후 시장과의 화상대화 현장으로 활용
- 자치구 문화원, 복지센타에 시정홍보관 기능 부여
- 노인, 여성, 청소년 등 문화·복지센타
- 사업비 : 197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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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시책 홍보컨텐츠 기획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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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홈페이지 서비스 다양화 ]
- 입체적인 멀티미디어 컨텐츠 개발
- 인터넷 방송(VOD), VR(가상현실)투어, 오디오 북 등
- 주요 웹 사이트와 배너 교환 등으로 인지도 제고
- 세계 주요 도시 및 자매 도시와 배너 교환
- 민간 기업의 배너 광고 유치
- 1일 접속건수를 확대하여 수익 모델 구축
- 개인별 자동 정보제공 시스템 구축
- 사용자 맞춤형식 등 다양한 서비스 가능 시스템 - 편리하고 신속한 정보전달 기술 적용
- 사업비 : 821백만원 (민간위탁운영비 525백만원 포함)
[ 시정간행물 수준 향상 ]
- 간행물 발간 기획 및 심의 통합 운영
- 각 부서의 간행물 발간 기획단계부터 홍보물 통합관리 (기획예산실장 → 홍보기획관) - 불필요하고 중복되는 간행물 제작 지양 및 판매 확대
- 디자인심의소위원회 운영 강화
- 기존의 디자인 중심의 심의 기준에 카피 심의 추가
- 월간「서울사랑」열독율 제고 및 발행부수 증대
- 시민 생활에 유익한 시정 종합 홍보지로 발전 - 민간인 참여 기획 편집 및 유료 광고 확대 - 월 5만부 발행 (52면 컬러 국배판)을 점차 확대 - 사업비 : 837백만원
- 장애인용 점자「서울사랑」편집 개선
- 시각장애인에게 시정 및 생활정보 제공 - 장애인 가족용 활자 인쇄 병행 - 점자판 2000부, 테이프 1000개 발행 - 사업비 : 97백만원
- 어린이신문「내친구 서울」발행
- 어린이에게 유익한 서울의 역사, 문화, 시정 정보를 소개 - 월 34만부, 방학특집(7,12월) 50만부 발행 (8면 컬러 타블로이드판) - 542개 초등학교 및 22개 특수학교 20,987학급 - 사업비 : 340백만원 |
□ PI개념 도입 CEO와 시공무원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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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미디어 적극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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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버시장실 컨텐츠 및 기능 강화
-"시민을 위해 일하는 CEO 시장" 이미지 홍보 -주요연설의 Full 동영상(VOD) 서비스 등 -외국어(영·중·일) 홈페이지 사이버 시장실 확대 개편
- 주요 회의 및 상담 화상 서비스 제공
-「토요일 정오에 만납시다」인터넷 방송에 실시간 중계 - 시의회 시정 질의 답변 인터넷 방송에 실시간 중계 - 각종 국제회의, 행사 이벤트 인터넷 방송 중계
[ 현장 세일즈 강화 ]
- 민관 공동으로 문화시설 및 행사 확대 추진
- 투자, 컨벤션 유치 활동에 적극 참여
[ 광고 및 캠페인 적극 활용 ]
- 주요 시책을 마케팅 전략과 연계하여 시의성 있게 홍보
- 매체별 특성과 홍보 효과를 분석하여 협찬 또는 광고
- TV 제작 프로그램에 촬영 소재 및 아이디어 적극 제공
- TV 제작 프로 담당 PD, 작가 등과 유기적 협조 체제 구축
- 언론 매체 캠페인과 시책이 조화되는 공동 캠페인 전개
-연초 각 매체와 함께 공동 캠페인 계획 협의 -청계천 복원과 환경 살리기 (YTN)
- "수도물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등 TV광고 출연
- Hi Seoul 축제 등 홍보사절 공동캠페인
- 사업비 : 793백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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