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에게 시정 주요 시책사업을 매체별·수단별 특성에 따라 체계적·계획적으로 홍보하여 참여시정 구현
□ 추진방향
전략적 홍보를 위한 시스템 구축
매체별·수단별 홍보전략 추진
□ 전략적 홍보를 위한 시스템 구축
[ 홍보협의회 운영 ]
구성 : 정무부시장, 홍보기획관, 보도기획관, 주요시책 관련 실·국장 등 (10명 내외)
기능 : 홍보전략 통합관리 및 시책별 홍보대책 수립
[ 브랜드마케팅 자문단 운영 ]
구성 : 홍보기획관, 시정연 마케팅연구단, 민간전문가 등 (10명 내외)
기능 : 서울브랜드마케팅 및 홍보방안 자문
□ 매체별 홍보전략
[ 대중매체 ]
보도기획 강화 : 월간 보도계획 수립 추진
대변인제 도입 : 주 1회이상 브리핑 실시
시정설명회 정례화 : 주 4회, 실·국별 실시
프레스투어 및 간담회 : 분기1회, 내·외신 구분 실시
기획취재 및 제작 협조 : 내·외신의 기획취재 적극 협조
TV제작 및 협찬광고 지원 : 방송사의 캠페인과 주요시책이 조화 되는 제작프로 지원 및 협찬 광고
[ Hi Seoul 마라톤대회 개최 ]
인터넷 홍보 강화 - "서울포커스" 입체화 : 멀티미디어 컨텐츠 개발 (VOD, VR 등) - 웹커뮤니티 기능 강화 :「청계천을 사랑하는 시민모임」등 동호회 지원 - 사내 전자 커뮤니케이션 강화 : 전자사보 격주 발행 - 유력 사이트간 교류 확대 : 배너광고 도입 및 외국 주요도시 사이트와 제휴 추진 - 인터넷방송 도입 : 주요 회의 및 상담 실시간 중계, 주요 시책 영상물 VOD 서비스
다용도 영상홍보물 제작 -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제작·배포(주1회) : CATV, 해외교민방송사 배포 - 영상자료 제작·배포(수시) : 서울명소, 시장연설 동영상 등 VOD
전광판 홍보 강화 - 전광판 : 공익광고(시정뉴스 등) 표출 확대 추진 (20% → 30%) - 그래픽중심 → 동영상 비중 확대
지하철 역사 및 전동차 PDP 표출 - '하이 서울' 이미지 시리즈 제작·배포 : 지하철·도시철도공사 협조
[ 지역방송 ]
교통방송 활용 시정홍보 - '하이 서울'(서울이야기, 서울소식) 프로그램 추진
CATV 및 해외교민방송에 컨텐츠 제공 방영 - CATV 24개소, 해외교민방송 18개소
□ 홍보수단별 전략
[ 출 판 물 ]
시정홍보 간행물 발간 - 기획·편집·디자인 심의로 수준 높은 홍보물 발간
타겟별 홍보물 제작 - 일반시민, 초등학생, 장애인 등 차별화
[ 홍보관 운영 ]
홍보관별 홍보컨텐츠 공유로 시너지 효과 제고 - 시청 홍보관, 청계천 홍보관, 뉴타운 홍보관 등
주요시책사업 현장홍보관 기능 강화 - 청계천, 뉴타운 등 - VR 체험관 등 영상홍보기능 강화
자치구 문화원, 복지센터 등 시정 홍보관화
[ 이벤트 실시 ]
Hi Seoul 축제 (2003.5.19 예정) - 관광객 유치, 서울사랑 내·외국인 적극 참여 유도
컨벤션 행사 유치 - 민관협의체 구성 : COEX, 관광공사 등 참여 협조
기타 예술공연·전시 홍보 지원 - 서울시 주최 각종 공연, 예술, 문화 안내 - 시청앞광장 거리축제 개발, 홍보사절 적극 활용 [ CI관리 및 캐릭터사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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