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전국 최초 온라인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 응답소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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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본문

 - 서울시, 개별운영되던 31개 온라인 민원·제안 접수채널 하나로 통합 구축
 - 민원․제안 신청▸ 처리과정 조회▸ 결과 확인 한 채널에서 ''One-stop''으로
 - 시범운영 마치고 5일(수) 본격 운영.. 단순·고충·제안 등 시정관련 민원 총망라
 - 단순 민원 즉시답변, 일반․고충민원 부서 신속 통보로 결과 더 빨라진다
 - 담당 공무원 한 곳에서 확인․처리, 중복·고질 민원 정보공유로 효율성 강화
 - 한 달 시범운영 중 13,304건 접수 일반민원 1일, SNS민원 0.5일 단축
 - 시민, 공무원 직접 개발 참여.. 시민공모 통해 명칭과 슬로건 결정
 - 시 “작은 말씀도 다 듣고 더 빠르게 처리… 시민들의 많은 사랑과 이용 당부”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전국 최초 온라인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 응답소 오픈

문서 정보

전국 최초 온라인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 응답소 오픈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보도자료 제공부서 시민소통기획관
작성자(책임자) 송성하 생산일 2014-03-04
관리번호 D0000017520142 분류 행정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