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석간) 서울시, 연 35만 건 `수도요금 이사정산` 비대면 서비스…이제 앱·웹으로 OK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본문

서울시, 연 35만 건 ''수도요금 이사정산'' 비대면 서비스…이제 앱․웹으로 OK
 - 수도요금 이사정산 조회부터 납부까지 비대면으로…원스톱 서비스 3월 실시
 - 사용자 간 현금 인수인계→직접 납부 선호로 인식 변화…분리고지 10배 증가
 - 아리수앱․사이버고객센터에서 이사정산 요금조회~납부까지 비대면․원스톱
 - 3월부터 ''가정용 수도요금''에 우선 실시…올해 하반기 전 업종으로 확대 계획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석간) 서울시, 연 35만 건 `수도요금 이사정산` 비대면 서비스…이제 앱·웹으로 OK

문서 정보

(석간) 서울시, 연 35만 건 `수도요금 이사정산` 비대면 서비스…이제 앱·웹으로 OK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보도자료 제공부서 상수도사업본부 상수도사업본부
작성자(책임자) 전태분 생산일 2022-03-04
관리번호 D0000044877523 분류 행정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