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서울시, SNS마켓 이용자 33% 피해경험…주문취소·환불거부 대부분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본문
서울시, SNS마켓 이용자 33% 피해경험…주문취소·환불거부 대부분
- SNS이용자 2명 중 1명은 SNS마켓 이용, 이용자 중 32.9%는 쇼핑피해경험 있어
- 지난 1년간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신고건수 2002건, 피해액은 2억 3200여만원
- 주문취소, 반품 및 환불 거부가 대부분, 판매자 연락불가 및 운영 중단이 뒤 이어
- SNS플랫폼 운영 사업자의 쇼핑·홍보계정에 대한 적극적 모니터링과 대응체계 구축 필요
- SNS이용자 2명 중 1명은 SNS마켓 이용, 이용자 중 32.9%는 쇼핑피해경험 있어
- 지난 1년간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신고건수 2002건, 피해액은 2억 3200여만원
- 주문취소, 반품 및 환불 거부가 대부분, 판매자 연락불가 및 운영 중단이 뒤 이어
- SNS플랫폼 운영 사업자의 쇼핑·홍보계정에 대한 적극적 모니터링과 대응체계 구축 필요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서울시, SNS마켓 이용자 33% 피해경험…주문취소·환불거부 대부분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보도자료 | 제공부서 |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
---|---|---|---|
작성자(책임자) | 최은희 | 생산일 | 2020-06-30 |
관리번호 | D0000040283758 | 분류 | 행정 |
이용조건 | 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
관련문서
-
등록일 : 2023-03-29 부서 : 노동공정상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
등록일 : 2024-04-24 부서 : 노동공정상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
등록일 : 2023-10-26 부서 : 노동공정상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
등록일 : 2023-09-25 부서 : 기후환경본부 자원순환과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