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친구서울

꽃길 펼쳐지는 남산을 즐겨요

문서 본문

서울시민은 물론 외국인이 사랑하는 관광명소 ‘남산’. 봄이 되면 남산은 벚꽃, 개나리, 진달래 등
봄꽃이 만발한다. 봄 향기 가득한 꽃길 걸으며 남산의 매력에 빠져보자

이시영 선생 동상

(사진:뉴시스)

벚꽃잎 휘날리는 남산 걸어 볼까?

남산은 서울에서 대표적인 벚꽃 명소 중 한 곳이다. 특히 남산도서관에서 자연생태길로 이어진 남측순환로 구간은 아름드리 왕 벚나무가 도로 양쪽에서 벚꽃 터널을 만든다. 봄바람에 휘날리는 벚꽃잎을 맞으며 정상을 향해 걷다 보면 벚꽃 나무 사이로 남산서울타워가 조금씩 가까워지는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남산에서 봄꽃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야생화공원과 야외식물원도 추천한다. 철쭉, 박태기꽃, 튤립, 라일락 등 다양한 봄꽃을 만날 수 있다.

안중근의사기념관(사진: 연합뉴스)

역사의 숨결 따라 산책하기

남산은 김구 선생, 안중근 의사, 이시영 선생, 이준 열사 등 많은 독립운동가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남산 중턱에 있는 백범광장의 넓은 잔디 공원 가운데에는 김구 선생 동상이 있다. 남산의 산책 명소로도 꼽히는데 특히 백범광장으로 올라가는 길이 촬영 명소다. 봄꽃으로 물든 남산, 구불구불 이어지는 성곽길은 남산의 자연과 역사를 느끼게 한다. 백범광장 바로 옆에 있는 안중근의사기념관도 들러 보자. 안중근 의사의 출생부터 순국까지 전 생애를 전시하고 있으며, 유품과 동상, 초상화 등을 보며 3·1절 정신을 되새길 수 있다.

걸어요! 남산둘레길

북측순환로

남산둘레길 중 가장 길고 넓은 구간으로 경사가 완만해 누구나 쉽게 걸으며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 남산케이블카 앞 북측순환로 입구 쉼터 ~ 국립극장 앞 북측순환로 입구

산림숲길

남산둘레길 중 자연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다. 도시를 떠나 숲에 온 기분이 든다.

· 북측순환로입구 ~ 야생화원

야생화원길

다양한 봄꽃을 감상하며 천천히 걷기 좋다. 팔도소나무단지 등 소나무 군락지가 있다.

· 야생화원 ~ 야외식물원

자연생태길

경사가 조금 가파른 편이다. 소생물서식지, 남산제비꽃군락지 등 풍부한 생태자원을 관찰할 수 있다.

· 야외식물원 쉼터 ~ 소월시비 쉼터

역사문화길

백범광장, 한양도성 유적전시관, 남산도서관, 안중근의사기념관, 호현당 등 역사문화를 둘러볼 수 있다. 한양도성길과 연결된다.

· 소월시비 쉼터 ~ 북측순환로 쉼터

즐겨요! 남산 체험 프로그램

남산 둘레길 산행

둘레길 따라 생태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남산 생태를 배워요.

운영시간: 매주 토요일 운영
예약: 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에서 전월 20일부터 선착순 신청
문의: 중부공원여가센터 3783-5995

남산 숨겨진 역사여행

역사 선생님과 함께 남산 예장자락의 숨겨진 역사여행을 떠나요.

운영시간: 매주 일요일 운영
예약: 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에서 전월 20일부터 선착순 신청
문의: 중부공원여가센터 3783-5995

남산 관광 궁금할 땐? 남산안내센터

위치: 남산공원 정상 인근 남산서울타워 순환버스(01번) 정류장 앞
운영시간: 매주 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남산안내센터는?

남산과 서울관광에 대해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외국어 서비스도 가능해요.

추천하는 봄철 남산 명소는?

무장애 탐방로인 북측순환로를 추천해요. 길이 넓고 평평해서 산책하기 편합니다. 작은 실개천과 함께 활짝핀 봄꽃을 감상해 보세요.

답변: 송안숙(남산안내센터 자원봉사자)

문서 정보

꽃길 펼쳐지는 남산을 즐겨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친구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이지현 생산일 2023-03-06
관리번호 D000004752799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